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양발 운전과 풋레스트의 역할...
게시물ID : bestofbest_25498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이유랑
추천 : 115
조회수 : 26769회
댓글수 : 71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6/07/18 06:50:48
원본글 작성시간 : 2016/07/15 20:25:20
양발운전으로 뜨거운마당에...기름...까지는 아니고 입김좀 불어보겠습니다.

양발운전하시는 분들이 왼발로 브레이킹을 한다고들 하시는데...
정작 중요한건 간과 하고 계시는것 같네요.
왼발운전 하시는 분들이 왼발로 감속하면서 코너진입할 경우 몸이 쏠리는걸 잡아주지 못합니다.
코너링시에 몸이 쏠리는걸 막아주기 위해조재하는것이 풋레스트입니다.
http://g02.a.alicdn.com/kf/HTB11h1UJFXXXXcXXFXXq6xXFXXXW/Stainless-Steel-anti-skid-Footplate-Footboard-font-b-foot-b-font-font-b-rest-b-font.jpg
http://www.freel2.com/gallery/albums/userpics/11841/normal_Footrest%20and%20Pedals.jpg

그런 이유에서 풋레스트는 수동/자동 할것없이 모든 차량에 존재하는 겁니다.
수동차량도 코너진입시 클러치 조작으로 쉬프트 다운 후 외발은 풋레스트에 올려 몸을 지지하고, 오른발로 브레이크와 엑셀을 조작합니다.
물론 일부 레이서의 경우 양발운전을 통해 RPM을 떨어뜨리지 않고 코너링 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경우는 예외적인 상황입니다.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a/a3/Bucket_seat_with_Schroth_six-point_harness_in_a_2010_Porsche_997_GT3_RS_3.8.jpg

레이스에 사용되는 차량은 기본적으로 버킷시트와 4점식 벨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풋레스트에 발을 올리지 않아도 몸이 한쪽으로 쏠리는것을 충분히 지지해주고 잡아주기 때문에 양발운전이 가능한겁니다.
일반차량에 버킷시트와 4점식 벨트로 튜닝하셨다면 할말없습니다만...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