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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Z:SA 11월 18일 질문과 답변!!
게시물ID : dayz_46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고래들의노래
추천 : 2
조회수 : 700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5/11/21 17: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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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날 상태보고서 이후 사람들의 질문을 답변을 한건데요, 재밌는 글들이 있어서 옮겨봤습니다. 

Q Eugan이 3~4달전에 말하길 서버대기열이 0.58이나 0.59에 추가될것이라 했는데?
A 아직 작업중 입니다그전에 최우선 과제부터 해결해야 합니다(서버 퍼포먼스플레이어 위치 동기화)

Q 베타 이전에 베이스 빌딩이 나오나요?
A 그러길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베타란 85% 새로운것, 15% 버그픽스 였던 알파 상태의 반대입니다.

Q 첫 Trello 정보에서 아이탬 컬러링에 관한 설명과 AKS-74U를 예로 보여준 적이 있는데아직 진행중 인건지혹은 새로 처음부터 시작하는지요?
A 여전히 해야할 일 목록에 있으나우선도가 낮습니다.

Q 오래전에 당신이 말하길더 다양한 다이나믹 이벤트를 언급했었는데요여전히 계획중 인가요?
A 저도 더 다양한 이벤트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목표는 베타때 입니다.추가적으로 이 시스템으로 할수 있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다음 상태보고서때 해보고 싶습니다.

Q 지하 건축물은 계획 된 바 있나요테스트모델링이나..?
A 현재는 어떤 지하 건축물도 없습니다그리고 1.0 이전까지 우리가 이것에 관해 무언가 할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팀들은 계속 개발을 시도할것 입니다.

Q 해안가 주변 업데이트를 기대 할 수 있을까요예를들면 작은 섬 이라던가?
A 네.

Q 새 서버 브라우저는 어떤가요전 같이하는 친구가 많은데많을수록 퍼포먼스 문제가 더 커지네요.
A 새 UI변경 기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것이 해결되면팀은 새롭고 더 나은 방식의 서버 브라우저를 만들것 입니다.

Q 다음 실험빌드에서 UI 변화를 더 볼 수 있을까요?
A QA에서 결과가 어떤지에 의해 결정됩니다.

Q 렌더러 가 바뀌었지만시각적 변화는 최상옵일때만 볼 수 있습니다. 0.59 정식빌드에선 더 최적화 된 상태를 볼 수 있나요?
A 새 렌더러는 현재 일반 유저용 빌드에 없습니다.

Q 차량 디싱크 문제는 어때요?
A 새로운 변경점을 만들었고준비되는대로 실험빌드로 테스트 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Q 모드때랑 비교해서 모딩은 자유로운 편 일까요? (현재로썬 100%는 아닐거 같네요)
아님 어떤곳을 금지시킬 예정인가요?
A 데이지 모드때도 완전히 자유롭진 않았습니다 엔포스 스크립트로 더 게임 밑바닥과 엔진을 건드릴 수 있을 것 입니다스팀 워크샾 큐레이팅을 하는 동안 우린 sketchy(계략?) 적인걸 찾기위해 감시할 것 입니다 하지만 그 이상을 할 생각은 없습니다
당신들(특히 당신)은 데이지 초기 의도를생존이라는 의도를 벗어난 모딩을 걱정하나요? Overpochq(오버포치 모)처럼 게임을 아케이드 하게 만들어버리는것 처럼요.
그걸 걱정 할 필요는 없습니다걱정할 것은 게임에서 사람들은 다른것을 하고그저 당신을 먹길 원하고당신을 곤란하게 만드는것이죠보히미아 인트렉티브 PC타이틀 게임들은 강력하게 모딩을 지원하는 게임이었습니다이걸 우린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할 것 입니다어떤걸 더 많이한다면 많이 하는것 입니다, (후략) ㅠ

Q 새 시스템에서 더 관성실제 뛰는것처럼 캐릭터 움직임과 애니메이션 순서들을 기대 할 수 있을까요?
A 네그럴거라 믿어요우선 한번 넣어서 실험해보고 어떤지 볼것 입니다.

Q 마지막 상태보고서를 보여줬을때부상 상태 애니메이션이 이미 작업중이라 했습니다지금은 어느정도까지 된건가요팔 다리 뼈가 부서지는것 말고도 다른 고통스러운 부분들도 다른 애니메이션을 기대해도 되나요예를 들어서발목을 접지르면 캐릭터가 랜덤으로 흐느적 거린다 처럼요.
A 우리도 그걸 보고싶습니다하지만 전 그 시뮬레이션을 -지나치게멀게 주의하며 살펴보고 있습니다 (오역일겁니다 백퍼 ㅋ)

Q 상태 메시지는 정말 다른 게임과 비교됩니다집중이 안되요특정한 애니메이션이나 사운드로 상태 메시지를 바꿀 계획이 있니요?
A 몇몇 부분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그리고 그것들은 새 GUI에 나오며(?) 상호작용 을 할 수 있습니다사운드 특별한 것이 없네요접근성 때문입니다 친구여.(오역이 매우 다분해 보입니당)

Q 모든 오래된 SQF 확장자들은 인포스 스크립트로 바꿀 것인가요?
A 반드시 그렇게 하고싶습니다 저는 모든 SQF 파일들을 죽이는걸 원해요하지만 현실적으로 그건 불가능 할거 같아요그말은 디자인 팀은 지금 모든 엑션을 인포스 스크립트를 리라이팅 하고 있습니다.

Q 전 현재 포스트프로세싱 옵션에서 뛸때 모션블러 나오는게 싫어요 포스트 프로세싱은 새 렌더러로 교체될 것 인가요?/ 모션블러를 끌수 있는 좀더 다양한 옵션을 제공 할 것 인가요?
A 포스트 포로세스는 새 렌더러에서 반드시 바뀔것 입니다.

Q 맵 전역에 컨테이너인 냉장고를 뿌릴 예정인가요
A 예.

Q 1.0때 최종적으로 무기 갯수는요알고있어요?
A 네 하지만 우리는 준비되는 대로 내놓을 것이며 여러분이 놀라기를 위해 비밀로 할 것 입니다.

Q 몇주전에 상태보고서에서 차량의 독립적인 부분다른 색상의 후드나 문짝)을 언급 한 적이 있는데요현제 상태는 어때요? 0.59에서 기대 해도 되나요?
A 아마 0.59는 아닐거고 좀 더 기다리셔야 할겁니다.

Q 이미 존재하는 울타리를 자르는것에 대해 생각 해 보셨나요?
A 좋을거 같군요하지만 모드나 1.0 이후로 기약 해야될거 같습니다.

Q 러스트 마냥 다이나믹 이벤트로 공중보급이나 헬리콥터 공격같은게 계획 된 적 있나요?
A 아니요.

Q 유저들(라틴 아메리카유저들)에게 브라질 실험빌드 서버를 열어줄 의향은 있나요핑 렉 등으로 못해먹어서요.)
A 브라질인가 아르헨티나에 실험빌드가 있는걸로 아는데요?

Q 실험빌드에서 디싱크 문제는 지금 어때요이번주엔 전진이 좀 있나요?
A 내부적으론 좋아보이는데 곧 나올 실험빌드에서 적용해봐야 알거같네요.

Q 기술적 질문드라이버 내의 밝기 조절로 이득보는건 어떻게 해결하죠더 나은 발견 기술이 있다면사람들은 그것을 쓸거에요모니터를 바꾸면요이게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네요더 잘보기 위해 사람들이 고급 모니터를 지릅니다이 스레드에서 깽판 부릴 셈은 아닙니다어떻게 할지 궁금 할 뿐이죠더 나은 시각을 만들려고 할 수 없게 야간 렌더러를 어떻게 손볼지 저는 모르겠네요. (의역 쩔지만 뜻은 비슷합니다)
 A 공정히 말하면 우리는 걸고 넘어질 많은 다른 기술적 이슈가 있습니다. 그 이슈들과 씨름하는게 더 좋을거 같군요,  우리는 그 대신 야간 시간을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게 하는데 초점을 주고있습니다. (오역있는거 같습니다)
출처 (쥬시쿨의 블로그!) http://juicycoool.blogspot.kr/2015/11/dayzsa-11-1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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