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길고양이가 납치됐다면…출동!
게시물ID : animal_644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릴케
추천 : 5
조회수 : 431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10/05 03:21:12
당신이 동물복지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밤의 길고양이처럼 눈을 크게 뜨시라. 평범한 시민도 동물보호 현장에 직접 나설 기회가 마련돼 있다. 동물을 좋아하는데 동물들을 위해 어떤 행동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왔다면, 물가의 수달처럼 부지런히 이 제도를 활용하면 좋다. 당신의 ‘너무나 인간적인’ 삶이 달라지는 길,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이하 명예감시원)에 도전하는 것이다. 

 서울 송파구의 신윤숙(55)씨는 2011년부터 송파구 명예감시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부인 신씨는 동물을 위한 일이라면 주저 없이 달려간다. 동물 학대 행위와 관련한 민원이 접수되면 현장으로 출동한다. 지역에서 버려진 유기동물이 모이는 보호시설에 가서 동물의 건강을 살피고 유기동물의 입양처가 믿을 만한 곳인지 꼼꼼히 살핀다.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포획 현장에 동행하고 수술 병원과 수술 시간, 후처치 과정을 점검한다. 동물을 싫어하는 주민들의 민원을 처리할 때도 많다. 내가 동물을 사랑하는 만큼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동물을 사랑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다르다. 동물과 함께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고 성난 주민들을 설득하는 역할도 명예감시원의 일이다.

http://www.hani.co.kr/arti/society/environment/605835.html

새벽에 루비아빠께서 날린 트윗이네요
전문은 링크로 보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