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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보고)팔찌 관련 그리고 "서울"벼룩시장시스템에대한 문제점보고드립니다
게시물ID : bestofbest_18428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검은망또
추천 : 257
조회수 : 15719회
댓글수 : 46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4/10/31 17:46:42
원본글 작성시간 : 2014/10/31 14:47:41


1.벼룩시장의 기부금 10%에 관해

가장 먼저 이전 사과글에도 말씀드렸다시피

판매수이금의 기부요율 10% 문제는 공지를 제대로 하지않은 

저와 운영진의 과오입니다.

이문제로 오늘의 사태가 시작되었고 오유여러분들의 분노가 시작되었다는것을 

너무나 잘알고 있습니다.....사죄드립니다......

돌아보니 너무나 많은 점들을 안일하게 진행한 운영진의 잘못입니다

다른 변명할수 없습니다

오유인들께 공지를 제대로 했어야 함에도

그러지 못하여 많은 오해와 지금의 사태를 일으킨 점또한

운영진의 잘못입니다..

다시한번 머리 숙여 잘못을 빕니다...


2.벼룩시장의 식품판매허가 문제점

운영진들도 음식판매에 관해 준비기간중 문제점에 대해 조사를 했었습니다.

식품위생법상 음식조리 판매에 관해서

일시적 나눔행사에 주업이 아닌 관계로 

관련기관에 누군가 위 사항으로 고발은 한다해도 

문제는 없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결과 벼룩시장내에서 직접조리(EX-어묵,떡복기등)음식은 신청거부하기로하고

조리 완제품에 대해서는 신청을 받았던것입니다.

음식 판매자중 업자들이 있었다면 (사전에 조사못한전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그 분들은 허가를 받았기에 문제가 없을것이고 

업자가 아닌 소량제작하여 판매하신 분들 또한 누군가 고발한다하면 

국가기관에서의 제재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 식품위생법상 문제로 국가기관에서의 제재가 있다면 

응당 운영진이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판매업자이든 아니든 이런 행사든 아니든 어떤경우에도 

먹고 탈나는 식품이면 배상은 해야하는것이 마땅합니다.

다만 여러분들의 궁금증은 판매 자체가 불법이냐 아니냐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불법의 테두리는 아니라고 조언받았습니다.

위내용에 대한 걱정과 질타를 많이 받았습니다.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저희의 면책을 바라는것이 아닙니다.

걱정을 끼쳐드리고 근본적으로 음식물 판매를 막았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문제이기에 

저와 운영진의 판단 미숙이며 근원적인 책임은 저와 운영진에게 있습니다.

다시한번 여러분들께 사죄드립니다.


3.행성팔찌에 관한 소송건
  

1)법적근거

법적 대응에 있어서도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았으나  민사소송밖에 없었고

승소 또한 장담할수 없는 것이라 변호사를 선임 하기엔 소송가액에 비춰 

선임비가 너무 높아 선뜻 진행하겠다고 나서기에도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기관(소비자 보호원,경찰,구청)등 위와 관련한 사항을 문의한 결과

행정관청으로는 판매자  즉,3자를 제재할 법적근거가 없다 라는 답변이었습니다.

국세청에도 문의한 결과

"판매자에 대한 세금포탈관련 사항이 사업자 등록자라면 종합소득신고때 소득신고서에 

위 행사시의 소득증명을 한다면 절차대로 세금을 부과할것이며 

소득신고가 누락 된다면 추징세금 부과를 하겠다

하지만 현재시점에서 조사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 특별히 무언가를 할수 있진 않다

또한 판매자가 사업자가 아닐시에는 기 행사로 인한 소득이 얼마가 될진 모르지만 

이런 행사로 인한 년소득이 법정세율부과 금액에 미치지 않는다면(년1600만원 이하소득) 

세금부과는 하지 않는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2)운영진의 대응

첫째, 판매자분과 다시 대화를 시도하겠습니다.

이전글에 판매자의 문자 내용을 올렸습니다.

그것은 대화내용을 녹취해서 올릴수도 없고 저와 판매자의 

대화내용을 다시 확인하는 방법으로 문자로 정리해서 입장표명을 해달라고 요구한것입니다.

연락처를 공개하라는건 불법이고 왜 판매자가 도리를 다하지 못한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않겠다는것이냐 왜 방관하냐라는 글을 많이 모니터 했습니다.

판매자를 다시한번 설득해보겠습니다.

좋은결과를 얻어올 것이란 장담을 못하겠지만 다시한번 설득하고 요청해보겠습니다.


둘째,민사소송을 알아보기도 했는데

운영진이 구매자가 아닌 신분이여서 지금 무언가를 하려고 하여도 할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분들께서 소송을 진행하시려고 하신다면 

도울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돕겠습니다.

서울벼룩시장 카페에(http://cafe.daum.net/oufleamarket) 팔찌관련 게시판을 만들어서

억울한 분이 한명도 남지 않도록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런 피드백조차도 너무 느렸던것 사죄드립니다.

어떠한 핑계도 여러분의 분노를 사그러들게 할수 없다는것 잘알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사죄드립니다.



4.기부물품에 관하여

총괄책임자인 제가 기부물품운영진에게 한번에 여러가지 담당(공연무대와 공지)을 맡겼습니다.

그런 이유로 대응도 느리고 판단미스가 많았습니다.

거기다가 소중한 기부물품을 주신분이 적정가격까지 제시했는데 그것을 무시하고 경매에 올려 

너무나 높은가격으로 판매한점,마침 기부물품제공자께서 현장에서 제지하셨는데 이것을 무시하고

계속 경매를 진행 한점,또한 사과댓글과 게시글을 썼는데 자신을 변호하고 잘못을 인정하지 않은점

기부물품 담당과 기부물품제공자와의 개인문자주고 받은것을 단톡방에 올린점

이런 문제 모두 운영진끼리 신날하게 지적하였고 담당자와 총괄인 제가 사과드리는바입니다.

이또한 더이상 문제점이 없도록 빠른 조치를 했어야 함에도 느린대처와 잘못된 대처로 인해 

여러분들의 좋은 마음을 상처 입혀드렸습니다.

이점을 반성하고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여러오유 유저분들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풀어지시길 간절히 바라는 바입니다.


5.현재 운영진의 진행 상황

현재 회계담당 운영진께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산뿐아닌 다른 문제점들을 모니터하고 조치방법을 모색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빨리 진행된다면 내일쯤 정산글을 준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판매자분들의 추가 기부가 있었고 그것은 정산글에서 추가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최대한 상황이 깨끗하게 마무리 될수있도록 노력하는게 급선무이기에

사태수습과 해결에 총력을 더욱 집중하자는 운영진들의 의견입니다.

이로서 중간보고를 마치며 여러분들의 분노와 질책과 의혹들이 조금이나마 해소될수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시한번 머리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이사건으로 상처받으신 여러분들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치유되시길 간절이 기원합니다.

꾸벅.............


**참고로 각지역(서울,대전,대구,광주,부산,제주)벼룩시장은 운영진이 다릅니다.

제가 글제목에 벼룩총괄이라고 명시한점이 여러분의 혼란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4회 서울" 벼룩시장 총괄운영진입니다

다른지역 벼룩시장 준비하시는데 누를 끼쳐 그것 또한 사과드립니다.

특히 부산벼룩시장을 준비하시던 운영진분들께 그리고 부산 벼룩을 기대하셨던 오유분들께 사죄합니다.

모쪼록 각지역 벼룩시장이 무시히 마칠수있도록 도와주십시요.....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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