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만해도 여성부에서 셧다운제에 이어서 교육부에서 이번에 쿨링오프제를 실시한다고 하네요. (쿨링오프제 네이버 검색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ie=utf8&query=%EC%BF%A8%EB%A7%81%EC%98%A4%ED%94%84%EC%A0%9C)
먼저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리나라의 교육의 문제점은 학생과 우리들의 시선때문에 잘못됬습니다.
자 우리나라에서는 교육을 개같이 하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학생들은 모두 사교육을 위주로 하고있고 우리나라에서는 이거을 바꿀려고 하죠. 당연히 이것은 바꿔야되는 사실이기는 합니다. 사교육 때문에 선생님들의 권위도 떨어지고 있으니깐요. 학교에서도 선생님들께서 말씀하십니다. "너희 어차피 좋은 사교육 받고 왔으면서 나한테 뭘 알려달라고" (영화 완득이 대사 中 불확실) 하지만 학생분들께서도 싫다는것을 느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생각 해보셨죠? '아 학교끝나고 무슨 학원, 그리고 무슨학원, 또 무슨학원... ㅅㅂ 인생 왜이러냐.' 차라리 사교육안가고 먹을거 더 먹고 자기계발 더 해보고 공부보다 더 좋은 경험해볼 수 있는데 말이죠. 왜 그렇게 됐을까요?? 왜 사교육쪽으로 갔을까요? 이건 제 생각이기는 하지만 공부 많이 한 학생이 더 좋은 대학가니까. 더 좋은 직업 얻은까. 더 많은 돈을 얻으니까 그렇게 사교육 사교육 노래를 부르는거 잖아요. 그래가지고 인생이 행복하겠어요? '나는 어디에 소질이 있는데 부모님께서는 법대가랴 이사가랴 한다.' 제가 취미로 인터넷에서 상담을 하지만 이런상담 많이와요. 많은 학생들이 이렇게 자신의 꿈을 버리고 자신의 능력을 버리고 흥미도 없는곳에 가게 되죠. 단지 권위, 돈을 얻기위해서. 우리나라의 현실은 너무나도 잘못됬어요. 그런 권위나 돈을보고나서 결혼을 할려고 하는 사람들이나 그런것을 보고 부러워 하는것을요. 사실은 제일 불행한 사람들이에요. 자신이 원하는것을 못하고 그냥 그것을 위해 하는거 잖아요. 한번뿐인이생 그렇게 살고 싶나요? 하고 싶은거 못하고 죽고. 우리들의 잘못된 시선때문에 이렇게 된거에요. 자꾸 부와 명예만 추구하는 저희들의 시선때문에요.
그리고 셧다운제, 쿨링오프제를 생각해보세요. 많은 학생들이 반대를 한다고 해도 왜 하는지 아세요? 결론은 학생들이 게임을 많이해서 그런거예요. 맞아요 게임들 많이하죠 스트레스 풀려고 말이죠. 하지만 정부에서는 그런것을 무관심하고 그냥 오직 눈에 보이는 문제점인 학생들이 게임을 많이 하는것만 해결할려고 해요. 솔직히 말해서 우리 학생들 사교육때문에 그렇잖아요 많이 게임하는 이유가. 너무많은 시험과 너무많은 학원때문에. 그러다보니 친구들과 놀수있는시간은 줄어들고 어떤친구하고는 그냥 학교에서만 만나는 친구가 있기도 합니다. 친해도 말이죠. 스트레스는 풀고싶어도 친구랑은 못놀고 그러니까 게임을 하는것일수도 있어요. 그냥 공부를 많이해야하는 세상과 인연을 잠시나마라도 끊고 싶어서 게임을 많이하게 되는것일지도 모르고요 이런 문제점들의 원인이 우리나라 교육에서 사교육을 너무 많이 하는게 문제인데 왜 정부에서는 고칠려고 안할까요? 왜 이런 문제점이 있다고 용기있게 세상에 나와서 얘기하는 사람이 드물까요? 저희 학생들이 나중에 이끌어가야할 대한민국입니다. 왜 이런 잘못이 있다고 얘기를 못할까요?? 단 한번의 용기면 세상을 바꿀수 있는데 말이죠. 사 일구 혁명 생각해보세요. 결국은 물러났잖아요. 잘못된 점이 있으면 그것을 고칠려고 해야하는데 왜 말만 나쁘다 나쁘다 그렇고 그냥 순응할까요? 만약에 누군가가 용기있게 말한다면 그사람을 도와주세요. 부모님들께서도 도와주실겁니다. 사교육비 장난아니니까 분명히 도와 주실거예요.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 잘못된 점이 있으면 그것이 고쳐지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용기를 가지세요 마음만 있으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마음만이라도 있으면 됩니다. 그런사람들을 모아서 어디에다가 단체로 항의라도 해야합니다. 이것은 잘못됬다고 말이죠. 절대로 부와 명예를 부럽다고 보지 마세요. 부러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하고 있다면 그 부와 명예는 부러운것이 아닙니다.
세줄요약은 없습니다. 결론만 말하면 안돼니깐요. 나중에 시간을 내서 읽어주세요. 이것은 단지 저의 생각일 뿐입니다. 저도 인간이고 아직은 배우는 학생이라 부족한 부분이 많을겁니다. 그 점 이해해주세요. 잘못된 점은 바로 잡아야 합니다. 쿨링오프제는 이것은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교육은 바꿔야 됩니다.
(왜 님은 말만 그러시고 왜 실천은 안하세요?라고 말하시는 분들 계실수 있을거 같아서 말해드립니다. 저도 바꾸고 싶습니다. 하지만 혼자서는 할 수가 없으니까 이렇게 얘기라도 하는겁니다.) 퍼가셔도 좋습니다.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내용을 빼도 좋습니다. 단지 이런글은 인터넷상에서 많아야 합니다. 많은사람들이 볼수 있도록 말이죠.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이나라의 교육이 바뀌는 날이 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