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형태의 프로포션의 목적은 두 가지죠
1.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이 웰치스를 사 먹고 호기심에 돌려봤다고 당첨됨으로써 게임을 시작, 신규 유저 유입
-> 이게 밀아가 웰치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익이고
2.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아이템을 얻기 위해 웰치스를 사 마심으로써 웰치스 판매 증가
-> 이게 웰치스가 밀아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익이죠.
때문에 카드가 너무 안 나오면 1의 목적에 어긋나고
반대로 너무 잘 나오면 2의 목적에 어긋납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노멀의 당첨률은 높이되 키라의 당첨률은 낮추면 간단히 해결돼요.
왜냐, 1에 해당되는 신규 유저는 키라와 노멀의 구분을 잘 모르기에 노멀만 잘 당첨되어도 "좋은건가보다"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고
2에 해당되는 기존 유저는 "키라....키라를 보자"하며 노멀을 아무리 증식시켜줘도 키라가 나올 때까지 마셔댈 거거든요.
노멀조차 잘 안 나오면 1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고 키라가 너무 잘 나오면 2의 목적이 달성하기 어려운데
노멀은 증식시켜주고 키라로 장난질을 하면 1과 2의 목적이 모두 수월하게 해당됩니다.
뭐 이런 사실을 알면서도 저는 내일 웰치스를 사러 마트를 가겠죠.....주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