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현기 강판가격 인하 요구가 궁금해서 기사를 보니
게시물ID : car_4589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그랑땡
추천 : 15
조회수 : 1195회
댓글수 : 19개
등록시간 : 2014/05/15 23:50:32
중략...
 
<기자>
현대, 기아차가 현대제철과 포스코에 자동차 강판과 관련, 3월부터 톤당 8만원에서 9만원 가량을 인하해줄 것을 요구한 것을 기정사실화 하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현대제철 주가는 어제 전거래일 대비 6% 가까이 빠지면서 약세를 이어갔는데요,

실제 가격이 톤당 8만원 인하될 경우 현대제철 영업이익은 4천억원 이상 줄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앵커>
현대·기아차그룹이 제철회사에 가격을 낮춰달라고 요구하는 이유는 뭡니까?

<기자>
우선 국제적으로 강판 공급 가격을 낮추는 추세입니다.

당장 일본에서 가장 큰 제철소인 JFE스틸이 최근 가격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더 큰 이유는 현대·기아차 수익성이 악화된 게 결정적인데요.
?
그러나 더 큰 이유는 현대·기아차 수익성이 악화된 게 결정적인데요.
그러나 더 큰 이유는 현대·기아차 수익성이 악화된 게 결정적인데요.
그러나 더 큰 이유는 현대·기아차 수익성이 악화된 게 결정적인데요.

지난해 현대차와 기아차 영업이익은 각각 1.5%, 9.8% 줄어 수익성 개선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또 차세대 연구개발 등 투자 확대도 당장 올해 해결해야 할 문제인데요.

이를 위해선 비용 절감이 불가피하고, 이 같은 차원에서 강판 인하를 요구하고 나선 것입니다.

자동차 강판과는 별도로 현대, 기아차는 부품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3~5%선 부품 단가인하를 요구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부품 단가인하는 매년 반복된 비용 절감 활동이지만 지난해에는 이뤄지지 않았고 2년 만에 재개되는 것이어서 주목됩니다.

< 앵커>
대기업이야 단가 인하를 감내할 만한 여력이 있겠지만 중소 협력업체는 자칫 한계 상황에 내몰리는 게 아닌가 우려스럽습니다.   
 
출처:SBS CNBC & 기자분: 윤진섭 & 2014년 2월 중 기사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635177
 
 
세계 자동차 회사 순이익 1위 회사가 어디였더라...
 
1위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는 2위)
2013년 매출액 대비 순이익률: 9.78%
매출액: 797억 5,000만 달러
순이익: 78억달러
종업원: 5만 9,831명(정직원과 같은 일하는 용역분들은 뺐겠죠?)
 
도요타(3위)에게서 원가절감을 배웠지만, 
그들은 더 나아가 품질절감을 창조해 내는군요.
 
저딴식으로 도가 지나치게 협력사들 단가 인하하면
쟤들이 미쳤다고 동일한 품질&성능으로 공급 하나요?
그리고
협력사들은 갈구면서 왜 차값은 오르기만 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현대제철을 인수한 이유가 분명해 졌군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