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경찰 거짓해명…佛心화났다
게시물ID : bestofbest_244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Einsiedler
추천 : 150
조회수 : 4656회
댓글수 : 2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08/08/08 15:46:31
원본글 작성시간 : 2008/08/04 15:15:37
기사제목 : 경찰 거짓해명…佛心화났다
기사출처 : 다음 / 헤럴드경제
사전참조 :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sisa&no=58022&page=1&keyfield=&keyword=&sb=
기사보기 :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10&newsid=20080804131611469&cp=ned

- 조계종 총무원 전형근 사회팀장은 "어이없고 황당하다. 종로서장이 명백한 거짓으로 (이번 사태를) 덮으려 한 것은 불교계에 대한 우롱이라 생각한다"며 "서울경찰청장과 종로서장 등 지휘라인의 파면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 불교계는 이날 오후 범불교비상대표자회의를 열고 범불교 대회 개최 여부와 각 사찰에 현수막 게시 등을 논의할 계획이며 최후 수단으로 산문 폐쇄까지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이에 대해 종로서 관계자는 "해당 문서가 '지관 스님의 차량 등 불교 주요 인사의 차량을 검문검색하라'는 지시는 아니었다"며 "수배자를 잡기 위해 검문검색을 강화하라는 의례적인 지시로 봐야 한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지난달 30일 '검문검색 강화 지시가 없었다'고 거짓 해명한 이유에 대해서는 함구로 일관했다.

----------------------------------------------------------------------------------------------------

산문폐쇄란?

불교계에서 취하는 최고수위의 의사표출방법으로 불교사찰의 문을 완전히 걸어잠그고 출입금지를 단행합니다.
불교사찰 뿐만 아니라 불교관할인 국립공원까지 해당합니다.

29만원 대머리 영감님 말기에 불교악법폐지를 요구하면서 해인사를 비롯한 주요 사찰에서 실제로 한 번 행한 적이 있습니다.

즉, 산문폐쇄조치를 단행한다는 것은 현 정권의 종교편향과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있는 조치가 없을 경우 불교탄압으로 간주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산문폐쇄조치가 단행되면 전세계 불교계도 한국 현 정권을 불교탄압정권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