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48F 144hz 게이밍 모니터 무결점 사용 후기
게시물ID : computer_36731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로카스트
추천 : 1
조회수 : 582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20/01/01 02:37:44
원래 쓰던 모니터가 색감이 맛이 가버려서 사는김에 게임용 모니터를 사기 위해 쇼핑을 하던도중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48F 144hz 게이밍 모니터 무결점"을 보게 되었습니다.
크기도 원하는 24인치에 게임용으로 좋다는 인터넷 리뷰글을 보고 주문을 했죠.

사용 리뷰

1. 인터넷 창 눈 아픔
 흰색이 지나치게 밝아서 눈이 너무 피로합니다.
물론 밝기나 명도 조절로 조정을 할 수 있지만 밝기와 명도를 조정하면 게임을 할 때 완전 검은 화면이 되어버립니다.

2. 영상을 볼때 명암 최악
  잘보던 유투브를 볼 때 어두운 곳의 색 표현이 아주 거지같습니다. 예를 들면 영상 주인공이 초록색 점퍼를 입고 옅은 그림자 안에 있으면 그림자 안에 있는 옷 전체가 검은색으로 나옵니다.
 즉, 어두운 부분에서의 색감이 구분이 안될정도로 보이게 됩니다. 
또한 화면 자체도 색이 많이 어둡습니다. 명도나 밝기 조절을 해도 어둡습니다. 인터넷 창은 더럽게 밝은데 영상은 거뭇거뭇하게 나옵니다.

3. 게임을 할 때 진짜 최악
 게이밍 모니터 니깐 게임에 강한 모습을 보여 주저야 겠죠?
그런데 게임을 할 때 이 모니터의 단점이 최고로 나타나게 됩니다. 
바로 검은잔상 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 그림자가 진 곳에 아이템이 있다?!
어두운 곳에 아이템이 있으면 구분도 잘 안될 정도로 검은색 명암 표현이 형편 없습니다.
더욱 거지같은 점은 그 상태로 화면을 움직이면 아이템이 모짜렐라 치즈처럼 쭈욱 늘어나면서 잔상이 생깁니다.

 아이템 뿐만 아니라 그림자 진곳에 있는 혹은 어두운 명암이 낀곳에 있는 검은색 물체는 무조건 잔상이 생깁니다.
화장실 타일에 있는 검은 잔상이 심각하게 생깁니다. 잔상의 길이가 거의 손가락 1마디 정도 됩니다. 2~3cm 정도입니다.

 을 할때는 괜찮을 까요? 아니죠 이것도 역시 똑같습니다. 죽었을 때 화면 회색이 된 경우를 많이 보실텐데요. 이럴때 화면을 이동해 보면 전체적으로 잔상이 생깁니다. 

 또한 케릭터 체력칸도 잔상이 생기는 바람에 구분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케릭 체력바에 보면 검은 선들로 칸이 나눠죠 있죠? 케릭이 움직이면 선들이 뭉게지면서 저게 몇칸인지 확인이 안됩니다. 거기다가 검은배경에 흰 글씨로 나오는 정글몹들의 체력수치(숫자)는 보기도 어렵습니다. 멈춰있는 몹이야 그렇다고 치지만 강에서 움직이는 꽃게는 움직일 때 마다 흰글씨가 가려질 정도로 잔상이 생겨서 글씨가 안보입니다. 롤 특성상 이런 잔상들이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눈이 맛이 갑니다.

 또한 색감마저 어둡기 때문에 롤에서 상점창(게임 안에서 우물을 클릭해 여는 상점)이 뜨면 상점창이 검은색입니다. 아이템들은 더럽게 밝은 색으로 나오구요. 이거 눈이 맛이 가는 색감 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경우는 게임을 할 수가 없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이하 POE)이 게임 자체적으로 암울한 분위기라서 색감이나 맵, 배경 등이 어두운데 이 모니터는 더욱 어둡습니다. 그리고 어두우면 나타나는 잔상이 가장 심하게 나오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맵 전체가 어둡기 때문에 케릭터를 움직이면 맵 전체가 모짜렐라 치즈가 된것처럼 쭉 늘어 납니다. 게다가 POE 아이템은 검은색 배경에 흰글씨로 나오는데 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화면이 움직이면 흰 글씨는 보이지도 않으며 검은 배경만 모짜렐라 치즈처럼 쭉 늘어납니다.

4. 모니터 설정 OSD 마저도 극악
 위 모든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OSD를 열심히 조절해보았지만 OSD에서 조절할 수 있는게 별로 없는게 최악의 단점입니다. 밝기, 명도만 0 ~100으로 조절 가능하고 나머지 수정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감마는 수치로 조절되는게 아니라 1,2 중에 선택할 수 만 있고 1은 배경이 너무 밝아져서 눈이 아프고 2는 너무 어두워서 색감이 어둡게 표현 됩니다. 색 조절등의 옵션은 자동 조절이라면서 조정 안됩니다. 
 설명에는 블랙 레벨을 0~100 까지 조절 가능하다고 나와서 조절 해보려고 했는데 진짜 0~100인지 구분도 안갑니다. 기본이 50인데 50~54 까지는 아무 차이가 없고 55되는 순간 화면에 한지가 껴진것처럼 하얀막이 쳐집니다. 그 뒤로 쭉 올려도 4~5정도 한지가 더 껴지는 효과처럼 나타나고 개선은 안됩니다. 그럼 밝게하고 블랙 레벨을 줄이면 되겠구나 하고 블랙레벨을 1이라도 낮추는 순간 화면에 검은 물감 섞은것처럼 혹은 제가 선글라스를 끼고 보는것처럼 확 어두워 집니다. 
  실제로 모니터.co.kr(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에서 실험 해봤는데 블랙레벨 49(1만 낮춤)가 되는 순간 검은색들의 명도 구분이 불가능해 집니다. 반대로 55(5만 높임)가 되는 순간 흰색들의 명도 구분이 안됩니다.

 색 온도는 차가움, 따뜻함, 사용자 이렇게 3가지인데 차가움은 눈 드럽게 아프게 해서 쓸 수가 없고 따듯함을 기본으로 사용 합니다. 

총평
희대의 쓰레기 모니터 입니다. 이 회사 제품 사지 마세요.
1. 흰색과 밝은색 계열은 너무 밝게 표현되서 눈이 빠질듯이 아픕니다.
2. 검은색과 어두운색 계열은 구분이 안되고 잔상이 너무 심하게 생겨서 눈이 아프고 게임도 하기 힘듭니다.
3. 영상 볼 때 사람 머리도 잔상이 생깁니다. 검은색 머리도 잔상 생깁니다. 갈색머리도 거먼색으로 보입니다.
4. 모니터 설정은 기대 하지 마세요. 설정 할 게 없어요. 설정 할 수도 없구요.
5. 오버드라이브나 프리싱크 혹은 지싱크를 키거나 끄거나 해도 잔상은 모짜렐라 치즈처럼 생깁니다. 차이 없어요.
6. 혹시 모니터 불량인가 하고 고객센터 게시판을 글을 올렸는데 3일 정도 뒤에 달린 답글이 고객센테에 전화 해보라는 거였습니다. 그리고 전화는 안받네요. 공휴일도 아니었는데...

마지막으로 환불 못 했습니다. 제가 바보 같아서 모니터 문제가 아니라 제 눈이 맛이 간 줄 알았거든요. 실제로 모니터 받고나서 눈이 아프고 초첨이 흐트러지게 보여서 눈병이 난줄 알고 안과만 열심히 다녔습니다. 근 15일 동안 안과만 다니다가 안과에서도 미세먼지 때문일 수 있다 하고 다른 병은 없다고 하길래 고심하다 모니터를 의심했던 거구요. 제가 멍청했죠....
출처 본인 사용 후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