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sk엔카 1톤 화물중고차 엔진오일 미션오일 누유에 관해...
게시물ID : car_10198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olver(가입:2011-04-29 방문:580)
추천 : 0
조회수 : 131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8/11/26 18:28:27
1톤 화물차가 마침 필요해서 새차 사기는 힘들 것 같고 역시 중고차로 눈길이 가더군요.
근대 제가 아는사람의 중고차를 저렴히 사본적은 있는데 막상 직접 상사를 통해 중고차를 살려니 sk엔카밖에 모르겠더군요.
워낙 사기에 허위매물에 말이 많으니 다른 곳들은 찾아가기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옵션은 냉동탑차로 해서 알아보다가 sk인증도 붙어있고 가격 및 키로수와 옵션이 적당해 보여서 사러 가보았습니다. 시운전도 하고 엔진헤드도 80~90만원 주고 새것으로 갈아서 상태가 좋다고 하더군요. 중고차감안해서 이가격에 괜찮아 보여 가계약 먼저 후 최종계약하러 갔습니다.

근대 인터넷에서의 sk엔카 성능점검기록부에는 분명히 엔진이나 미션오일누유가 '없다'라고 체크 되어있었거든요. 제가 이부분은 확실하게 본게 누유가 있으면 수리도 골치아프고 비용도 많이 깨지는 걸로 알고 있어서 성능점검기록부보다가 미세누유라도 있으면 돈 조금 더주더라도 없는 것을 고르겠다는 마인드로 누유가 있었으면 이 차는 그냥 고려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막상 계약할려고 서류로된 성능점검기록부를 보여주는데 엔진실린더 누유? 앤진팬 누유 그리고 미션오일 누유(오토인 걸 고려해서 살려고 한건 아니지만 이 화물차가 오토였습니다)부분에 ['없음' '미세누유' '누유'] 이 세가지 항목에서 위 엔진실린더, 앤진팬, 미션오일에 전부 '누유'라고 체크되어 있더군요. 솔직히 연식도 있어서 엔진오일까지는 그려려니 했는데 미션오일에 누유되어 있으니까 답이 없는것 같아서 제가 이 부분에 대해서 항의하니 "같이 중고차정비소로 가서 점검받아 보자"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자꾸 sk엔카는 오일 조금만 묻어있어도 다 누유 체크되고 운행하는데는 지장이 없다. 연식있는 화물차여서 누유는 필연적이다. 직접 가서 보고 제가 상식선에서 수리를 해드리겠다. 말을 하던군요.

전 분명히 인터넷에서의 sk 성능점검기록부에 누유부분이 '없음'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지만 경솔하게도 캡쳐나 사진은 못했습니다. 솔직히 이걸로 뒤통수를 맞을 줄은 몰랐거든요. 그렇다고 지금 확인하자니 그전에 가계약 한 이후부터 그 사람들이 판매완료시켜서 인터넷으로 볼 수도 없게 해놓았더군요.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해서 계속 말하니까 돌려말하는 식으로 "직접 가서 보고 제가 상식선에서 수리를 해드리겠다."라는 말만 반복할 뿐..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제가 정비사도 아닌데 리프트 올려서 봐봤자 오일 묻은거 닦아낸다고 해결되는것도 아니고 일반정비소에 가면 누유부분은 부르는게 값인걸 알고있고 리프트로 들어 올린다 한들 해결될 문제도 아닌것 같아서 그냥 취소하였습니다. 그러니 또 딜러께서 저희 이거 판매종료 시켰는데 sk엔카에 다시 올리는데 광고비로 10만원 든다고 부담하라고 하더군요? 이것도 원래 줘야하는건가요? 자꾸 미심쩍게 누유된 고물차 그냥 저한테 떠넘길려고 인터넷하고 달랐던 부분은 말 한마디도 안하고 "직접 정비소에 같이가서 제가 상식선에서 수리를 해드리겠다."와 그냥 계약 종료하자 라고 말을 반복하시더군요. 상식선.. 이말도 애매한게 상식이라면 애초에 누유라고 표기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진짜 사기를 안치면 중고차딜러가 아닌가 봅니다. 그렇게 오늘 헛걸음 했습니다 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sk엔카 성능점검기록부에는 분명히 엔진이나 미션오일누유가 '없다'라고 체크되어 있었지만 종이서류에는 전부 누유가 있다고 나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인터넷에 있던 기록부를 캡쳐나 사진으로 남기지 않는 이상 그냥 당해야만 하는 건가요? 가계약시 특약으로 넣으면 계약금을 2배로 받던 해결 될 수 있는 부분이었을까요? 그리고 평소에도 sk엔카 딜러들이 이런부분으로 장난쳐서 차 파는 건가요? sk엔카도 믿을 수 없는 건가요?

2. 아니면 제가 화물차는 잘 몰라서 그런데 15만 키로정도의 포터나 봉고의 경우 엔진이나 미션오일 누유는 필연적으로 생기는 부분인가요? 승용차는 미세누유라도 있으면 그냥 차 안사는게 낫다고 하던데 봉고나 포터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그리고 화물차의 경우 오토는 10년식 이상 아니면 무조건 안좋을까요? 오토매물이 이것 하나밖에 안보였습니다. 굳이 오토라서 가계약한건 아니지만요..

3. sk엔카딜러들이 가계약만 걸어도 바로 sk엔카에 그 차를 판매종료 시키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으로 보던것과 달랐는데 판매종료가 되어서 그걸 볼 수도 없게 해놓으니 답답해 미치겠더군요.

4. 혹시 sk엔카말고 다른 중고차사이트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댓글쓰기
리스트 페이지로
데이터절약모드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게시판요청 자료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