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케리 "對北 선제공격 배제안해"
게시물ID : sisa_993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나,한국인
추천 : 3/7
조회수 : 240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04/10/01 11:20:53
(워싱턴=연합뉴스) 김대영 특파원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존 케리(매사추 세츠) 상원의원은 30일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한 대 북한 대화와 외교가 실패할 경 우 북한을 선제공격하는 방안도 배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케리 후보는 이날 아침 ABC방송의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해 사회자인 다이안 소이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케리 후보는 "당신은 북한과의 대화, 외교에 대해 말했는데 만일 그것이 효과가 없다면 당신은 북한에 대한 선제공격을 배제하는가, 당신은 미군을 북한으로 들여보 낼 것인가"라는 질문에 "나는 어떤 것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소이어는 다시 "궁극적으로 당신은 군대를 (북한에) 들여보내는 것을 고려할 것 인가"라고 질문했으며 케리는 이에 대해 "미국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일은 무엇 이든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케리 후보는 "에드워드 케네디 의원은 이라크전 때문에 핵을 이용한 9.11같은 대미 테러공격이 더 가능해졌다고 주장하는데 그 말에 동의하느냐"는 질문 에 "구체적으로 말하겠다"면서 "그(부시)가 대통령으로 재직하는 동안, 그가 이라 크에 몰두하고 있는 동안, 북한은 핵무기들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케리 후보는 이어 "부시 대통령이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허용하기 전보다 지금 당신은 더 안전해졌는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케리 후보는 "케리 행정부에서 조지 부시 행정부보다 테러공격 가능성이 줄어들 것인가"라는 질문에 "어떤 대통령도 모든 테러공격을 막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나는 국토안보에 있어서, 또 세계와 우리의 관계에서, 핵확산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을 더 효과적으로 다루는 등 많은 방법으로 조지 부시보다 미국을 더 안전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제 알겠는가! 노무현과 열우당애들 일부 노빠들과 여기, 오유인들은 케리는 뭐가 다를줄 알고 케리가 당선되기를 바라는데, 큰 착각이다. 내가 전에도 말했다시피 케리도 같은 미국인이고, 또 대통령으로써 인기유지를 위해선 그 어떻한 방법도 쓴다는 걸 잊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오히러 케리가 되면 우리 경제가 더 악화 될지도 모른다. 잘은 모르지만 케리가 되면 슈퍼301조를 발동한다고 한다.

그럼....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