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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로 블레이드앤소울은 3.0패치이후로 신규유저 유입에 성공했을까?
게시물ID : bns_583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버복치
추천 : 5
조회수 : 997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5/08/05 21:4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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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작글
블소의 과금게임 논란.
오늘아침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ns&no=58327&s_no=58327&page=1 이 글로 시작됩니다.
최근들어 과금관련 논란은 없엇지만 .
뜬금없이 나타난 이글에 의해 이야기가 제법 커진것같습니다.

블소 도박식 과금에 관한 역사와 흑역사 혹은 블소가 나아간 방향을 정리해놓은 글을 링크해두겟습니다.
http://blog.naver.com/khy920505/220156639418

기본적으로 블소의 과금시스템은 정말로 제대로 된 컨텐츠가 아니라고 말할수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저희는 유료게임을 즐기기위해 계정비를 과금하여 게임을 즐길수있는 시스템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유료게임에 캐쉬 컨텐츠.. 유료과금 도박성 키트, 장비를 봉인하기위한 봉인부적 컨텐츠(심지어 거래가능)
혹은 전설장비를 만들기위한 패키지(캐쉬)
리미티드 패키지에 들어있는 끼워팔기식 보석 
심지어 저 도박성 키트는 캐쉬 과금 1중, 2중 키트속의 키트, 3중 키트속의 전설키트아이템 
말이 되는 방식이 아니에요. (심지어 도박식, 과금식 게임에서 벗어나 그런것이 필요없는 게임을 만들겟다는 최초 목적에서 이미 후....)
저희는 유료게임을 플레이하기위해 이미 계정비를 한번 결제한 유저들이고 그런대 그 게임을 즐기기위한 컨텐츠에
과금기능이 추가적으로 존재한다는것부터 이미 아웃입니다.
저희 국내 게임들이 대부분 그렇지만 그 방식자체가 잘못된겁니다.
다른게임들은 이런대 블소는 그래도 이정도다. 이런식으로 위안하며 잘못된걸 외면하려 하지마세요.

잡설이 제법 길어진것같습니다.
피시방 점유율 순위로 인해서 블소 신규유저의 유입이 늘었다..
도대체 무슨 근거로 말씀하시는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 점유율 순위가 아닌 점유율 %를 확인해보셧나요?
순위는 5~10위사위로 놀고있더군요.
어!? 제법 높은대? 라는 생각이 잠시들었지만 %를 확인해보니
1.7%~1.9%이내입니다.
4월쯤부터 7월사이의 결과를 확인한것입니다.
이 사이에 어떤이벤트가 있엇나 하면 
피시방 금토일 3일간 출석 +20시간 접속유지 를하면 보석,옷,경험치부적
제법 많은것을 주는 이벤트가 존재했습니다.
또한 복귀유저,신규유저를위한 복귀,신규 이벤트도 진행한 상황이구요.
정말로 신규유저의 유입이 늘어난것일까요?
신규유저라면 계정결제를 단숨에하기에는 부담될것이고
피시방에서 우선 게임을 접해보고나서 이 게임을 판단후 시작하게 됩니다.
저런 신규유저 이벤트를하고,복귀 유저 이벤트를 하는 상황에서도
점유율이 0.1,0.2프로 움직이는게 전부입니다.
피시방 이벤트를 진행함에도 말이죠
아직도 신규유저가 늘어난것으로 보이시나요?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신규유저가 정말로 늘어났다면 이번에 하는 서버통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013년 말에서 2014년 초반사이까지만해도
오유에 대기순번 ㅠㅠㅠ 라는 식의 글이 제법 많았습니다.
전 대기순번이란것을 본지 1년이 지나버렸군요.
기존에 같이 플레이하던 유저들도 떠나고 신규유저 유치를못해 무너지는 문파들 제법 많습니다.
하소연글도 한두번씩 올라온것으로 기억합니다.

정말 게임 이렇게 잘만들고 이렇게 운영해서 이렇게 망치는게 쉬운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존경합니다.
복귀하는 유저분들이 많이하는 이야기..
복귀는 하고싶은대 뒤통수맞을까봐 무섭다.
저도 복귀를 최근에 하였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지금도 뒤통수는 무섭습니다.
2.0컨텐츠 3.0컨텐츠 둘다 성공한 컨텐츠는 아니라고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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