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디쇼크의 특성은
1. 부채꼴 스플래시
2. 히트후 100% 확률로 지속데미지 + 슬로우
3. 적이 밀려나는 판정, 적은 후딜레이
4. 디펜스에 이기고 평타, 스매시에도 상성상 이김 - 멜로디 쇼크의 사정거리가 평타보다 미세하게 길어서 생기는 현상.
- 멜로디쇼크와 윈드밀 조합 : 뭉친 적에게 멜로디쇼크 후 윈드밀
뭉친 적에게 한번에 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음
특히 크래시샷과 비교되는 윈드밀의 단점중 하나인 '맞은적이 단체로 퍼지는' 현상이 생기지 않음
그냥 윈드밀로 안 죽는 적이 쇼크 - 윈드밀 조합에 죽는 경우가 많아짐.
- 멜로디쇼크와 스매시 조합 : 단일 적에게 멜로디 쇼크후, 밀려난 적에게 바로 접근해서 스매시
단, 스매시를 맞은 적이 밀려나지 않고 제자리에 그대로 다운되기 때문에, 이 콤보로 안 죽으면 바로 카운터나 디펜스를 올려야 함
- 응용 - 쌍검으로 평타 2타 후 멜로디 쇼크 -> 스매시 등
하지만...
윈드밀, 크샷처럼 크리가 터지면 대박인 스플래시 스킬인데 맞는 적 보호 영향을 받음
악기 특성상 크리 맞추고 다니기가 어려운게 단점임
쿨다운 8초도 다른 전투스킬에 비하면 긴 편.
뭉치는 경향이 많고 보호가 낮은 적에게 특효인데, 이게 바로 약탈단. -> 교역모드로 약탈단 때려잡고 다님
그랬다고 합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