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유머자료가 아닌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이 글이 많이 알려져서 019를 쓰시는 많은 분들이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하는 마음에 몇 자 적어봅니다. 019 요금제중에서
"무료통화요금제"라는게 있습니다. 자사 홈페이지에서는 "통화량이 많은 분을 위한 요금제로 기본료는 다소 높으나, 엄청난 무료통화의 혜택을 제공"이라고 설명을 하는 요금제입니다. 하지만 알고 계십니까?
이 요금제가 엄청난 무료통화의 혜택은 고사하고 일반 요금제보다 더 비싸다는 사실을? 전 약 1년전부터 이 요금제를 이용해 왔습니다. 당연히 기본료를 많이 내니깐 일반 요금제보다 통화를 더 많이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었죠. 때문에 혹 120분을 못 채워서 차액을 차감당해도 별로 손해보는 기분없이 이 요금제를 계속 이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 요금제를 썼던 친구가 실제로 계산을 해준걸 보고 전 좀 황당했습니다. 일반 요금제로 120분을 통화 할 경우 : 기본료 12000원 + 120분 통화시 = 24960원 무료통화요금제로 120분을 통화 할 경우 : 25000원 40원이 더 비싸더군요. 엄청난 무료통화혜택은 도대체 어디로 간겁니까? 전 이 사실을 알고 황당하고 화도 나기도 해서 LG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LG측에서는 "무료통화요금제가 일반 요금제보다 더 많은 통화시간을 준다고 한적은 없다. 초당별로 세밀하게 요금계산을 안 하고 무료통화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의 잘못이다." 라고 하더군요. 그냥 황당할 따름입니다. 늘 고객의 상식에서 생각한다고 광고하던 LG텔레콤 아닙니까? 그리고 "엄청난 무료통화의 혜택"이라는 말을 들으면 당연히 기본요금제보다 더 통화를 많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게 고객의 상식 아닌가요? 그래서 기본요금을 많이 내면서도 무료통화요금제를 쓰는 거구요... 제 상식이 틀린건가요? 아무쪼록 현재 혹시라도 무료통화120 요금제를 쓰시는 분이 계시다면 기본요금제로 바꾸시길 바랍니다. 무료통화 120분 요금제는 "엄청난 무료통화의 혜택"이라는 말로 고객을 현혹한뒤에, 기본료보다도 더욱 많은 돈을 받으면서도 혹시라도 120분을 못 채운 돈은 차곡차곡 챙기는 "고객의 상식을 가지고 장난을 치는" 요금제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