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가타카(1997)
게시물ID : bestofbest_12066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오레이나
추천 : 393
조회수 : 33605회
댓글수 : 0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3/07/30 18:05:51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7/23 18:31:25
3.jpg

가타카(1997)

감독 : 앤드류 니콜
주연 : 에단 호크, 우마 서먼, 주드 로

--
SF 영화입니다.
일반적인 미래의 무기로 싸우는 그런 영화가 아닌 유전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죠.

대략적인 줄거리는 이런데요..

사회는 매우 발전했고 뱃속에 있는 아이의 유전자를 선택해 아이들의 열성인자를 완전 제거한 완벽한 인간들을 태어나게 하는 시기가 됐습니다.

그러나 주인공인 빈센트는 자연적으로 태어났고, 그는 태어나자 마자 약하고 병에 걸려 오래 살지 못한다는 통보를 받고 쓰레기 인간으로 낙인찍혀 버립니다...

그러나 그에 비해 그의 동생은 유전자 선택을 통해 완벽한 인간으로 태어나게 되죠..

주인공의 꿈은 우주 비행사. 
그러나 열성인자를 가진 주인공이 할 수 있는 것은 '가타카'라는 우주탐사회사의 청소부 역활뿐입니다.
그는 열성인자를 극복하기 위해 정말 죽어라 노력하지만, 입구부터 유전자 정보를 이용하는 이 회사에 정상적으로 취업하기란 불가능.

그러던 중 빈센트는 DNA 중개인을 통해 교통사고로 불구가 된 우수한 수영선수 제롬 모로우를 소개받고 그의 유전자를 구입해 빈센트가 아닌 제롬 모로우로 살아가기 시작합니다..

극 중 내에 빈센트는 제롬 모로우라는 사람이 되기 위해 정말 뼈를 깎는 노력을 합니다. 

단순히 회사에 들어가면 끝나는게 아니라, 회사에서 주기적으로 DNA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검사를 하고 열성인자는 할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체력테스트를 하는 등 빈센트에게는 계속 시련이 닥치게 되지요.. 


제가 여태까지 본 영화 중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 영화입니다.

정말 많은 것을 배우게 되는 영화에요.
오래된 영화지만 지금 보더라도 전혀 어색함이 없으며 이야기를 쉴세 없이 밀어붙여서 지루 할 틈이 없어요.
다만 SF영화치고는 화려한 영상미가 없다는건 단점. 
그러나 이 영화는 SF전쟁 영화가 아니라 SF 드라마 영화이기때문에, 그걸 생각하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