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더민주 "국민의당, 니네나 잘해"
게시물ID : bestofbest_31592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웅스웅스
추천 : 129
조회수 : 12163회
댓글수 : 3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7/03/30 12:33:04
원본글 작성시간 : 2017/03/30 11:24:05
http://theminjoo.kr/briefingDetail.do?bd_seq=61690

고용진 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국민의당은 철저한 진상조사로 조직동원 경선의혹을 밝혀라

"도박이 대박됐다"던 국민의당 광주경선에서 조직동원이 이루어졌다는 언론의 의혹제기가 나왔다.

보도에는 사람들을 단체로 차에 실어 나르고 찍을 후보를 지정해주는 듯한 장면이 포착되어 있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당 손학규 후보 측은 지난 1일 같은 당 안철수 후보 측이 조직동원 선거를 준비하고 있다는 증거를 제시한 바 있다.

손 후보 측이 공개한 '안캠 경기 회의내용' 문건에는 '특보로 임명되는 사람은 경선 현장투표에 데리고 갈 사람을 책임지고 확보해야 한다'고 독려하는 '독수리 5형제 프로젝트(승용차 5인조 프로젝트)' 등이 담겨 있다.

당시 안 전 대표 측은 "지역별 경선 캠프는 없다. 안철수 캠프와도 무관한다. 지지자들이 한 것 같다"고 부인했다.

그런데 광주경선에서 조직동원이 이루어진 정황이 포착된 것이다. 조직동원에 의한 부정경선을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다.

보도가 사실이라면 이런 것이 구태이고 적폐라고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또 국민의당 경선 대세는 동원선거라는 말인 것인지도 묻고 싶다.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후보들이 단체로 유권자를 동원했다는 언론의 의혹에 대해 "우리는 깨끗한 정치를 지향한다"며 진상조사 후 중앙선관위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철저한 조사로 당내 경선에 드리운 의혹을 거두기 바란다. 그렇지 않는다면 국민의당의 경선에 부정선거라는 낙인이 찍힐 수도 있을 것이다.

아울러 국민의당은 남의 당 경선에 대해 왈가왈부하기 전에, 자당 후보들의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똑바로 대처하기를 바란다.
출처 http://mlbpark.donga.com/mp/b.php?p=1&b=bullpen&id=201703290001164328&select=&query=&user=&site=&reply=&source=&sig=h6jXGg-A6hTRKfX@hca9Gf-1khlq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