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커피빈 알바생이 쓰는 커피빈 팁.
게시물ID : cook_3356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당근못먹음
추천 : 14
조회수 : 40798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3/03/09 11:54:53




1. 커피빈 커피를 마시고 나서 받는 핑크카드 잘 챙기세요. 간혹 저한테 매장에서만 쓸수 있냐고 하는 분이 계신데, 

커피빈 전 매장 사용 가능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대신 1음료=1찍힘 이예요. 간혹 알바생이 실수로 두개 찍어주는 경우 있는데

직원이 알바생 지적질하기 전까지 입닦고 있으라능. 열두개 찍히면 음료 사이즈와 상관없이 모든 음료 다 공짜로 마실 수 있어요.

핑크카드 다 모으고 나서 매장에서 제일 비싼 6500원짜리 블랙포레스트 아이스 블랜디드 레귤러 마셔도 눈치 안준다 이 말 ㅇㅇ



2. 커피빈 아메리카노가 진하고 맛있다하죠? 저희도 그래요. 커피빈은 사이즈가 작은거 / 보통 이 두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사이즈마다 들어가는 샷이 달라요. 아메리카노 따뜻한거 작은 사이즈는 샷이 두개, 보통 사이즈는 샷이 세개가 들어가요. 

대신 아이스 커피. 즉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작은 건 샷이 하나, 보통 사이즈는 샷이 두개 올라가요. 



3. 커피빈은 또 라떼가 엄청 연하기로 유명해요-_-; 컴플레인도 라떼가 많아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라떼는 아메리카노와 다르게, 작은 사이즈는 샷이 하나, 보통 사이즈는 샷이 두개 들어가요. 

진하게 마시고 싶으면 500원으로 샷 추가를 하시면 되요. 라떼 샷은 아이스랑 핫 공통이예요.



4. 친구는 블랜디드, 저는 모카라떼를 주문했어요. 근데 친구가 블랜디드에 올라가는 휘핑크림이 싫다고 해요. 근데 제가 먹고 싶어요.

그럼 친구 휘핑크림 빼고 제가 500원 추가해서 휘핑크림 올리지 말고, 블랜디드 휘핑크림을 모카라떼에 얹어달라고 하면 바로 그렇게 해줘요.  대신 그건 블랜디드랑 같이 구매할 때 가능하구, 둘 다 모카라떼 두잔에 휘핑크림 올려달라고 하면 한 잔당 500원을 추가해야 해요.



5. 티 마시는데, 그게 보통 12oz 스몰 컵에 나가거든요. 근데 16oz 컵에 담아달라고 하면, 공짜예요. 대신 아이스로 바꿔달라고 하면

300원 추가에, 티 우리는 시간도 기다려야해요-_-;;;;;



6. 다이어트에 민감하신 분들, 저지방무설탕파우더로 바꾸세요. 초코파우더랑 바닐라파우더가 들어가는 음료 경우 바꿀 수 있어요.

대신 핫더블초코렛은 재료가 달라서 포함이 되지 않아요. 



7. 카페모카랑 카페바닐라. 요건 운이 좋으면 금방 나오고, 운이 안좋으면 시간 기다려야해요. 그게 Today's Brew 라고, 한시간에 한번 추출하는 '오늘의 커피' 가 에스프레소 대신 들어가는 거라서 운이 안좋으면 새로 추출해야해요. 대신 신선하겠죠?! 매장마다 다르지만, 라이트 로스트랑, 다크 로스트가 있는데, 카페모카랑 카페바닐라는 향이 진한 다크로스트가 들어가요. 커피가 더 많이 들어가서 모카라떼랑 바닐라라떼보다 커피가 더 찐해요. 



8. 아 간혹 카페모카에 휘핑크림 말하시는 분이 계세요. 더블초코렛도 그렇구. 휘핑크림이 올라가는건 블랜디드밖에 없어서. 손님이 허세부리면서 그런 말을 할때마다 태클 걸고 싶어 미치겠어요. 올리고 싶으면 돈 추가.......... 돈 추가....



9. 신제품은 안마시는게 정상입니다.............아몬드 비스코티 그런 것들 마시지 마세요. 대신 이번에 아이스티가 새로 프로모션으로 나왔는데. 커피빈 아이스티가 진짜 차를 우린 고전적인 아이스티인것을 생각한다면, 커피빈 새 아이스티는 엄청 달달구리해요. 장미향이 나는 홍차에 레몬시럽이나 체리시럽이 들어간거. 두가지 있어요. 레몬제스트아이스티 드세요. 레몬아이스티입니당 ㅋㅋㅋ



10. 커피빈 티라떼가 맛있다고 하죠? 시럽이 아니라, 진짜 차를 찐~하게 우린 거에 바닐라파우더가 들어가서 그래요. 생각보다 우유는 티보다 많이 안들어가요. 하지만 그린티라떼는......거기에 들어가는 마차파우더가 일본 시즈오카산이더라구요. 사실 커피빈 녹차가 다 그럴꺼예요. =ㅅ=;; 그린티라떼 드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11. 아, 아이스 에스프레소는 작은 12oz 컵에 샷이 세개 들어가요. 쓴거 좋아하시는 분들 환영:Q



12. 블랜디드블랙이라는 음료가 있는데, 거기엔 우유가 안들어가요. 우유가 안들어간 진한 커피 블랜디드를 드시고 싶으면

한번 드셔보세요. 근데 파우더에 탈지분유가 들어가던가..... 갈리는데에도 시간이 쫌 걸려요;ㅅ; 



13. 손님들 중에서 빨리 주세요!! 빨리!! 하시는 분들은 참 어찌할수 없는게, 손으로 직접 돌리고 뽑기 때문에(....) 힘들어요.



14. 커피빈 자몽주스는 랭거스 자몽주스. 한잔에 4800원씩 하는데, 인터넷에 가면 5잔 나오는 걸, 6000원에 파는거 있어요.

거기에 커피빈 생과일주스는 사실 아임**(......) 정 드시고 싶으시다면 편의점 가세요;ㅅ; 


15. 커피빈 커피는 8oz컵에 투 샷, 설탕, 우유 조금 들어가는 커피인데, 입냄새가 심..심합니다. 꽥. 거기에 가격도 쎈편이예요.

이름만 보고 낚지 마시길'ㅅ' 좀 다방커피? 자판기커피 삘나요. 





커피빈 카드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 스타벅스보다 혜택이 작아요. 그래서 알바생은 스타벅스를 다닌다는거(....)

또 매장 홀에 콘센트 없으니 휴대폰 충전할 생각은 접으시고, 인터넷 안되니 또 접으시고(.....) 


그리고, 비쌉니다. 커피빈 알바생이 봐도 이건 너무 비싸요... 비싸요. 비싸. 비싸다고!

할인카드 물어보시는 분 계신데 그때마다 미안해져요. 할인되는 카드가 하나은행 커피빈 카드도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즉 일부 신용카드밖에 할인이 안된다 이거죠 ㅠㅠ 통신사 그런거 없어요. 




더 말하고 싶지만 피곤하므로. ;ㅅ;ㅅ; 

일단 물어봐주세요! 






+) 아 갑자기 생각난거. 커피빈 알바는 최저시급에 시간도 짭니다. 일정 시간이 넘으면 건강보험 그런걸 회사에서 부담해야하는데...

그걸 부담하기 싫어서 그런지 시간이 엄청 짜요. 10시 넘어가면 야간수당으로 최저시급x1.5를 받아요. 그리고 일할때마다 공짜음료가 나오는데, 운이 좋으면 Today's Brew 남은 걸 뒤에서 마실수 있어요. 아니면,, 손님 드리고 남은 샷 받아서 아메리카노 마시고 퇴근 할때 공짜음료 들고 집에 가던지.


커피빈 사장님은 아시다시피 와이프를 폭행해서 전치 10주 입히고 이혼하신 그 분 맞습니다. ㅇㅇ....... 

로맨스 그레이라서 소문이 끊이지 않는다고 들음. 위자료 엄청 많이 물렸다던데. 커피 말고 패션쪽 사업도 하시는데, 

스타럭스랑 레스포삭이랑 캐스키드슨도 커피빈 계열이래요. 커피빈 직원은 그 쪽가면 직원할인 받는다고..

(정확히는 발레리코리아던가?;; )


그리고 홍대에 있는 스쿨푸드 ㅇㅇ! 사장이 젝키 이재진이라는 그 곳. 

거기가 원래 YG 쪽 건물이고, 커피빈이 입점해있었는데, 계약이 끝나고 그래서 폐쇠되고 그게 들어왔데용.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