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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흩날리는 꽃잎
게시물ID : animation_44125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돌거인
추천 : 4
조회수 : 985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9/04/23 14:09:35
캡처_2019_04_23_13_17_45_481.png

흩날리는 꽃잎과 물결치는 수면을 요청 받았습니다.

수면효과는 잘 모르겠지만 흩날리는 꽃잎은 아주 간단하게 가능하므로 바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위의  proportional edit 기능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됩니다.

이것이 뭐냐면








캡처_2019_04_23_13_18_19_991.png

양끝의 edge만 잡고 크기를 조절하면 근처에 있는 애들도 덩달아 줄어들게 하는 기능입니다.

졸라 유용합니다.








캡처_2019_04_23_13_19_35_766.png

서너번 만져주면 이렇게 됩니다.

캡처_2019_04_23_13_20_49_166.png

이제 백개정도 복사한다음에 한 녀석을 잡고 회전시켜주면..









캡처_2019_04_23_13_20_56_740.png

이렇게!







캡처_2019_04_23_13_21_02_170.png

이렇게!




이건 영상을 보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영상 앞부분이 기본적인 사용법

18분부터가 흩날리는 효과 시연입니다.




캡처_2019_04_23_13_24_56_110.png


투과하는 꽃잎의 재질감을 만들어보려고 했지만 어떻게 할지 모르겠어서 그냥 

material은 emission으로 하고 eevee  렌더러의 bloom효과를 넣었습니다.

배경을 검은색으로 한다음에 포토샵에서 multiply 레이어로 넣으면 2d 그래픽 툴에서 이용가능합니다









001.png

끝.












여기서 끝나도 되지만

파티클을 이용하여 진짜로 흩날려 봅시다.

캡처_2019_04_23_13_26_22_400.png

아무 평면이나 만들어준다음에 파티클을 추가합니다. (위에 +버튼)







그럼 스페이스를 눌러 재생했을 때..

캡처_2019_04_23_13_26_35_720.png

녹화_2019_04_23_13_27_18_435.gif

이와같이 해당 표면에서 우박이 떨어집니다. 이것이 파티클 효과입니다






캡처_2019_04_23_13_27_53_310.png

문제는 탭이 겁나게 많다는 것이죠. 필요한것만 살펴 봅시다.

맨 먼저 할 일은 이 우박을 방금 만든 꽃잎으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캡처_2019_04_23_13_28_12_790.png

render에서 render as 를 halo 에서 object로 바꿔준 다음에 아래 생기는 object 탭에서 아까 만들어준 잎을 고르면 됩니다.


캡처_2019_04_23_13_29_26_440.png

이렇게요.







그리고 field weights에 가면 중력 gravity가 있는데

냅두면 정직하게 9.8m/s2의 가속도로 빠르게 떨어지므로 0.1정도로 줄입니다.

(사실 이걸 냅두고 공기저항을 추가하는게 정석이겠지만 어떻게 할 지 모릅니다..) 


캡처_2019_04_23_13_29_51_400.png







녹화_2019_04_23_13_30_34_654.gif

테스트.

위로 뿌려지는건 기본방향이 위쪽으로 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평면을 아래로 향하도록 돌려주면 됩니다








캡처_2019_04_23_13_31_56_125.png

속도에 랜덤성을 더해줍니다.







캡처_2019_04_23_13_32_30_674.png

rotation에 체크하고 랜덤 수치를 주고







캡처_2019_04_23_13_32_41_369.png

그 아래 각속도도 조절해줍니다
*위에 Dynamic에도 체크해줘야 됩니다






캡처_2019_04_23_13_33_26_495.png

physics에 brownian이 랜덤한 움직임을 만들어주므로 높여 줍니다. (꽤 많이 올려줘야 체감됩니다)


여기까지 했을때의 모습.

이 상태로도 괜찮지만 조금 더 공을 들여봅시다













캡처_2019_04_23_13_38_02_950.png

emission 탭의  lifetime을 늘려줍니다. 이게 낮으면 중간에 파티클이 사라져버립니다.

50이 기본값인데 전체 프레임 (200)까지 늘려줍니다

(*컴퓨터 사양을 봐가면서 늘리세요..)

캡처_2019_04_23_13_35_08_599.png

그리고 바람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진짜. 바람.






이제 각도 잘 조절해서 렌더링하면 됩니다.






002.png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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