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자전거 첨 타시는분들께 팁.
게시물ID : bicycle2_656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09523
추천 : 16
조회수 : 582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3/04/24 17:39:34

굇수분들 짐승분들 백스페이스 누르세요.


1. 패달은 꾹꾹 누르는게 아니라 그냥 허벅지 무게로 패달이 눌리는 느낌으로만 돌리세요. 분당 90회 돌리시면 되고 맞추기 힘드시면 퐁당퐁당 노래에 맞춰서 돌려보세요.

2. 90회 돌리는데 패달에 무게감이 느껴지면 (힘들어지면) 기어를 내리고, 반대로 무게감이 없어지면 기어를 올리세요. 언덕이든 내리막이든 평지든 패달은 90번 돌아야 합니다.

3. 패달링할때 뒷발을 살짝 들어올리는 느낌으로 돌리세요. 안그러면 패달을 누르는 힘에 반대편 아래에 있는 발을 들어올리는 힘까지 더해집니다.

4. 안장은 앉아서 패달을 최대한 내렸을때 발뒷꿈치가 겨우 닿을정도면 적당합니다.

5. 핸들을 잡은팔을 쭉 펴면 충격흡수가 안되니 살짝 구부려 줘야 합니다.

6. 핸들과 안장 양쪽에 무게가 분산되지 않고 안장에만 무게가 집중되면(앉은 자세로 타면) 엉덩이가 버티질 못합니다. 핸들높이와 안장위치를 조절해서 적당한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7. 장거리를 달릴때는 10분에서 15분 간격정도로 물을 한모금씩 마셔야 합니다. 갈증을 느낄때는 이미 늦었으니 미리미리 수분보충을 하세요.

8. 안장은 수평을 유지해야합니다. 안장위에 책등을 올려서 확인해보세요, 앞으로 기울어져있으면 몸이 앞으로 미끄러지면서 팔에 무리가 갑니다.

9. 전조등은 생각보다 많이 낮춰야 합니다. 시야가 충분히 확보되었다 싶은 정도면 반대편에 오는 사람은 눈뽕을 맞습니다.(눈이 부십니다) 전등갓등을 사용하더라도 꼭 자전거를 세워놓고 앞에서 확인해보세요.

10. 탄천 한강 안양천등에 있는 자전거도로는 자전거만을 위한 길이 아닙니다. 앞에 사람이 있거나 또는 있을것 같거나, 시야가 확보되지 않으면 항상 감속하세요. 늘 안전이 우선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