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블렌더로 프릴 만드는 방법 2
게시물ID : animation_44453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프로불편러
추천 : 3
조회수 : 492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9/08/17 22:45:32
캡처_2019_08_17_22_16_32_465.png

팔에 달린 프릴을 만들어 봅니다.

팔 대용인 실린더와 그를 감싸는 더 큰 실린더 입니다. 프릴이 될 바깥쪽 실린더는 충분히 subdivide되어있고 위 아래는 뚫려 있습니다




캡처_2019_08_17_22_16_36_876.png

위쪽 edge loop 선택.







캡처_2019_08_17_22_16_49_946.png

 +를 눌러 vertex group 을 만들고

 아까 그림과 같이 선택된 상태에서 assign 버튼을 눌러 줌



캡처_2019_08_17_22_18_38_546.png

팔은 collision, 프릴(이 될 것) 에는 cloth physics를 선택해 줍니다.





캡처_2019_08_17_22_17_39_325.png

재생 버튼 (혹은 스페이스바)를 눌러 팔에 잘 걸리는지 확인.

확인했으면 시작 프레임으로 돌아옵니다.








cloth physics설정.

아래와 같이 프리셋에서 선택해도 되고


캡처_2019_08_17_22_19_50_795.png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캡처_2019_08_17_22_21_47_325.png















캡처_2019_08_17_22_22_00_695.png

중요한 설정은 property weight 에서 shrinking group에  아까만든 그 그룹을 지정해 주는 것.
그리고 max shrinking을 충분히 높여 줍니다









재생하면 이렇게 걸림



모양이 이게뭐야 할수있는데




캡처_2019_08_17_22_23_13_515.png


subsurf켜면 예쁩니다


예쁜 프레임에서 멈추고 cloth를 apply해주면 모델이 고정됨. 이 상태로 다듬어주면 됨








추가로 고려할 것들 : 


캡처_2019_08_17_22_25_56_445.png
캡처_2019_08_17_22_25_52_265.png


-프릴이 될 실린더 모양 변경. 바깥쪽을 더 넓게?

- shrinking 값이  0 이상인 상태로 재생하면 cloth 가 순식간에 줄어든다. 그것을 방지하려면 키프레임으로 천천히 값을 증가시켜야 함.

-중력때문에 프릴이 점점 팔에서 내려옴 (ㅋㅋ) 이를 방지하려면 중력으로 0으로 두면 되는데 그러면 또 프릴이 안예쁘게 만들어짐. 이것도 위에처럼 중력값 (맨 아래 field weight에서 조절가능)을 키프레임으로 천천히 증가시키면 되겠지만.. 이 짓을 하느니 다음 방법을 이용해보자.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