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방탄모 실험 MBC가 졌다?
게시물ID : sisa_985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화이트씨
추천 : 12
조회수 : 535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04/09/25 04:23:49
[유머글게시판에서 옮겨진 게시물입니다]

'방탄헬멧 공방' MBC가 졌다  

방탄성능 공개실험… 국방부·YTN 주장이 옳아
국산, 외제와 차이없어

[조선일보 장일현, 최승현 기자]
이라크 북부 아르빌 지역 파병 자이툰 부대원들에게 지급된 신형 방탄헬멧의 안전성을 놓고, MBC와 국방부가 치열한 공방을 계속해온 가운데 24일 공개실험을 실시한 결과 국방부의 주장이 옳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방부는 이날 MBC ‘신강균 뉴스서비스 사실은’ 팀을 비롯한 취재진과 국회 국방위 소속 국회의원, 감사원·국방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육군사관학교에서 공개 실험을 실시했다. 파편 모의탄과 M-16 소총탄, 매그넘 권총탄 등 3종류의 탄환을 이용한 실험 결과, 국산 신형 방탄헬멧과 외국제 헬멧의 방탄 성능에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편 모의탄의 경우, 국산과 외제에 2발씩 사격했으나 모두 관통되지 않았고, M-16 소총탄은 국산 제품이 오히려 방탄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그넘 권총탄은 두 제품 모두 함몰이 있었으나 탄알 속도가 차이가 나 큰 의미가 없었다.
그러나 MBC 취재팀은 이날 실험에 대해 “국방부가 자신에게 유리한 결과를 얻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신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번 논란은 MBC 시사프로그램인 ‘신강균 뉴스서비스 사실은’이 지난 8월 27일 ‘구멍 뚫린 군 방탄장비’라는 제목으로 자이툰 부대원들에게 지급된 신형 방탄헬멧의 성능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시작됐다. 신형 방탄헬멧은 ‘나일론’ 소재의 구형 헬멧이 미국의 헬멧에 비해 방탄성이 50%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에 따라, 지난 97년 군이 발주해 2개 국내 방산업체가 지난해 개발을 완료한 신제품이다.
MBC측은 민간 사격장에서 미군 헬멧과 신형 헬멧에 대한 모의 사격을 실시한 뒤 국산 헬멧의 방탄성능이 엉망이라고 보도했으며, 국방부측도 이에 맞서 4차례 모의 실험을 통해 강력히 부인하고 나섰다.
이날 공개실험의 결과에 따라 이를 둘러싼 MBC와 YTN 두 방송사간의 공방 또한 MBC의 패배로 끝났다. MBC는 지난달 27일부터 3주간 방탄헬멧 관련 보도를 하면서 YTN이 국방부 주장을 일방적으로 보도했다고 비난했으며, YTN은 지난 16일 ‘돌발영상’ 프로에 이어 23일 방탄 헬멧 성능에 대한 자체실험 결과를 보도하며 이를 반박해왔다.
(장일현기자 [블로그 바로가기 ihjang.chosun.com])
(최승현기자 [블로그 바로가기 vaidale.chosun.com])


---------------------------------------------------------------


정말로 미친조선일보라 하지 않을수 없다..
도대체 저 기자들은 정신이 제대로 박힌것들인가?

YTN측에서 방영한 실험은 철저히 국방부에서 주관하고, 모든 장비와 도구를 사용했으며
가장 중요한 점은.

미군과 한국군측 방탄모가 모두 관통됐다고 발표했는데.

사실은 미군방탄모에 발사한 탄환의 속도가 적게는 15m/s 많게는 100m/s이상 차이가 나는것이었다.

15m/s의 차이라면 방탄용 필름이 한겹이 더 들어가야 하는정도의 심각한 차이임에도, 
미군것에는 속도를 현저히 높여 측정해놓고 둘다 비슷하다는 결론을 낸 

다시말해 엄청나게 무식하고 눈가리고 아웅하는 짓거리를 한것이다.


초등생들도 안다. 실험을 하려면 공통된 조건에서 해야함을 아는게 정상인인데..
어찌 국방부와 YTN에서는 완전히 조건 무시하고 결과만 놓고 비교하는것인지..

또한 그 허접한 정보를 좃선은 그대로 주워듣고 기사를 쓰다니...저게 언론인가?




그리고 결정적으로...

100m/s차이 나게 쐈는데도 미군측건 2.몇센치 한국측건 3.몇센치가 함몰됐다.

아니 . 아주 지랄맞은 결과 아닌가?
같은 조건이었다면(미군측 탄속으로) 한국군측의 방탄모는 함몰이 아니라 완전관통이 두세개는 한꺼번에 될것이다.



국방부는 개지랄떨지말고, 대국민사과부터 하고 철저한 재검증을 거쳐 비리에 연루된 사람은 모조리 콩밥먹이고
확실치도 않은정보 실은 저 좃선의 병신기자들도 모조리 자격을 박탈해야 한다.



아니..어떻게 미국과 한국의 방탄모에 탄속을 그렇게 다르게 해놓고서는...문제없다니...
정말 눈가리고 아웅하는 국방부,YTN 한심할뿐이다..


이새벽에 다음에서 이 뉴스보고 너무 어이가 없어서 글올린다.


--감정상 욕설이 가끔 들어갔습니다만...19세 이하는 이해해주시고 19세 이상은.. 아니 이상도 이해해주세요 ^^--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