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우익작품을 보고싶지 않습니다.
게시물ID : animation_4149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비호감
추천 : 13
조회수 : 814회
댓글수 : 62개
등록시간 : 2017/04/30 00:52:51
제목 그대로입니다.

제가 민감한건지 모르겠지만, 저는 우익이거나 혹은 우익 논란이 있는 작품을 썩 좋게 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저뿐만 아니라 오유 애니메이션 게시판 이용자분들중 꽤 많은 분들이 그러신것 같아서 제법 잘 걸리지는 것 같았고요.

그런데 요즘 오유내에서 우익글들이 꾸준히 올라오더라고요.

예를 들면 도라도라도라 문구를 원작, 애니 전부 삽입한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성희롱 작가를 두둔하고 욱일기 수정 안한 원피스, 앞서 말한 리제로처럼 도라도라도라를 삽입하고 일본군 군복을 입힌 페이트 그랜드 오더나 말이 필요없는 진격의 거인등이 있죠.

대부분은 말 없는 비공이 쌓이거나, 혹은 댓글로 ~~한 논란이 있다고 알려주면 그에 몰랐다며 사과 혹은 게시글 삭제등을 하는 분들입니다. 이럴 경우는 잘 몰라서 그랬구나, 앞으로는 '적어도' 애니게에 글을 쓰지는 않겠지 하며 안심을 합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되고요.

근데 대체 댓글로 우익입니다, ~~~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를 가르켜주면 그 댓글들은 전부 스킾하고 저 좋은 댓글에만 대답하는건 무슨 심보입니까?
알고 싶지 않다는 겁니까 아니면 상관 없다는 겁니까?


저는 우익작품을 아예 외면하자는게 아닙니다.
솔직히 저도 우익 터지기 전에 페그오를 팠었고, 리제로를 호감가는 시선으로 봤었고, 원피스는.. 아주 어릴적부터 유명했던 만화여서 매주 신화가 나오면 한번쯤은 찾아보기도 했었습니다. 에이스가 죽었을때는 진심으로 슬퍼하면서 이런게 어디있어 이 귀축!! 하고 생각도 했었고요. 당연히 좋아하는 작품에 관해서는 커뮤니티에 글을 쓰거나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덕질 생활을 즐기다 그 작품에 우익이 터진다? 보통은 탈덕을 하죠. 마음을 접습니다.

네, 자기가 좋아했고 아직도 좋아하는 작품이 한번 논란이 터졌다고 바로 마음을 접는게 힘들다는건 저도 압니다.
실제로 제가 페그오때 도라도라도라 문구 나온거 보고 아직은 괜찮을거야, 곧 수정할거야 하고 미적대기도 했으니까요. 그런데 시일이 아무리 지나도 수정은 커녕 말도 없더니, 결국 일본군 제복이나 입히고 시시덕거리는 것 까지 보고 말았습니다. 그때 저는 페그오 게임을 삭제하고 모아놨던 짤들을 전부 삭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거에 페스나의 길가메시에게 나치 제복을 입혔다는 것을 알고나서는 앞으로 타입문 자체를 보지 않겠다고 생각했고요.

그런데 이런 생각을 단시간에 한게 아니었어요. 2차 논란 터지고 한 한달정도 걸렸나? 그 전까지는 이러면 안된다고 생각하면서도 계속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그러면서 진짜 엄청나게 슬펐어요. 몇년만에 찾은 제대로 된 덕질거리였거든요. 오랫만에 정말 좋아하는 캐릭이 생겼고 재미 있었는데 한번에 이걸 버리기가 힘들더라고요.


근데 저처럼 마음을 접을 수 있는 사람이 있겠지만 여기서도 못 접는 사람들도 분명 있겠죠. 여기까지는 뭐.. 이해합니다.
너무나 좋아했던 작품이고, 그것밖에 볼 것이 없다고 하면서 버릇처럼 우익작품을 찾아보는건 상관 없으니까요. 강철의 연금술사도 논란이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오덕분들이 좋다고 추천하는 것도 그런 이유죠. 대체할 거리가 없으니까요. 그렇게 깔끔한 만화 찾아보는거 솔직히 힘들잖아요?

우익 논란이 있는 작품을 아직까지 잡고 있는 분들도 그렇겠죠. 남들이 뭐라 하던 자신에게는 좋은 작품이고, 대체할 거리가 없으니 잡고 계시는 거겠죠.

저는 정말, 여기까지는!!! 정말로 이해 갑니다.

근데 지금 자신이 파는 작품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우익논란이 있다는 것을 제발 인지 해 주시고, 보통의 상식 있는 분들이라면 피하는 것이고, 욕을 하는 작품이란걸 제발 알아주세요. 심하면 그 작품의 제목을 듣기만 해도 기분이 나빠지는 사람이 있단걸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제발, 남들이 그 작품에 대해 ~~한 논란이 있었다는 것을 댓글로 알려주면 반응이라도 해주세요.

제발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 스킾하고 저 좋다고 계속 글 올리지 말아주세요.

막말로 자신의 개인 블로그면 상관 없죠. 똥을 싸거나 오줌을 먹거나 해도 뭔 상관입니까? 혐오스러운건 경고 하고 검색 안되게만 막아놓으면 볼 사람도 없는데. 보게되면 경고했다고 말 하면 되고.

근데 여긴 아니잖아요. 커뮤니티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 입니다. 자기 혼자서 좋으면 다인게 아니에요. 이런곳에 글이나 댓글을 쓸 때, 많은 사람들이 본 다는것을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좋으면 본인 혼자 보시고, 본인 혼자만 알고 계세요. 그러셔도 욕 안먹습니다. 아쉬워 하지도 않아요. 정 누군가에게 알리고 싶다? 그러면 그 작품 팬 카페나 갤러리를 가주세요.

다만 오유는 아닙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