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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핏 두달 후기
게시물ID : diet_1076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폭풍의람(가입:2015-01-04 방문:854)
추천 : 15
조회수 : 1200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7/02/18 03:2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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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스물다섯인데 인바디엔 23이라고 나왔네요. 지난번에 나이를 잘못 입력했나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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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이 두달전 오른쪽이 최근입니다. 68키로에서 71키로로 체중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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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사진 말고 등도 한번



잘려고 누웠다고 잠이안와서 생각나는데로 주절주절 해도될까요?
딱히 이런거 말할데도 없었는데 한번 그냥 쭉 써보겠습니다ㅋㅋㅋㅋ
아마 굉장히 재미없는 글이될거 같습니다. 일기처럼 혹은 메모장처럼 생각나는것들을 전부 쓸것같습니다.
사진만 보고 지나가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1)

그냥 취미가 운동인 사람입니다. 전공은 디자인입니다.

재작년부터 크로스핏 하고있구요. 
학기중엔 기숙사를 써서 크로스핏은 못하고 대신 웨이트를 주로 하지만 미대생이라 과제에 치여서 거의 못합니다....

주 2일 운동하기도 버거워요...최대한 틈틈이라고 운동하고있습니다.




2)

고등학교 졸업당시 58키로 였습니다. 말라 보이는것도 싫고 살도 찌고 남자다워지고 싶다는 마음에 20살때부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웨이트로 시작하고 중간에 잠깐 주짓수도 배워보고 크로스핏에 정착중입니다.


재작년부터 했지만 사실 방학중에만 할수있어서 실제경력은 8개월에 채 안되는것 같습니다.

몸이 가볍다보니 짐내스틱은 잘하지만 중량 운동을 할때는 맥을 못추네요....그날 와드 rxd로 하기 힘겹습니다.







3)

원래 살이 잘 안찌는 체질이다보니 운동량과 식사량을 동일하게 늘리지않으면 살이 다빠집니다.

식사량에 제한을 둬본적 없구요. 살찌울려고 역류성 식도염 와도 꾸역꾸역 밀어넣다보니 위가 늘어난것같습니다.

현재 피자 라지한판에 치킨 혼자 다먹구요. 맘스터치 햄버거 세트로 5개정도 먹습니다.(문제는 제가 제 식비를 감당하지 못합니다...ㅠㅠ)

다만 콜라는 안먹습니다.  20살때부터 안먹어서 이것도 한 5년 된거같구요. 

안먹어 버릇하니 정말가끔 그저 막연하게 콜라먹고 싶다라는 생각에

편의점에서 샀지만 한모금 먹고 다 버렸습니다.

탄산아래에 깔린 끈적한 단맛에 소름이 끼치더라구요. 운동같이하는 형들도 운동도 못하는게 깝친다고ㅋㅋㅋㅋ놀리지만 

안먹어 버릇하니 지금이 더 좋습니다.




4)

식단은 아침은 눈뜨자마자 바나나,딸기 같은 과일+시리얼+우유+통밀 빵 등등 먹습니다. 그냥 손에 잡히는거 다 먹습니다.

점심은 최대한 먹을려고 하는편입니다. 퇴근후 저녁에 바로 운동을 가기때문에 점심을 많이 먹습니다.
국밥을 먹든 어떤 식당을 가든 기본 밥 세공기 시키고 먹습니다.
다들 처음엔 놀라셨는데 이젠 그러려니 하십니다.

저녁은 운동전엔 우유에 빵 간단히 먹고 운동끝나고나서 보충제랑 미숫가루 1대1비율로 섞은것을 마시면서 집에 갑니다.
집에와서 간식거리 이것저것 주워먹고 꿈나라로 갑니다.




5)

제가 먹고 있는 것들은 

보충제는 wpi 제품 먹구요. 머슬테크 페이제8 제품 먹어봤는데 저랑은 안맞는지 방구가 엄청 나오더라구요..ㅎㅎ
현재 블루보넷 프로틴 제품 먹고있습니다.

미숫가루는 그냥 슈퍼에 파는거 1키로 짜리 사서 먹습니다.

종합 비타민 먹구요.오메가3도 먹습니다. 비타민은 natures Plus 제품, 오메가3는 jarrow 제품 먹습니다.





6)

어머니가 먹다가 안드시는 엑스텐드 bcaa먹다가 다먹어서 따로 섭취하는건 없습니다.

크레아틴이나 시트룰린,아그마틴,,베타알라닌,부스터 등등등 많은 제품들이 있고 먹어보고싶긴하지만

제가 빌더나 크로스핏 선수도 아니기에 궁금해 할뿐 따로 섭취하진않습니다. 운동량을 못따라가서 버거울때 한번 섭취해볼까 생각중입니다.





8)

퇴근하고 박스에가면 7시가량됩니다. 가자마자 옷 갈아입고 타바타로 메디신볼 10파운드 양발로 든 상태로 할로우 락 진행합니다.

그러고 나서 몸풀기로 더블언더나 트리플언더로 혼자 땀날때까지 놀다가 중량 풀업 35파운드 걸고 미해병대 풀업 루틴 진행중입니다.

현재 2주차인데 생각보다 재밌네요.(풀업 원알엠 쟀을때 70파운드까지 가능해서 절반무게로 풀업 진행중입니다)

마치고 나면 링 딥스로 맨몸으로 몸풀고 중량 벨트 25파운드 걸고 1개가 안될때까지 진행합니다. 주로 5 4 3 2 2 1 로 진행됩니다.

(풀업과 딥스 루틴은 매일합니다)


그러고 나서 에어 스쿼트 100개 가량 오버헤드 스쿼트 45파운드 바벨로 몸 풀고 나서 스트랭스 스쿼트 훈련을 합니다.

한달전에 스쿼트원알엠 쟀을때 235파운드여서 100파운드를 뺀 135파운드 12개3셋, 155파운드 9개3셋, 175파운드 6개3셋, 195파운드 3개3셋 으로 진행합니다.

그다음에 폼롤러로 허리랑 다리 좀 풀어주고 그날 와드 수행합니다.

힘이 많이 빠져서 정작 와드를 제대로 수행 못할때도있지만ㅋㅋㅋㅋㅋ크로스핏은 유산소라 푸는거라 생각하구요.
저는 근본적으로 힘이 세지고싶습니다.


(스쿼트는 그날 와드가 풀업이 있으면 자리가 없기때문에 못할때가 있구요.주 2회정도 하고있습니다. 다른 모든날에는 중량풀업과 중량딥스 진행중입니다.)





와드끝나고 나서 좀 쉬다가 아직 프리핸드스탠드 워킹이 안되서 벽대고 서고 혹은 그냥 공중에 서는 연습 중입니다.

그러다보면 시간이 11시반이 넘습니다. 샤워 마치고나서 코치님들과 함께 퇴근합니다.

집걸어오면서 보충제랑 미숫가루 섞인 음료를 섭취하구요. 집에와서 기절하듯 잠에 듭니다.


회사에서 점심이후에 식곤증+피곤함 이 엄습하지만ㅋㅋㅋㅋㅋㅋ무척 졸리지만 박스에있는게 너무너무 행복해서 운동을 빼고싶진않습니다.


주5~6일 운동하구요. 토요일에 시간나면 운동가는 편입니다. 근육통때메 만신창이지만ㅋㅋㅋㅋㅋㅋ너무 행복한걸요.

토요일 10시부에 가니까....현재시각 3시이니 7시간정도 남았네요.





9)

전공은 디자인, 미대생 출신이지만 졸업후 크로스핏 코치로 진로를 바꿀지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현재 디자인회사 인턴중인데 제 전공이긴 하지만 잘 할수있긴 하지만 삶에 의욕은 없습니다. 그저 업체에서 받아온일 보내고 상사 지시로 수정하고 제가 시간을 주체한다기보다 그저 하라는데로 하다가 사는것 같습니다.

작년부터 꼴랑 인턴 5~6개월 해봤다고 25살 애송이가 회사생활에 알면 얼마나 아냐 싶겠지만

전 제가 좋아하는것을 하고싶습니다. 머리속에 항상 크로스핏 생각밖에없구요.

제 한계를 도전하고 수치를 깨고 일어서는 그 순간이 너무좋습니다.

제가 신체적으로 타고난 사람도 아니고 지식적으로 누구보다 잘아는 사람도 아니지만 그렇지만 전 박스에 있을때가 너무 행복해요.

서로 격로하고 화이팅외치고 도전하고 땀흘리는 사람들의 모습과 내 모든걸 다쏟아내는 그 순간순간들이 마음에 벅차도록 좋습니다.

항상 무표정이고 말수도 없는 제가 박스만 가면 신이나고 싱글벙글 웃습니다.

남들이 디자인 전공해서 운동할거면 뭐하러 디자인 전공했냐 라고들 하겠지만 오히려 이 4년이라는 시간을 통해 제가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알수있었고 목표를 다짐하는 시간이였다고 생각해요.

나중에 제 센터를 제가 디자인해서 센터명이나 티셔츠,팔찌 같은거도 만들면되니까 오히려 장점이라 생각합니다ㅎㅎㅎ

저는 제가 주체하는 인생을 살고싶어요. 가슴뛰고 정말 제가 알고싶은 지식들로 저를 채우고 많은 사람들께 가르치고 함께 성장하고싶습니다.



10)

잠도 안오고 배도 고파서 라면 두봉지랑 밥이랑 카레 먹었습니다.

배가 든든하군요.



11)

술, 담배 안합니다.

낯가림도있고 사람들 많은 자리 안좋아해서 모임이나 엠티나 개강,종강파티는 잘 참여하지않습니다.

주량은 소주 한병정도입니다.

인터넷 게임도 안합니다ㅋㅋㅋㅋㅋ

친구들끼리 만나서 밥먹고 어쩌다 롤이나 오버워치 하는거 아니면 안합니다. 두게임 모두 학기 종강날 마지막으로 했으니 안한지 두달가량 된거같네요.

노래방도 안가고 당구 칠줄모르고 포커,화투 할줄 모릅니다ㅋㅋㅋㅋㅋㅋㅋ적다보니 제가 뭐하고 살았는지 참 궁금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나뭐하고살았지ㅋㅋㅋㅋㅋㅋㅋ


중,고등학생땐 게임 많이했었는데 지금은 가끔 게임방송 보는건 외엔 제가 직접하는건 없습니다. 보는게 더 즐거울때도 있더라구요.




12)

내일 오랜만에 치킨먹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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