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펌] 인터넷은 가족앨범이 아닙니다.
게시물ID : bestofbest_27126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네티즌의반응
추천 : 117
조회수 : 15169회
댓글수 : 15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6/10/01 09:36:05
원본글 작성시간 : 2016/09/30 21:43:27
옵션
  • 펌글
좋은 글 같아서 함께 보려고 퍼왔어요. 
웹상에 아이의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는 것에 대한 고찰입니다. 


전문은 링크로 ~~~ 

 http://newspeppermint.com/2016/09/29/internet_album_de_famille/



인터넷은 가족앨범이 아닙니다.

............ 많은 부모들은 온라인에 자녀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게시하고 있으며, 간혹 과도하게 많이 업로드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건전한 일상의 공유와 아이에게 해롭거나 위험할 수 있는 강박적 행동을 구분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성인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이 자신이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이러한 노출된 상황을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사진 하나가 페이스북이나 다른 매체에 게시된 순간부터 그 사진은 더 이상 그 사진의 게시자나 촬영자에 속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은 법적으로 제한되겠지만, 어떤 누구도 누군가가 그 사진을 스크린샷으로 저장하거나 인쇄하는 일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은 친구들 사이에서만 돌려보는 가족 앨범과 같은 것이 아닙니다. 웹 상에서 공유된 모든 사진은 잠재적으로 모든 이에 의해 사용될 수 있으며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기 자신의 사진을 게시하는 일과, 공감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이의 사진을 게시하는 일은 완전히 다릅니다. 특히 그 누군가가 우리가 보호해야 할 사람이면 더욱 그러합니다........ 

바라 크리프(Barbara Krief) 취재 (L’Obs, Le Plus)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