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펌) 캐스퍼 1.0 깡통 시승기
게시물ID : car_10368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가가
추천 : 3
조회수 : 3443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21/10/27 19:40:21
옵션
  • 펌글

(퍼 온, 즉 다른 이의 시승기입니다)

 

01.jpg

 

02.webp.jpg

 

03.webp.jpg

 


오늘 출고된 캐스퍼 스마트트림 깡통 논옵션을 100키로가량 몰아보았습니다.


85키로인 운전자를 제외한 공차로 운행


승차감

- 경차치고 정숙한편, 정차시 미세진동이 있으나 모닝이나 스파크의 진동의 반정도 수준

신차버프 기술력의 발전이라 생각함


속도&주행

- 첫스타트가 느린감이 있음 경차특유의 특징

- 터보가 아닌대도 가파른 오르막만 아니면 무난한 주행

- 핸들링의 부드러움 미쳤음... 세단에서 느낄만한 부드러운 핸들감

- 잡음이 타 경차에 비하면 적은 수준

- 경사가 심한 오르막에서는 나는 경차로소이다 모드발동 힘딸림

- 고속도로에서 100키로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가나 그이상은 엔진이 힘들어함...그러나 힘들어하는것이 차체진동이나 엔진음으로는 느껴지지않고 그냥 안나감 ㅋㅋㅋ

- 브레이크 정차감이 굉장히 좋음. 고속에서 급정거에도 무리없이 정차됨. 깡통은 드럼인데 터보는 디스크브레이크라 아마 더 좋을듯


시야

- 좀 낮은 코란도에 탄느낌....suv라고는 하나 레이보다 못한 시야각....그러나 조금 위에서 내려다볼 수있다는 느낌적인 느낌은 있어 모닝이나 스파크보다는 시야각이 조금 아주 조금 낫다고 볼 수 있음


외관

- 진짜 귀여움 지나가는 아줌마아저씨가 다들 귀엽다고 난리임 마치 나처럼

-색상에서 첫 시선은 카키가 압도적 시선과 갈채를 받으나 오래봐도 안질리는 건 역시 그레이와 아이보리였음... 완전 화이트는 캐스퍼 같지않고 블루와 레드는 몇초만에 질림...

- 14인치 기본휠은 똥망 그자체...옵션휠도 그다지 특색없음...사재휠 추천함


안전장치

- 스마트 자율주행옵션 이거 작살임...캐스퍼가 괜히 경차인데 비싼이유가 다여기있었음. 안전에 비중을 몰빵하여 재질과 마감은 과감하게 개빠앟던것이다.


1.고속도로 크루즈컨트롤 누르면 알아서 자율주행

2.차선유지기능 및 전방차량 감지센서는 운전중 졸음운전이나 전방주시태만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줄 수 있을것 같음

3. 전방차량 출발알림: 신호대기때 딴짓하다가 앞차출발한거 모를때 알려주는데 조수석에 여자친구가 운전 존나 태클거는 느낌임

4. 사방에어백이 7개인데 너무 과하다싶을 정도라 사고시 충격에의한 사망이 아니라 에어백에의한 질식사가 더 걱정됨


연비

- 공식 연비는 복합 14.3이나 기대이상으로 좋음

총100키로 구간동안 40키로는 고속도로 나머지는 공도주행을 하였는데 고속도로 평균연비 20.9km

최종 복합연비 18.9km나옴.

아무래도 엔진상태가 출고직후 최상인점, 완전 공차인점을 고려한다면 3만키로를 기점으로 14~16 와리가리할듯.

엔진코팅, 연료첨가제 주기적으로 넣어주며 관리한다면 평균연비 18키로정도 유지할 수있을 정도로 연비가 좋음.

단 짐싵지말고 지금처럼 변함없이 모솔인체로 여자친구를 조수석에 태워 총차중량을 늘리지말고 당당하고 외로운 웃대인으로 혼자 탈것


결론

- 돈조금 보태서 suv느낌나는 경차를 타고싶은 엄빠가 여유있는 대학생, 주차문제와 안전이 걱정되는 여성운전자, 박봉의 새내기 직장인들에게 아주 젛을 듯한 차량임.

특히나 의외로 좋은 연비와 주행 및 조향감은 팔힘이 부족한 여성운전자들에게 큰 매리트로 작용할 것같음.

 

 

00.png

 

 

 


펌주)

완전 깡통이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선택조차 안될 겁니다... 그냥 깡통이라 표현한 것 같네요

 

출처 http://huv.kr/pds1104080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