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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도우8Pro을 노트북에 설치하신분들은 백신설치를 자제해주세요
게시물ID : antivirus_3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GC-R-이경훈
추천 : 4
조회수 : 1895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2/12/09 01:08:14


경고 및 주의-[글을 시작하기전에 말씀 드립니다. 이 문제가 다른 분들에게는 나타지 않는 분도 계시고, 운영제체가 다른 분들에게도 나타나는 점도 있어, 원도우 8의 문제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이글을 자세히 보시고 아니다 싶은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길 바람니다. 저와 같은 피해자가 나타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에 이렇게 글을 작성한 글이고, 이런 저런 문제로 인해서 생겼다는 저의 경험담을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했다면 바로 백신을 지우지 마시고 해당 노트북의 서비스 센터를 가셔서 진단 및 A/S를 해보시기를 권유드리는 바입니다.  


다시 강조합니다. 이 문제로 인터넷이 안되는구나 해서 그렇다고 "이거다!" 하고서 그대로 따라하지 말아 주시기는 것을 또다시 강조하고 주의하시길 바람니다.백신을 지우고 바이러스에 대해서 보호 받을수 없기고 신중히 생각 하시고 글을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원도우 8 Pro 정품 사용자입니다. 제가 노트북 인터넷 연결 문제로 인해서 많이 바빴었습니다.


먼저 이야기를 시작하자면, 2012년 11월 24일, 레포트를 작성하려고 노트북을 키던 도중 와이파이와 이더넷(유선 연결로 통한 인터넷 연결)가 갑자기 연결이 안되여서 "전 처럼 그래픽카드가 문제가 생긴 것처럼 랜 관련 하드웨어에 문제가 생겼나 보다." 이렇게 판단을 해서, 삼성 서비스 센터에 가서 A/S을 받았습니다. 


원인을 알수가 없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외에 전체적으로 해당 엔지니어분에게 확인해달라고 말씀드리고 기다리고 있던중, 엔지니어분께서 하드웨어 중 하드디스크에 물리적 배드 섹터와 논리적 배드 섹터가 발견 되였다는 말씀이 나오시고 그런 문제인가 해서 하드 교체를 하고, 이런 일을 대비하여 백업 한것으로 리커버리를 돌려 원 상태로 돌렸습니다. 그런데 백신 설치 전까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때까지는요...(네, 그때 까진 이런일로 4주간 엄청 혼났습니다. 전체적으로 문제없이 하드웨어는 잘 돌아가는데, 왜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지 알아보려고 해당 CS분이 엄청 머리를 싸매고 고생했었습니다.., 왜냐면 원도우 8에 대해서 아직 교육을 받지 않아서 모르는 점이 많아 제가 오히려 원도우 8을 가르친 적이 있었습니다...., 말도 안 되겠지만요[진짜로 그랬습니다.]


그러던 도중 CS 두분과 저는 이 사실을 발견 하였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이유를 확인해보니, 윈도우 8내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해 본 결과, 설치 관련 이벤트 로그에서는 어베스트 백신을 설치한 그 후로 부터 인터넷 연결 문제가 발생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이유를 확인해 본 결과 어베스트 백신 자체에서 작동되는 방화벽과 원도우 디펜더의 방화벽 간에 자체적 충돌이 생겼고, 그로 인해 원도우 방화벽,어베스트 백신 자체의 방화벽 간에서 문제가 생겨,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는 문제와 식별되지 않는 인터넷으로 나와 연결이 제한적으로 나오는 문제 등이 생겼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설치 되지 않는 기점으로 돌려보니 별 문제 없이 인터넷이 잘 연결 되였습니다. 


아닐수 있다는 판단하에, 어배스트 백신을 다시 설치 하였고,  이런 문제가 나타는지 재확인까지 해본결과 백신과 원도우 디펜더 간의 충돌 문제로 생긴 것으로 결론이 나왔습니다.


이 문제는 잘 해결 되였지만, 아직 까지는 이 점에 대해서는 확신 할 수 없는 점이 있습니다. 


다른분들은 원도우 8을 깔고 백신까지 설치 하여도, 지금 까지 문제가 없는 분도 계신가 하면, 원도우 8이 아닌 원도우 7에서도 방화벽 문제가 생긴 사례도 있었습니다. 운영체제의 방화벽 문제 말고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824&l=485 에서도 보듯이 다른 것으로 인해서 연결이 안되는 점을 발견 할수 있었습니다. 


확신 할 수 없는 점이 있으나, 이런 문제가 발견, 혹은 생겼다고 생각 하신분들은 백신내에서 자체적으로 있는 방화벽을 끄시거나, 아니면 백신 프로그램(방화벽이 있는 것만)을 지우시는 것으로 해결이 됩니다. 


이 글을 끝을 맺기 전에 다시 말씀 드리는 것은 이 문제에 대해서는 확신 할수 없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주간 생긴 문제를 볼때 이런 점 때문에 문제가 생겨서 고생하였으니 저와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여기에 경고 및 주의 글을 또 다시 남겨놓습니다.


다시 말씀드림니다. 이 글을 보고서 확답하시지말고 자세히 보시고, 아니다 싶으면 바로 해당 노트북 서비스 센터로 가셔서 문제를 진단 및 A/S를 받아 해당 문제를 해결하시는 것을 추천하는 바램입니다.


다시 강조합니다. 이글을 통해서 해결 되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문제가 생겼다면 바로 해당 노트북의 서비스센터로 가서 문제를 진단해보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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