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무게를 줄인다거나, 타이어 공기압, 엔진오일등 각종 오일종류는 제쳐둘께요~ (전 연비운전시 차량무게 외에는 그리 영향이 느껴지진 않더군요 ㅇ.,ㅇa)
1. 연비 운전하면 스트레스 받습니다~ 속도가 느린것도 그렇고~ 높은연비가 됬을때 그보다 낮은 순간연비가 나오면 스트레스 받아요~ (평균연비 23키로 유지시 22만 떠도 짜증남) 따라서 현자타임과 준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2. 시간적인 여유 목적지 도착시간이나 다른 차량의 흐름에 신경쓰면 안됩니다~ 시간에 연비를 맞추는게 아니라, 오로지 연비자체만 관리합니다~ 뒤에 따라오는 차량이 있어도 결코 속도를 내서는 안됩니다 다만 이런경우 오히려 타인에게 스트레스를 주거나 자칫 사고유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형트럭 뒤에서 따라갑니다(70~80키로차량)
3. 앞지르기 차선변경을 가급적 하지 않습니다~ 속도를 올리거나 민감한 발컨이 흐트러질수 있습니다
9. 오르막길에서는 순간연비의 지속효과가 중요합니다 오르막길을 접어들었을때 순간연비가 4~7키로 떨어지는데 이때 엑셀을 순간적으로 떼어 퓨얼컷을 해준뒤에 다시 매우매우 살짝 밟아줍니다~ 속도는 줄어들지만 소모되는 연료를 최소화해줍니다~ 이과정을 일정한 기간을두고 반복해줍니다~ (제차는 아주가끔씩 속도와 연비가 떨어지지않고 쭉~가는 경우도 있던데 이유는 모릅니다)
10. 오르막길 정상에 도달하기 직전 악셀에서 발을 뗍니다~(이때 속도는 아주아주 약간 떨어지지만 달리던 탄력때문에 크게 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내리막길을 맞이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