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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로 프릴 만드는 방법 4(마지막)
게시물ID : animation_4445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프로불편러
추천 : 3
조회수 : 406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9/08/17 23:29:19
캡처_2019_08_17_23_14_29_926.png

기본으로 있는 큐브 편집해서 vertex하나만 남김 (좌중앙의 점 주목ㅋㅋㅋ)




캡처_2019_08_17_23_15_39_506.png\

numpad 7 누르고 그림과 같이 extrude함
유의할건 양끝 vertex 는 같은 x 좌표를 갖고 있어야 하므로
양끝점 선택 -> s x 0  눌러 정렬




캡처_2019_08_17_23_16_03_676.png

extrude





캡처_2019_08_17_23_16_17_726.png

아래쪽 선택



캡처_2019_08_17_23_16_55_896.png

looptool -> gstreteh 

Looptool은 애드온이라 블렌더 기본으로는 없고 설정




가서 켜야됨







캡처_2019_08_17_23_17_04_746.png

gstretch 하면 오류메세지와 함께 이렇게 예쁘게 정렬됨 (ㅋㅋ)





캡처_2019_08_17_23_17_11_510.png

extrude






캡처_2019_08_17_23_17_19_212.png

shift + r (이전 행동 반복) 연타




캡처_2019_08_17_23_17_32_976.png

 array modifier 
(merge 옵션 반드시 켤것!)



캡처_2019_08_17_23_17_51_946.png

face 선택후 지우기 .....이쯤되면 뭐할지 아실듯


캡처_2019_08_17_23_17_59_756.png

남은 vertex 선택해서 그룹지정하고





캡처_2019_08_17_23_18_58_996.png

크기줄임

이후 아까랑 똑같이 cloth physics 설정하면 됨







그럼 예쁘게 정렬된 프릴이 만들어 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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