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MKE (14) 영어를 잘 하기 위한 기본 자세 (2-8) - 카오디오
게시물ID : baby_2520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자유쩜오알지
추천 : 0
조회수 : 64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21/11/10 16:12:30

우리 아이 영어 원어민으로 키우기 위해 엄마 아빠들 지난 글 다 잘 읽어보시고 따라 하셨죠?

안 해 보던 것이라 조금은 어렵거나 귀찮거나 생소할 수 있으니, 해 보면 별거 아닙니다. 그러니까 저도 했지요.

관건은 재미있게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이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드릴게요.

지난 글에서 엄마 아빠의 스마트폰, 그리고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스피커를 활용하여 영어 환경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글에서도, 생각해 보면 진즉 해봤을 수도 있는데, 생각을 못 해서 활용하지 못했던 우리 주위의 물건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그것은 바로, 카오디오 입니다!!

카오디오?

그거 그냥 운전하다 심심하니 라디오 좀 듣고, 졸릴 때 좋아하는 음악 들으며 잠 깨려고 하고 그런 거 아니에요?

네, 맞습니다. 그런 카오디오 이야기 말입니다.

그런데 우리 집 차는 앱 설치도 안 되고, 그냥 오래된 구식 카오디오인데요?

그래도 우리 아이를 영어 원어민으로 키울 수 있는 좋은 도구로 활용할 방법이 있습니다.

1. 차량 오디오와 휴대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합니다.

차량마다 다르겠으나, 카오디오의 설정, 블루투스 이런 것을 찾아 들어가시면 휴대폰과 카오디오를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한 번 연결해 두면 다음에 시동 걸고 이동할 땐 자동으로 이전에 연결된 휴대폰과 연결됩니다. 차량에 따라 두 개 이상의 휴대폰을 연결해 두고, 원하는 휴대폰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엄마가 운전할 땐 엄마 휴대폰을, 아빠가 운전할 땐 아빠 휴대폰을 선택하여 연결하면 되겠지요.

카오디오에 블루투스가 들어간 게 벌써 10년도 넘었기에 웬만한 차에는 순정 카오디오에 휴대폰 블루투스 연결이 쉽게 됩니다. 아무리 카오디오 설정을 뒤져도 블루투스 연결이 없다면 다음 항목을 시도하세요.

2. AUX-IN(억스인)으로 카오디오와 연결합니다.

카오디오 중에 외부 입력 (aux-in, auxillary input) 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카오디오에 포트가 있거나 혹은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센터 콘솔, 조수석 앞의 글러브박스에 있기도 합니다. (자세한 건 차량 설명서 참조.) 이때에는 휴대폰 이어폰잭과 이 aux-in 단자를 연결만 해 주면 휴대폰에서 재생하는 모든 것이 카오디오를 통해 나오게 됩니다. 보통 3.5mm 스테레오잭을 이용하기에 이런 케이블 하나만 구입하시면 끝나지요.

3. 무선 카팩으로 카오디오와 연결합니다.

아무리 카오디오 설정을 뒤져도, 아무리 차 안을 찾아봐도 블루투스 연결이나 aux-in 단자를 찾을 수 없다면, 무선 카팩을 가지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무선 카팩은 송신기와 휴대폰을 블루투스 혹은 스테레오 케이블로 연결하고 그 신호를 카오디오에 라디오 신호로 쏴주는 제품입니다. 라디오 없는 차는 거의 없을 테니, 이렇게 하시면 거의 100% 연결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라디오 신호를 이용하기에 외부 상황이나 날씨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만, 간편하게 카오디오와 휴대폰을 연결할 수 있답니다. 요즘엔 USB 메모리, SD 카드에 있는 음악 파일을 재생해서 카오디오로 넘겨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다기능 무선 카팩도 있지요.

03 carpack.jpg

 

4. 오리지널 카팩으로 카오디오와 연결합니다.

 3번도 어려워서 못 하겠다... 우리 집 차는 오래되었고, 라디오도 고장 났다 그러면 진짜 오리지널 카팩으로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 차량에는 CD플레이어도 사라지고 있죠. 그 이전에 사라졌던 건 테이프였죠. 예전엔 고속도로 휴게소에 가면 각종 음악 테이프가 진열되어 있고 그랬는데, 요즘은 음악이 들은 USB 메모리를 팔더라고요. 아무튼, 이 테이프 데크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상품과 같이 테이프 데크에 테이프 같이 생긴 걸 넣고, 거기에서 나온 스테레오 케이블을 휴대폰의 이어폰 단자에 꽂으면 끝나는 거죠. 간단하죠?


04 carpack.jpg

 

 

 

 

 

자, 이렇게 휴대폰과 카오디오를 연결했다면 뭘 해야 할까요?

 

엄마 아빠 좋아하는 음악 들을까요?

그렇게 하실 거면 우리 아이 영어 원어민 만들려고 여기까지 오시지도 않았겠지요.

바로, 앞서 준비했던 여러 영어 컨텐츠, 그러니까 영어 노래영어 오디오북영어 팟캐스트를 차 안에서도 즐겨야지요.

이동 중엔 영상 시청은 최대한 피하도록 하세요. 이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이 있습니다만, 저는 아이들에게 차량 내에서 영상을 보여주지 않고 키웠습니다. 나중에 이에 대해 따로 글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카오디오와 휴대폰 연결해서 언제든 이동 중엔 휴대폰에서 나오는 모든 소리를 카오디오로 들을 수 있게 되었고, 이미 휴대폰에는 여러 앱 설치하고 가입해 두어서 다양한 음성 컨텐츠를 영어로 즐길 수 있게 다 준비해 두셨으니, 이제는 다음에 차 타고 온 가족이 이동할 때 아이가 좋아하는 재미있는 영어 노래, 영어 오디오북, 영어 팟캐스트를 들으며 즐겁게 이동하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이렇게만 하셔도 대한민국 1% 엄마 아빠가 되시는 거죠!

다음 글에서는 이렇게 조성한 영어 환경을 어떻게 꾸준히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mykidzenglish/23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