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한성노트북 cpu소켓 때문에 40만원 날라가게생겼습니다. 조언부탁..
게시물ID : computer_36946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금위대장
추천 : 0
조회수 : 1604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21/03/04 20:57:49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제가 컴알못이라 급하게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저는 2017년 초 구매한 한성노트북 xh57 hero 456gt 기종 쓰고있습니다. 중간에 군대갔다왔으니 실 사용기간은 2년 좀 넘는 것 같습니다. 그간 문제는 한번도 생긴 적 없었습니다.

앞으로 최소 3년은 더 쓸 계획이라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저번주에 28만원 정도 써서 램8기가, i5-7500, 무선랜카드, ssd 256gb를 구매했는데요.

그러다 뭘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부팅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한성서비스센터를 찾으니까 cpu 소켓 핀이 손상이 많이 갔다네요. 몇개는 휘고, 하나는 아예 없어지고.. 그래서 보드를 통으로 교체하는데 40만원을 이야기했습니다.

그래서 용산에 사설업체에 2군데 들렸더니 두 군데 다 하는 말이 핀 하나가 쇼트가 나서 보드안이 회손됬을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우리가 소켓 교체 작업을 해도 정상작동 안할 수 도 있다. 였습니다. 작업비용은 15만원이라고 합니다. 쇼트난 것때문에 확인해봤는데 cpu는 정상작동한다고 그러셨습니다.

수리해도 정상작동 안될 가능성은 낮지만 무시못한다고 하는데, 회원님들은 어떻게 하시겠나요?

그냥 속편하게 40만원 주고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겠나요? 아니면 사설업체에서 정비 한번 받아보시겠나요?

사설업체에서 15만원 주고 수리했는데도 안되면 결국 안되면 40만원 주고 보드 바꾸던가 노트북을 새로 사야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요.

그렇다고 노트북 새로사자니 너무 비싸고, 기껏 산 cpu 부품 등 다 애물단지 될 것 같아서..

지금 학기중이라 급합니다 ㅠㅠ 집에 데탑이 없어서 노트북으로 공부고 게임이고 다하는데 노트북이 고장나니 할 수 있는 게 없어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세줄요약

1. 잘 쓰던 노트북 고장났습니다. 원인은 cpu 소켓 핀 불량

2. 해결방안 : 서비스센터 메인보드 통교체 40만원, 용산사설업체 cpu소켓 교체 15만원 쇼트때문에 수리후에도 정상작동 보장 불가, 노트북 그냥 새거 삼.

3. 학기 중이라 문제를 빨리 끝내야함.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