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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쉘 공략 첫번째 - 이론편
게시물ID : cyphers_9933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극해피미쉘
추천 : 18
조회수 : 558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4/10/18 23:54:02
 
  
 
 
은은하고 조용한 브금입니다.
1925 ~ Piano Ar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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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미쉘 공략입니다. 
 
 
 
 
 
 
 
 
 
1. 미쉘의 성격
 
 
1. 진형붕괴 (ex. 호타루 레이튼)

미쉘의 가장 대표적인 성격입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시되는 성격 중 하나죠.
사거리 길고 판정 넓은 바위굴리기만으로도 적진을 어느정도 붕괴시킵니다만, 지형, 시야, 선딜 등 제약이 너무나도 많죠. 미쉘을 진형붕괴 성격의 캐릭터로 만드는 것은 단연 더스트 토네이도입니다.
 
 
위 영상에서 미쉘은 대놓고 더토를 키며 진입하지만 뒷선의 적 루시로부터 견제를 덜 받습니다. 미니맵을 보자면 미쉘 뒤의 루시가 스킬을 던지지 못하고 있네요. 초진공흡기를 다 쓴 적 린 또한 더 이상 한타를 하지 못하고 도망치려합니다.
이러한 더토의 광범위적 무력화 특성 덕에 적들은 더토 내에서 스킬을 쓰지못하며, 적절한 카운터 캐릭이 미쉘을 밀어내주거나 잡아내지 않는 이상 적들은 더토 밖으로 끊임없이 후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적의 딜링을 차단하는건 물론이고 아예 스킬자체를 봉인해버립니다.
 
 
 
 
 
 
2. 지역방어 (ex.클레어 샬럿)
 
다른 말로 아군 진형보호라고도 합니다. 미쉘의 적진붕괴는 더토범위내의 적들을 무력화시킬 수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적들이 진입해오는 상황에서 더토를 시전한다면 아군보호와 진형보호에 기여를 하지 않을까요. 아래 영상을 봅시다.
 
 
적 다이무스가 아군 진영에 들어와있으며 바로 적 레베카와 이글이 위협적으로 진입해옵니다. 이때 더토를 시전하자 기상한 다이무스는 도망치기에 바빴고 적 레베카와 이글은 더토미쉘의 공세에 힘을 못쓰고 죽어버립니다.
미쉘이 적진붕괴를 할 경우 슈아도 없는 미쉘을 어렵게 적진까지 이동시켜야하는 반면 아군진형을 보호할 때엔 켜주기만 해도 적 근캐들은 진입해오지 못합니다. 적 근캐가 진입해오지 못하니 자연스레 진형보호에 기여하게 되는것.
 
 
 
 
 
 
3. 레벨링 캐릭 (ex.빅터 타라)
 
1대1 싸움에서 굉장히 약하기때문에 암살과 마킹을 그 누구보다 쉽게 당합니다. 회피기가 없기때문에 적의 스킬을 효율적으로 회피 할 수도 없죠. 즉, 미쉘이 진가를 발휘할땐 최우선적으로 일정량 딜링을 먹어도 버텨낼 단단함이 요구됩니다. 그렇게 랩차를 벌린 미쉘은 딜도 되고 죽지도 않는 든든한 원딜러가 됩니다.
바위를 이용한 효율적인 립핑, 높은 공성력을 기반으로 성장해 적을 압박하는것이 미쉘의 특징입니다.
 
 
 
4. 후반 캐릭터 (ex.자네트)
 
미쉘은 초반 성능이 굉장히 안 좋습니다. 치명보단 공격력 위주로 딜을 주고받는 초반 싸움에선 미쉘의 특징인 회피 효율을 보기 힘들기 때문. 무엇보다 초반은 적과의 랩차가 적거나 같을 상황이므로 레벨링에 대한 이점을 챙기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미쉘이 받는 부담은 줄어들며 후반대에 들어서면 초중반때와는 비교도 안될 고성능의 더스트토네이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극후반 만랩전 한타에선 딜링, 생존보단 판정이 한타의 흐름을 가르는데, 이때에 바위굴리기의 넓은 판정이 한타에 큰 기여를 하게됩니다. 또한 몸을 부딪히며 싸우는 난전이 펼쳐지기에 일루전실드, 더토의 효율도 크게 늘어납니다.
 
 
 
5. 1대1 약캐 (ex.클레어 엘리)
 
먼저 회피기, 이동기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스킬 또한 없습니다. 대처기격으로 있는 일실은 지속시간이 10초이며 그 시간동안 적이 약간만 신경쓴다면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스킬이 선딜이 길거나 혹은 판정이 안 좋습니다. (이에 대해선 스킬 공략에서 자세히 서술하겠으니 일단 넘어갑시다)
 
 
 
6. 고난이도
 
미쉘은 랩차를 벌려 효율을 보인다고 위에서 언급했었죠. 때문에 타 캐릭보다 적극적이며 지속적인 립핑이 필요해집니다. 따라서 미쉘은 레벨링이라는 실력이 전제로 요구되는 캐릭터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미쉘은 상황판단능력이 그 어느 원캐보다 크게 요구됩니다. 무방비하게 적에게 위치를 발각당하면 회피, 이동기가 없는만큼 부담이 커지며 암살, 낚시에 걸리면 빠져나오기도 쉽지 않습니다. 상대를 레벨로 찍어누르는 만큼 미쉘은 죽는것에 굉장히 민감하기에 과감하기보단 안전한 플레이를 선호해야합니다.
스킬 활용에서도 난이도가 높습니다. 지속시간 10초의 일실 타이밍을 재야합니다. 바굴의 경우 선딜이 굉장히 길기때문에 센스있게 굴리는 테크닉마저 요구되며 특히 더토 타이밍 재기가 가장 까다롭습니다.
 
 
 
7. 높은 공성력 (ex.도샬타)
 
체이서, 평타, 바위굴리기를 통한 공성력이 높아 다른 캐릭보다 수월한 레벨링이 가능합니다. 물론 전문 공성캐인 도샬타만큼 코인수급 할 수 있는건 아니지만 그에 준하는 코인확보가 가능하죠. 특히 더토시전시 공성력이 대폭 상승하므로 상황에 따라 테러도 가능합니다.
 
 
 
8. 1선 원캐 (ex.린)
 
뒷선보다는 1선에서 특히 활약하는 원거리형 캐릭터입니다. 1선에 오래머물수록 한타기여도가 높아지죠. 물론 더토 시전 기준입니다.
 
 
 
9. 추노 능력 전무 (ex.루시)
 
적이 도망치면 못 잡습니다. 모든 스킬의 선딜이 긴 탓에 운 좋게 체이서를 달았다 하더라도 그 이상의 추노는 대부분의 경우 불가능합니다.
이 탓에 한타에서의 미쉘은 도망치는 딸피를 잡기보단 차라리 다른 아군을 돕는게 최상책입니다.
 
 
 
 
 
미쉘의 성격
 
● 진형붕괴 / 진형보호 특성
● 회피 컨셉
● 레벨링 캐 = 레벨로 찍어누르는 캐릭터
● 초반 약캐 / 후반 강캐
● 1대1 약캐
● 높은 난이도
● 1선 활약 원거리 캐릭터
 
 
 
 
 
 
 
 
 
 
 
 
 
 

2. 미쉘의 역할
 
 
방뤼스면 1.5선에서 놀고 공뤼스면 2.5선에서 놀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분명 방뤼스면 1.5선에서 서브탱커를 하라는 것이고 공뤼스면 2.5선에서 진입하는 적 근캐를 순삭하라는 뜻이겠죠.
미쉘 또한 방일 경우와 공일 경우의 차이가 크게 납니다. 공미쉘의 경우 3선에서 2선을 서포트하며 딜링 겸 진영보호 더토를 시전하는 타입. 방미쉘의 경우 1.5선에서 1선을 서포트하며 1선 진형파괴 더토에 주력하는 타입입니다.
 
 
 
공미쉘

원딜로써의 미쉘은 스킬 선딜이 길다는 단점을 아군이 서포트해주며 상쇄하고, 적에게 마킹당한 아군을 바위, 염동파로 서포트해줘야합니다. 미쉘은 특히 서로와의 서포트가 빛을 발하는 캐릭터죠.
 
 
 
공미쉘의 1선더토는 자칫 잘못하다간 적 원딜의 폭딜에 증발 할 수 있으며 아군의 지속적인 서포트(보호)가 없다면 더토를 켜도 활약하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팀과의 호흡, 미쉘 본인의 판단능력 두가지가 크게 요구되는것이 공미쉘의 더토입니다. 영상에선 적 아이작에게 마킹당하는 클레어를 돕고 아이작을 홀딩, 클레어가 궁을 넣을 수 있게 했고 클레어가 프리즘 평타로 아이작을 묶으며 미쉘은 안정적으로 바위를 넣을 수 있었습니다.
 
 
 
 
공미쉘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식의 캐릭터입니다. 자칫 잘못하다간 물려죽어 반인분도 못하게되는게 공미쉘이며 상황에 따라 불리했던 한타를 뒤집고 굳혀 2~3인분이상 해내는것이 공미쉘입니다. 영상에선 아군 탱커가 스윙에 의해 무력화당하지만 공미쉘이 더토시전과 함께 어그로를 끌면서 아군은 적진에 진입 할 수 있었습니다.
 
 
 
1. 진형보호.
가까이 다가오는 근캐를 염동파로 넘어뜨리며 바위굴리기를 통해 적 근캐를 아군 원딜진영 바깥으로 밀어내줍니다. 비행, 용성락 등 뒷선 강습형 진입엔 무방비하지만 대신 일직선으로 진입해오는 적에 대해선 원활한 수비를 할 수 있습니다.
뒷선 더토는 적 탱커의 진입을 차단함과 동시에 혹시모를 백도어를 어느정도 대비해줍니다.
 
 
2. 딜링연계 서포트.
아군이 딜 넣고있는 적에 체이서를 달아 추가 딜을 냅니다.
바위굴리기로 적을 높이 띄워줍니다.
다운시간이 끝나가는 적을 염동잡기로 잡아 다운시간을 초기화시켜줍니다.
 
 
3. 적 탱커 순삭.
판정과 딜이 좋은 바위굴리기와 반자동 딜링기 체이서, 한방 데미지가 높은 염동커브, 홀딩된 적에게 붙어 크게 딜링하는 일루전실드로 상황에 따라 무시무시한 딜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4. 1선 더토
적절한 타이밍, 위치에서의 더토로 적진붕괴하기. 회피기나 진입기 없이 진입해야하기에 리스크가 굉장히 크지만 상황만 갖춰진다면 뛰어난 활약을 보입니다. 갓윌라만큼은 아니지만 서포팅 딜링 혼자서 다해먹을 수 있습니다.
 
 
 
 
 
 
방미쉘

방미쉘의 경우 적 진영에 파고들어 더토와 바위로 진형붕괴, 피해를 입히고 체이서로 적 원캐를 무력화시켜줍니다. 더토를 통한 탱킹도 겸합니다.

물론 더토를 켜도 적진까지 도달하지못하면 적진붕괴고 뭐고 없습니다. 적들이 바보가 아닌 이상 슈아도 없이 맨몸으로 걸어오는 더토미쉘을 그냥 진입하게 내버려둘리가 없죠. 공미쉘과는 다르게 1선더토가 전부인 방미쉘은 적진에 파고들 수 있는 실력과 사고가 갖춰져야합니다.
 

한타가 일기 전엔 1.5선에서 바위를 굴려줍니다. 위 영상에선 1.5선 바위가 굉장히 잘 들어갔군요. 도일이 이니시를 걸기 편해졌습니다. 영상에선 1.5선에서 그대로 더토를 시전, 전진했지만 더토 타이밍이 아니다 싶으면 아군 원딜이 있는 2선으로 후퇴해줍니다. 방미쉘이나 공미쉘이나 마찬가지인것이, 더토를 언제든 켤 수 있는 안전한 곳에 있어야 하거든요. 방미쉘은 바위를 굴릴 때에만 1.5선에 나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방미쉘의 주 역할인 적진붕괴(1선더토)를 수행하기위해선 여러가지 잔머리를 굴려야합니다.
바위는 적에 있어 불투명 투사체로 보입니다. 바위를 굴린 즉시 바위 뒤에 숨어 전진, 더토를 시전한다면 보다 수월히 진입할 수 있게되죠. 위 영상에선 뒤늦게 미쉘을 발견한 적 루시가 미쉘을 막으려들지만 결국 더토는 시전되고맙니다.
저 위에도 있지만 안개 활용 더토진입도 잔머리중 하나.
 
 
바위를 굴려 두명이상 맞췄을때 더토를 켜라는 말도 있는데, 맞는 말입니다. 상대가 두명이나 무력화되면 아군 탱커의 진입은 확정이 되며 아군 탱커의 어그로 덕에 이후 미쉘의 진입은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을 두명이상 눕혀도 아군 탱커 등이 자리를 잡기 전이라면 더토를 아끼시는게 좋습니다. 아군 탱커는 진입을 못했고, 궁 지속시간은 점점 꺼져가고, 더토가 미쉘의 반인데 그 더토를 잃어버리는거죠.
 
 
한편 공미쉘처럼 방미쉘도 적의 진입을 수비하는 용도로 더토를 시전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꽤 어렵습니다.
뒷선에서 적의 진입을 확인하고 시전할 수 있는 공미쉘의 더토와는 달리, 본래 앞선에서 활동하는 방미쉘의 진형보호 더토는 캔슬당할 위험이 높습니다. 반면 캔슬되기전에 켠다고 빨리 켜게된다면 특유의 시전소리 때문에 더토시전이 들통나고맙니다. 즉, 적은 진입을 한박자 미루기만하면 되는것.
어쩔 수 없이 진형보호용 더토를 써야겠다 싶으면 뒷선으로 빠지는게 낫습니다. 방미쉘이지만 아군 원딜을 우선적으로 보호해야겠다 싶으면 그렇게합시다.
 
 
 
 
1. 진형붕괴
 
바굴과 더토를 활용해 적진을 붕괴합니다. 아군 탱커와의 호흡이 어느 경우보다 중시되며 뒷선의 서포트를 잘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상황파악을 함으로써 더토진입이 이뤄지기에 아군의 시야확보도 잘 되어야합니다.
 
 
2. 딜로스 유발
 
말이 필요없습니다. 더토, 일실을 시전한 방미쉘은 높은 회피율, 고유 방어력을 통해 순간적으로 메인탱커보다 더 단단해집니다. 적 1선에 진입한 더토 미쉘은 그 누구보다 어그로가 끌리면서도 데미지가 안 박힙니다.
이 탓에 더토미쉘이 1선에 완전히 진입하게되면, 적에 서폿이 따로 없는 한 방미쉘을 막아내기 매우 어려워집니다.
 
 
3. 전방위적 서포팅
 
적진이 어느정도 붕괴되고 있다 싶을때엔 뒷선의 팀 원딜을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바위의 넓은 판정과 긴 사거리 덕분에 가능한 활약입니다. 이 때문에 방미쉘은 원딜, 탱커보단 방서폿에 가까운 포지션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공미쉘

● 딜러+서포터
● 원딜진형보호
● 콤보연계
● 상황판단에 따른 적진붕괴

 
방미쉘
 
● 서포터
● 진형붕괴
● 딜로스 유발
● 바굴을 활용한 견제
 
 
 
 
 
 
 
 
 
 
 
 
 
3. 미쉘 운용 유의사항
 

1. 아군 조합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팀에 탱커나 서포터가 한 명 이하일경우 1선 진입이 사실상 불가능해집니다. 또한 진형보호용 더토도 제 활약을 하기 힘들어집니다.
 

2. 적군 조합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적에 원캐가 많으면 많을수록 급격히 불리해집니다. 또한 적이 4근 이상일 경우 더토진입이 쉬워질지언정 순식간에 벌어지는 적의 진입을 막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카운터 캐릭터의 유무도 미쉘의 입지 차이가 크게 갈라지니 이 또한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특히 적에 서포터가 있을경우 미쉘 운용에 큰 장애가 됩니다.
 
 
3. 한타 지형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바위굴리기, 평타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22립 골목과 샛길싸움에선 미쉘이 유리해지나 브리스톨 같은 평지전에선 굉장히 불리해집니다. 적이 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지며 바위를 굴려야 할 방향 또한 다양해지기 때문.
 
 
4. 역할수행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만약 팀에 탱커, 서포터가 있다 하더라도 이동기, 회피기가 없는 미쉘에게 1선 진입이란 매우 험난한 장벽입니다.
또한 미쉘은 마킹, 제지당하기 쉬운 캐릭이라 더토 시전을 저지당하거나 행동을 방해받습니다.
 
 
5. 립핑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미쉘은 레벨로 찍어누르는 캐릭터입니다.
 
 
6. 죽지 말아야합니다.
죽으면 성장을 못하죠. 타 레벨압박 캐릭과 마찬가지로 위기감지능력이 뛰어나야합니다.
성장을 이미 할대로 다 했다 - 성장을 다했다면 자칫 코인셔틀이 될 수 있으니 죽지말아야죠. 
 
 
7. 혼자 행동하지맙시다.
단독 추노, 단독 타워링, 단독 라인정리 등 조금이라도 부담이 되는 행동은 다른 아군과 함께합시다.
 
 
 
 
 
 
 
 
 
 
1편을 마치며
비주류 캐릭터 미쉘 공략을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또한 이 공략을 기대하셨던 분들에겐 면목이 없습니다. 일주일동안 썼던게 반 이상 날아가버린 관계로 양이 좀 떨어집니다..
일단 이 정도라도 얼른 매듭짓고 올려야겠다 싶어 급히 올렸습니다. 다시 한번 사죄드립니다.
 
다음 주 즈음에 2편 실전편을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매생하세요.
 
기타 지적, 질문 받습니다. 맘껏 던져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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