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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잘한대서 쓰는 한밀아 사건사고 (2)권고 무시 사건
게시물ID : actozma_11571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뇨르몽
추천 : 4
조회수 : 750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08/14 12:42:38
들어가기전에.. 

이번에 8/13일 패치 동영상에 '유저와 소통잘하는'이란 문구가 나와서 올려봅니다
워워 글 길다고 긴장하지마세요 아래에 친절하게 세줄요약해드릴께요~

운영 문제는 2013년 6월경 기준으로 어느 정도 서비스 기간이 축적되면서 어느 정도 해소되는 추세이며, 특히 서버 측면에서는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다. 하지만 여전히 아래 나열된 문제들은 완전히 해소되었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 점검 등의 공지가 페이스북에는 올라오나 게임에는 없음. 그나마 페이스북은 1월 이후 운영을 포기했는지 갱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행히 트위터나 블로그는 꾸준히 가동 중. 하지만 이 역시 소통이 되지 않고 일방적인 공지 게시에만 기능이 한정되어 있다.
  • 서비스 개시 1달만에 겨우 공식 홈페이지가 생겼으나 게시판이 없다. 문의 게시판도.
  • 서비스 개시 후 1달 동안 수많은 서버문제에도 불구하고 단 한번도 정식 점검을 안함(오로지 임시점검)
  • 전화로 문의, 항의가 불가능. 액토즈 일반 전화창구는 모바일(확밀아) 쪽을 지원하지 않고, 회사쪽으로 걸면 그냥 전화를 끊는다문의 전화를 넣어보았습니다.( 헝그리앱)제목 없음.png
  • 실제 문의를 받는 쪽으로 문의를 해도 제대로 반영이 되는지 알 수 없으며, 그 답변 또한 느리다.[42]
  • 번역이나 컨텐츠 등의 기초적인 피드백을 넣어도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자신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오류제보조차 제대로 읽어보지 않고 있음. 어우동과 같은 사태에 관한 대책과 예견글을 사건 몇 주 전 이미 제보했지만 확인도 하지 않았다. 이와 마찬가지로 조금만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도 해결하고 피해나갈 수 있는 문제들을 눈과 귀를 틀어막는 식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 인삿말이나 좋아요 등에 '액토즈'나 '운영'이라는 단어가 있으면 등록되지 않도록 필터링이 걸려 있다. 이를 게임 내 여론 봉쇄가 목적이라는 사용자도 있으나, 단순히 운영자 사칭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라고 보는 의견이 대세이다. Actoz zotcA는 안막혔다
  • 2013년 중순에 접어들어서는 거의 보이지 않는 문제이지만, 서비스를 개시한 지 두 달이 지난 시점 근처 때에는 게임 설정에 대한 이해와 세세한 숙지를 바탕으로 하지 않은 서비스를 보인 바 있다. 요정과 강적의 구분, 시스템적인 이해, 과금 시스템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이해도가 부족하다. 사실 이해도 문제보다는 게임 운영에 대한 책임감이 부족한 문제라는 평이 대세.
  • 업데이트 및 점검관련 공지관련 부분이 다른 게임들에 비하면 영 좋지 못한 편이다. 특히 새로운 공지가 올라왔어도 게임 내에서는 이를 사용자가 즉각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이로 인해 한밀아 공식 웹사이트나 블로그 혹은 한밀아 유저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를 자주 들락거리지 않으면 공지 사실을 전파받지 못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다. 이로 인해 물약을 마신 직후 혹은 각성/광분요정을 발견한 직후 유지보수 안내를 보고 불평과 분노를 쏟아나는 모습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 추가로 게임 내 업데이트에 대한 공지 자체가 다른 게임과 비교했을 때 영 좋지 않다. 서비스 초창기에는 요정시즌이 교체되어 컨텐츠가 대규모 추가되는 업데이트임에도 "업데이트 점검 후에 내역을 공지하겠습니다"와 같은 초막장 공지를 올려 수많은 유저들을 멘붕시키기도 했다. 이후로는 운영이 어느정도 안정화됐는지 컨텐츠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사전 예고를 하고 있다. 그렇다고는 해도 업데이트 몇 시간 전에 공지되는 수준이라 좀 더 빠른 안내를 원하는 목소리가 많다. 물론 초창기 막장운영을 경험한 대다수 유저들은 이렇게 해주는게 어디냐면서 체념한 상태다

자 그럼 이제 어떤 사건사고가 터졌는지 알아봅시다 ㅇㅂㅇ~~

컨텐츠 분쟁조정위원회의 권고 무시 사건

얼마 전, 약 3달전에 컨텐츠 분쟁조정위원회에 환불 관련하여 서류를 보낸 유저에게 답변이 도착했으나.. 그 답변은 이렇다.

안녕하십니까
콘텐츠 분쟁조정담당자 xxx(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xxx로 씁니다)입니다.
먼저 신청하신 콘텐츠 분쟁조정을 통해 민원인분께서 원하시는 결과를 얻지 못하신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저희 위원회에서는 액토즈소프트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고자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2012년 말부터 액토즈소프트 민원 담당자에게 지속적으로 답변서를 제출하고 분쟁조정절차에 참가해 줄 것을 요청해 왔습니다. 
그러나 민원 담당자는 계속 거짓말을 하며 차일피일 답변서 제출 시간만 연장했습니다. 
달래기도 하고 화도 내고, 강력하게 요구하기도 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노력해 봤지만, 정말 뻔뻔스럽게 어떤 때는 답변을 이미 제출했으니 확인해 봐라휴가 중이라서 답변 제출이 늦었다다시 바로 보내 주겠다담당자가 바뀌었다급한 일이 있어서 연락을 못 했다 라는 말로 3개월 가까이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그럼에도 동 위원회에서 자꾸 재촉을 하자, 최근 2달 사이에는 아예 전화도 받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원회에서는 회사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고, 대표주소로 사건서류도 집합해서 보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공개하고 있는 모든 직원 이메일로도 접촉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업체와는 완전히 연락이 두절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분쟁조정의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냥 민원에 대한 답변을 연기하기보다는 민원인분들에게 이러한 상황을 알리고, 다른 강제적인 절차에 대한 안내를 드려야겠다는 판단에서 메일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분쟁조정은 양당사자의 자율적 참여에 의해 분쟁을 해결하는 제도입니다. 
대부분의 콘텐츠 사업자들은 분쟁조정절차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이와 달리 액토즈소프트는 완전히 모든 연락채널을 차단하고 조정절차에 어떠한 협력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조정절차의 진행이 불가능하여 조정이 종료됨을 알려 드립니다.
차후에는 강제력을 가진 법원의 재판을 통해 도움을 받으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많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비록 강제성을 띠지 않는 조정이라지만.. 타 업체들과 다르게 모든걸 상큼하게 씹어주셨다. 
이사건으로 전화로 문의, 항의가 불가능.
액토즈 일반 전화창구는 모바일(확밀아) 쪽을 지원하지 않고, 회사쪽으로 걸면 그냥 전화를 끊는다가 설명이 되었다.

출처 : 엔하위키 한밀아/사건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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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정말 우리 액토즈 소통 차~~암 잘하네요 그쳐?

근데 우리의 액토즈가 무시한 컨텐츠분쟁조정위원회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컨텐츠분쟁조정위원회란 문화체육관광부의 산하기관으로 구성원은 판사/검사/변호사 등의 법조인 9명 , 대학교수 5명 컨텐츠전문가 5명 이용자 보호 전문가 1명등의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변호사 및 대학교수 28명으로 구성된 '콘텐츠 공정 거래 법률 자문단'도 운영중인..곳임..


이런곳.png


이 위원회의 조정안은 재판상에서 화해와 같은 효력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 화해는 소송행위로서 법원의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진다고 함.)

와 액토즈 유저들과 소통 진짜 잘한다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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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줄요약 

액토즈에 문의전화 넣었더니 끊음.
환불안해줘서 열받은 유저가 컨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고소함
근데 액토즈 컨텐츠분쟁조정위원회(정부산하기관)의 전화 띱어서 해결이안됨. 답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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