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잉엔양쓰님 일단 반박할 부분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게시물ID : animation_143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용의제왕
추천 : 2
조회수 : 271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2/09/28 21:43:12

솔직히 말하자면...아래 게시물도 그렇지만...만화 좋아하는 사람은 이미 봤을만한 작품들만 있네요...쉽게말해 유명한 작품만 있다는 말입니다.
게다가 대부분 최근 10년내 작품들이군요..오렌지 로드나 에어리어88 같은 한 시대를 반영한 작품은 없고요
알려지지 않은 B급 명작이나 아니면 사람들이 잘 모르는 작품 혹은 일본작품만이 아닌 북미나 프랑스작품등의 소개등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덧붙이는 말입니다만....공식이라는 말은 아무때나 쓰는말 아닙니다. 게다가 객관적인 목록도 아니잖습니까
적어도 오유 공식 이라는 말을 쓰신다면 오유 운영자와 관리자에게 허락을 맡으셔야 하는겁니다. 제목을 비공식 으로 정정하셧으면 합니다.




라고 적으신 글에 대해 대답드리겠습니다.


1. '공식' 용어 문제

-일단 이것은 제가 성급히 사용했던 용어임은 인정하고 추후 완성될 시 정정하겠습니다.

'오유 애니 게시판 사람들의 추천목록' 이라는 용어로 다음부터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애니메이션 목록에 대하여 

- 저는 꽤 전부터 애니메이션 게시판에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달라는 글을 올렸었습니다. 

처음 언급했던 것이 8월 20일이었고,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했던 게 9월 15일 즈음 부터였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달란 글을 몇 올렸었으며, 한 글은 베스트까지 갔었습니다. 

그렇게 올린 글에, 사람들이 추천한 수많은 애니 목록에서만 추출했던

 것입니다. 

왜 님이 말씀하시는 '시대를 반영한 작품' '10년 이전의 작품' 등등이 없을까요? 

사람들이 잘 모르거나 혹은 봤다고 해도 큰 재미를 못느꼈기 때문이 아닐까요? 


3. B급 명작, 북미, 프랑스 작품 

- 그럼 이 부분을 님께서 만들어보세요. 

저는 애니메이션 게시판 사람들의 일반적인 선호도, 그리고 그 사람들이 명작이라 꼽은 작품들을 모은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간간히 보쿠노피코나 스쿨데이즈 등등 흔히 말하는 심한 잔혹물이나 함정물 등을 허접하게나마 필터링했을 뿐입니다. 

만일 님께서 이런 부분을 보완하셔서 목록을 쭉 만들어서 소개해보신다면 그게 진짜 좋은 자료로 나오겠죠? 





그러니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님이 말하는 작품이 없는 이유는 여태까지 그 작품을 말한 사람이 한명도 없었으니까' 입니다. 

그러면 님께서 제가 이전부터 글을 쓰고 목록을 모으고 할 때 말씀을 주셨다면 목록에 넣고 검색을 해보고 그랬겠죠. 


제가 만든 목록은 딱히 'B급 명작 건지기 목록' 이라던가 '해외 명작 애니메이션 목록' 이 아닙니다. 

그냥 '추천 애니 목록' 입니다. 그 점만 좀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분명 제가 만든 목록에는 '아 난 이 애니 싫어하는데' 하고 누군가가 생각할 애니메이션이 있을지도 모르고 

'아 이 애니메이션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하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목록은 단순히 제가 '만들어보고 싶다' 해서 만드는 것 뿐이므로, 그런 생각 전부를 반영해 드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흔히 나돌아다니는 짤 있잖아요,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시죠' 

말 그대로에요. 님 눈에는 '와 왜 최근 작품들만 대다수고 옛날에 내가 봤던 명작들은 안보이는 거지' 라고 보일진 모르지만 

제가 그걸 전부 다 반영해 낼 수는 없는 노릇인 겁니다.... 


글 마무리 하기가 힘드네요. 

하여튼 지금 제가 만든 추천 애니 목록은 애니게 사람들께서 추천하신 애니메이션 중 

최대한 추려보고 압축해서 만든 애니메이션임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