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시동이 걸리면 rpm이 널뛴다던가 하는 엔진부조는 전혀 없구요, 운행에도 문제없고 또 일단 운행하고 난 후 엔진 열이 남은 얼마간은 일발시동 입니다.
전압 체크는 안해봤지만 일단 배터리는 갈은지 2년정도, 방전된 적 없고 블랙박스 상시전원 연결되어 있으나 주차시에는 반드시 전원을 꺼놓습니다. 모닝 배터리가 워낙 저용량임을 잘 아는지라..
일단 쎄루는 적당히 도는 것 같으니 배터리 문제는 아닌 것 같고, 소리나 느낌으로 봤을때는 뭔가 점화가 시원찮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짧은 제 식견으로는 뭔가 연료공급이 시원찮거나 점화 불량인거 같은데, 수온 센서 고장으로 연료나 산소 공급을 늘려야 하는 겨울철임에도 엔진이 연료 및 산소 공급을 날 따듯할 때 수준으로 해 버리는 바람에 시동이 잘 안걸리는 것인지.. 아니면 연료펌프 문제로 연료 공급 자체가 시원찮은것인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차알못이 여러모로 나름 추측해 봤지만, 정작 카센터 가서 눈탱이 맞을까봐 걱정입니다.
그래서 일단 영상을 첨부하여 글을 올리고, 고견을 좀 여쭙고자 하는데.. 모쪼록 시간이 허락하시는 분들은 내용 참조 후 어떤 부분이 문제인 것 같은지 염치불구하고 지적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일단 영상은 상기와 같으니 참조 부탁드리고, 영상보다 더 심할때도 있습니다만 증상 자체는 일관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