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K-트럭이 되기 위한 필수 조건.jpg
게시물ID : bestofbest_4517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가가
추천 : 134
조회수 : 13493회
댓글수 : 24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22/02/18 13:22:53
원본글 작성시간 : 2022/02/17 14:28:22
옵션
  • 펌글

01.png



K-트럭의 대표주자 포터


1톤 트럭에 2톤 정도 적재하기



 

 

 

02.png



받고 3톤 더!






03.webp.jpg

 

 

포터의 라이벌 봉고

한 포대 40kg짜리 시멘트 100개 적재하기







04.png

 

 

90년대말~2000년대초 K-트럭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민 삼성자동차



이 트럭은 닛산의 아틀라스를 기초로 만든 차량임


즉 베이스가 일본 차량이라 일본의 자동차문화에

맞게 설계된 트럭임.

 

 

 


05.png

 


트럭 네임 '야무진'





06.png

 

07.webp.jpg

 

 

하지만 K-과적의 난관을 넘지 못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고 한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K-트럭은 사다리꼴 프레임이라

과적을 버틸 수 있었지만



닛산 아틀라스가 베이스인 야무진은 디귿자형 프레임이라

과적 시 차주에게 시련을 선사해줌



(리베로는 2007년 단종 되었지만 

렉카로 개조되어 여전히 돌아다니고 있음)









08.webp.jpg

 

09.png



어둠의 K-과적



다른 트럭 강국인 미국과 일본의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부품조달이 쉽고(주로 파키스탄 중고차 중개상이 조달한다고 함)


과적에도 버티는게 가능해서 중동인들이 중화기를 싣고 사람들 괴롭히는데 사용










10.png

 

11.png

 

12.png

 

13.png

 



과적은 차량이 수용할 수 있는 공식 적재량을 

명백히 초과한 것이기 때문에


안전사고가 일어 날 수 있고 주변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줄 수 있음


따라서 과다한 과적???은 자제해야




 


00.png



 

 

출처 http://huv.kr/pds1130668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