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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해서 적어 보는 각사 중형차 안전장비.
게시물ID : car_6830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kanechang
추천 : 2
조회수 : 1348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5/07/26 23: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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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작글
쏘나타 차량가격 22,450,000원 • 안전 : 7 에어백 시스템(운전석, 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운전석/동승석 사이드, 롤오버대응커튼), 앞좌석 충격 저감 시트,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차체 자세 제어 장치(ES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시트벨트 안전장치(앞좌석 하체상해 저감장치, 앞좌석 충돌잠금장치, 동승석/뒷좌석 잠금리트렉터 변환장치),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개별 공기압 정보 표시 기능), 타이어 리페어 킷,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타사대비 우세 사양 운전석 무릎, 운전석/동승석 사이드 에어백(롤오버대응커튼),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sm5 차량가격 22,500,000원 • 안전 : 앞좌석 에어백(운전석/동승석 듀얼 스테이지 스마트 에어백 시스템), 사이드(앞)/커튼 에어백,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TPMS),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 밀림방지장치(HSA), EBD-ABS(BAS 내장), 4륜 디스크 브레이크(프런트 벤틸레이티드), 급제동경보시스템(ESS), 충돌감지 도어록 해제장치, 차속감응 오토도어록, 앞좌석 3점식 시트벨트(운전석 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리마인드 경고기능/높이 조절장치 포함), 뒷좌석 3점식 시트벨트, ISOFIX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타사대비 우세 사양 충돌감지 도어록 해제장치


말리부 차량가격 24,590,000 원 • 안전 : ESC(BAS &HSA 기능 포함), 에어백(운전석 &동반석 듀얼스테이지 / 앞좌석 사이드 에어백 / 커튼 에어백), 후방주차보조시스템, 4륜 디스크 브레이크, 엑티브 헤드레스트, 시트벨트(듀얼 프리텐셔너 적용), 차량 전방 충돌시 페달 분리 시스템, 트렁크 비상탈출장치, 유아용시트 고정장치(ISOFix), 이모빌라이저, 전자식 진공 펌프 브레이크, 비상삼각대,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타사대비 우세 사양 엑티브 헤드레스트


현대쪽에서는 vsm을 vdc 보다 더 발전한 형태로 보는데 일단 vsm은 vdc에 스티어링 휠까지 제어하는 장치라 이해하시면 됩니다.(아무래도 vdc보다는 더 첨단이니 더 좋지 않겠느냐인데 디파워디드랑 어드밴스드 논란이랑 비슷해 보이네요.) vdc는 esc라고도 불리는데 쉽게 얘기하자면 뒤집어지고 미끄러지는 걸 방지하는 장치라 보시면 됩니다. > http://blog.gm-korea.co.kr/44

sm5의 EBD(제동거리단축) 는 보통 ABS에 다 장착이 된 거라 우세 사양서 뺐습니다.

쏘나타의 앞좌석 하체상해 저감장치랑 말리부의 듀얼프리텐셔너가 거의 흡사한 기능이라 이 부분도 우세 사양서 빠졌습니다.(듀얼프리텐셔너는 사고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감아서 부상을 예방하는 장치입니다. 참고로 쏘나타는 북미서 프리텐셔너가 오작동해서 스몰오버랩 A 먹었습니다.)

쏘나타의 뒷좌석 잠금리트렉터 변환장치는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인데 이걸 우세사양에 넣기는 좀 억지스런 감이 있어서 뺐습니다.

쏘나타의 충격 저감 시트도 그랜져에서 액티브 헤드레스트가 들어가다 저 시트로 바뀌긴 했지만 아무래도 엑티브 헤드레스트보다는 원가 절감형에 더 가까워서 우세 사양서 뺐습니다.

어느 회사가 더 좋은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출처 vsm은 간단하게 vdc+핸들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927496&bm=1
vdc 테스트 영상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national&No=378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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