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최근 빵투어를 통해 접한 인상적인 베이커리들
게시물ID : cook_1869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소리조각
추천 : 11
조회수 : 2367회
댓글수 : 68개
등록시간 : 2016/08/29 10:55:28
옵션
  • 창작글

1. 외계인 방앗간(논현, 길음)

프렌차이즈 빵집이라고 하더군요. 학동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논현점에 들른게 처음이었는데, 쌀빵 전문점이고, 굉장히 맛있습니다.
쌀빵이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약간 떡같은 쫄깃한 느낌의 빵이 많더라구요.

추천빵 : 크림치즈쌀빵, 단팥빵, 인절미빵



2. 브레드스팟(태릉)

태릉입구역에서 약간 걸어가서 골목에 있는 빵집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정말 트렌디하면서도 독특하고 맛있는 빵을 팔고 있습니다.
요즘 프랑스 밀가루 쓰는 빵집들 가격이 만만치않은데 가격이 참 마음에 듭니다.

추천빵 : 호박크림바게트, 할라피뇨 바케트, 호두시나몬 바게트, 소시제 에피



3. 키에리(우이동)

예전에 이름이 "시소"였을때부터 차주찾던 카페였는데, 이름이 키에리로 바뀌었습니다. 
망고를 정말 듬뿍넣어주시느 망고빙수때문에 여름마다 엄청갔었죠. 직접 만드는 푸딩도 너무 맛있어요.
카페이지만 정말 다양한 노버터 스콘을 팝니다. 완전 건강한 케이크도 파는데, 너무 건강한 맛이라 저희부부는 케이크는 대체로 좋아하지 않아요.

추천빵 : 레몬크림 케이크, 보리새우스콘, 카카오스콘, 다크초콜릿 스콘, 무화과 스콘, 우유푸딩



4. 까미노(우이동)

우이동에 있는 천현발효종을 사용하는 빵집입니다. 가게도 크지않고, 손님도 많아서 늘 포장만 해오는 집인데
그냥 평범한 동네 빵집에서 파는 느낌의 그런 빵들인데, 정말 엄청난 중독성이 있는 빵집입니다. 맛있는 빵으로는 최고가 아닐까...

추천빵 : 양파빵, 블루베리크림치즈바게트, 슈크림, 단팥빵, 크렌베리호두빵, 크림치즈베이컨빵



5. 맨드라미(상계동)

정말 작은 빵집이라 그냥 지나칠뻔했어요. 상계동 골목 깊숙히 있는 빵집이라 아직 많이 유명하진않은 듯 합니다.
여기도 천현효모로 빵을 만드는 집입니다. 프레즐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추천빵 : 프레즐, 올리브치아바타, 호두빵, 리얼 브라우니



6. 나폴레옹 제과점(대학로)

음 여긴 사실 너무 유명한 곳이라 뺄까 하다가.... 대학로 가면 한번쯤 들르셔도 될것 같아요.
어떤 빵이던 기본이상은 하는듯 합니다. 시금치 키슈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집어넣었습니다.

추천빵 : 왠만한거 다 맛있더라구요. 시금치키슈



7. 화수분(대학로)

여러분 단팥빵 드세요. 두번 드세요. 여기 단팥빵 맛있습니다. 맛은 그냥 여러분들이 상상하시는 딱 그맛이예요. 근데 맛있네요. 
생각보다 실망스런 빵도 있었긴한데, 단팥빵은 정말 맛있습니다.

추천빵 : 단팥빵




8. 밀도(성수동)

언제 가더라도 길게 늘어선 줄을 보고 좌절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원하는 빵을 살수 있을거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시간이 되면 항상 줄을 서게 되는 곳... 밀도..... 빌어먹을 대기줄...
사람 없을때 잘 맞춰가면 인생 식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추천빵 : 카레식빵, 밤식빵, 커스터드 식빵, 크림치즈포테이토 식빵



9. 빵의정석(성수동)

성수동 골목이 이쁘게 자리하고 있는 빵집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여기도 이제 줄이 길게 늘어설것 같네요... 슬프다.
작고 예쁜 가게인데 빵이 상당히 맛있더라구요 특히 크로와상은 먹어보고 깜짝.... 성수동이 파리인줄...

추천빵 : 크로와상, 소시지 바게트, 저온숙성 바게트, 올리즈치즈바게트, 사라페츄



10. 올드크로와상팩토리(홍대)

뭐 이미 크로와상으로 너무 유명한 곳이라... 빵순이, 빵돌이들에겐 너무 잘 알려진 곳.
정말 다양한 크로와상을 맛볼 수 있고,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는답니다. 특히 기본 크로와상은 반드시 먹어보세요. 예술임.

추천빵 : 기본크로와상, 오렌지 크로와상, 넛츠 포레스트



11. 식빵몬스터(홍대)

위에 적은 올드크로와상 팩토리 근처에 있는 빵집인데, 그냥 말그대로 식빵만 팝니다. 
예전엔 줄도서고 막 그랬는데, 요즘엔 줄까지는 안서는 듯해요. 손으로 뜯어먹을 수 있는 식빵을 파는데, 갓나온 식빵 먹어보면 행복이 밀려온다는...

추천빵 : 우유식빵, 시나몬식빵


12. 브레드랩(연희동)

여기 뭐 2호점이라는데, 제가 1호점은 못가봤지만, 유명한 곳이었다네요..... 사람 많은 곳을 기피하는지라 가로수길을 안가봐서.. 잘 몰른다는...
뭐 어쨌던 제 인생 스콘을 만난 곳이었습니다. 전 스콘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집 올리브스콘은 정말.... 어휴... 뭔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추천빵 : 올리브스콘, 우유크림빵, 올리브치아바타



13. 따순기미(파주 운정)

도대체 여긴 왜 갔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어쨌든 카페거리라길래 지나가다 들른 빵집이 이렇게 훌륭하다니...
여기 한우버거가 너무 맛있어서 요즘도 가끔 금요일 퇴근하고 나면 한번씩 파주로 드라이브를 갑니다.
베이커리에서 파는 햄버거는 대부분 쓰레기라는 제 생각에 일침을 가해준 곳이져.

추천빵 : 한우버거, 수박식빵, 슈크림빵




굉장히 유명한 곳도 있고, 약간 생소한 곳도 있죠? 앞으로도 열심히 빵투어 다니겠습니다.

빵순이, 빵돌이 여러분들의 많은 추천 미리 감사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