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으로 있는 큐브 편집해서 vertex하나만 남김 (좌중앙의 점 주목ㅋㅋㅋ)
\
numpad 7 누르고 그림과 같이 extrude함
유의할건 양끝 vertex 는 같은 x 좌표를 갖고 있어야 하므로
양끝점 선택 -> s x 0 눌러 정렬
extrude
아래쪽 선택
looptool -> gstreteh
Looptool은 애드온이라 블렌더 기본으로는 없고 설정
가서 켜야됨
gstretch 하면 오류메세지와 함께 이렇게 예쁘게 정렬됨 (ㅋㅋ)
extrude
shift + r (이전 행동 반복) 연타
array modifier
(merge 옵션 반드시 켤것!)
face 선택후 지우기 .....이쯤되면 뭐할지 아실듯
남은 vertex 선택해서 그룹지정하고
크기줄임
이후 아까랑 똑같이 cloth physics 설정하면 됨
그럼 예쁘게 정렬된 프릴이 만들어 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