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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팩 이전의 마법사 스킬들에 대해
게시물ID : diablo3_13733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석까
추천 : 4
조회수 : 1410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4/01/02 18:3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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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반디캠으로 영상까지 찍으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디아 초창기때부터 마법사에 올인해온 명왕#3936 입니다.
 
연구 해보지 않은 마법사 스킬이 없으며, 구매 해보지 않은 지능템이 없을 정도로 정말 마법사를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8시에 술약속이 잡혀서 나가기 전에 잠시 끄적거릴 테니 7080, 흰여울을 포함한 모든 디아블로게시판 오유 회원님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 글은 오리지널 디아3 에만 해당되며, 확장팩이 나왔을 경우에는 또 다른 스킬트리를 연구해야 합니다.
 
1. 마법사의 비전력을 사용한 스킬들에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마법사는 지능캐릭터기 때문에 확실한 탱커가 모든 어그로를 끌어준다고 하면야 뒤에서 무한 운석이나 무한 파열등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운석 효과 (땅바닥에 얼음이나 불 깔리는 이펙트) 나 파열에도 극대화 판정이 있기 때문에 비전력의 무한 수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몰이 사냥이 대세고, 원거리 투척병이나 소떼 돌진 등 넉백이 발생하는 공격을 당하게 되면 순삭 되버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쉽게 말하면 말뚝딜을 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2. 이를 보완한 굉장한 스킬트리가 서리법사 (혹은 천둥파편서리, 분광서리 모두 같습니다) 입니다.
 
마력 돌개바람 - 사나운 바람 데미지가 적용되는 계수가 예전에는 0.5 정도였다 알고 있습니다. (현재 이 계수가 0.125로 너프된 상태이지만,
 
계속된 연구 끝에 극확63/공속3/01 이라는 나름의 수치를 발견했습니다.)
 
디아 인벤 마법사 게시판의 은둔 현자로 불리워졌던 '카세' 님이 약 1년 전에 개발한 트리인데
 
돌개바람을 계속 돌리면서 극확판정을 유도해내 비전력을 무한으로 수급하고, 이와 동시에 제자리에서 무한 서릿발을 날리는 조합이 그것입니다.
 
말뚝딜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전 액션이 없는 에너지폭발을 주력 딜 스킬로 선택하였고,
 
이는 돌개바람을 시전하는 액션 하나만을 취함으로써 서리 + 에폭 + 무한돌개 3가지의 스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트리입니다.
 
 
3. 마인법사는 제외하겠습니다.
 
4. 문제는, 현재 정석화되어있는 서리 + 에폭 + 무한돌개에 제 4의 데미지 딜 스킬을 넣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마력갑옷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 마법사의 공격 모션 (마법봉을 휘두르는 행위) 가 발생해서, 아무리 공격 속도를 빨리 맞추어도
 
돌개바람 시전 액션 + 기타 스킬 시전 액션에 충돌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래 운석낙하 글이 있는데, 운석낙하와 돌개바람을 동시에 돌리게 될 경우 마법봉 헛방이 나간다는 의미가 그것입니다.
 
최대비전력 150/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23 에다가 패시브스킬 초월적 존재를 사용하더라도
 
서리 + 운석낙하의 조합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첫 전투 개시에 운석낙하 3방을 떨구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극대화 효과 +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을 바탕으로 비전력을 수급해가면서
 
뒤에서 서릿발 + 다이아몬드 갑옷 + 무한운석낙하 는 어느 정도 가능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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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로모자를 사용해야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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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최비 + 극비가 붙은 마법봉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여기서 발생하는 딜 로스 또한 무시못할 수준에 이르게 됩니다.
 
위 아이템을 착용하고 dps 23만인 상태로 무한 운석을 날려봤자
 
32만 상태에서 천둥파편 하는 것이 파티에 훨씬 많은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5. 제 4의 딜 스킬을 다른 곳에서 찾아본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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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혈 패시브 + 얼음폭풍 스킬을 적용해서
 
기존의 123 매크로가 아닌 1234 매크로로 바꾸어도 작동이 끊임없이 잘 되며,
 
실제로 주위 적을 느려지게 함으로 생존력의 대폭적인 향상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얼음갑옷 - 얼음폭풍을 4번 스킬 지정 후 1234 1234 1234 이런 식으로 하게 되면
 
dps 는 천둥갑옷 보다 덜 나오겠지만 이 또한 재미난 오브법사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6. 확장팩이 나오게 되면
 
기존의 꽁서리 - dps 를 포기하고 방어 활력 공속 극확만 올려서 사냥을 다니던 아이템은 확팩의 취지와 어긋난다 생각되는 가정 하에
 
전반적인 아이템 셋팅의 수정이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저야 상관없지만, 지금에 와서 돈을 써서 꽁서리 셋팅을 하려는 것은 지양하셨으면 합니다.
 
현재 꽁서리 저가 셋팅의 베이스가 나탈신발 + 나탈반지 셋팅인데
 
이는 확팩이 나오면 된서리를 맞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물론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의 90퍼센트 이상도 확팩 후반기 되면 유황으로 산화하겠지만
 
그래도 법사 스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기에 확팩 컨텐츠가 두렵지 않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다들 마법사를 사랑해주시고, 확팩이 나와도 멋진 마법사 유저들을 많이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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