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커브스 1달동안 이용한 후기입니다.
게시물ID : diet_112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하이퍼발라드
추천 : 2
조회수 : 30706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03/31 12:26:37

예전에 커브스 1달 끊고 왔다는 글(http://todayhumor.com/?diet_8362) 올렸던 사람입니다.


커브스가 뭥미?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여성전용 30분 순환운동인데요, 30초간 근력운동을 한 뒤 30초간 스트레칭 겸 유산소운동을 하는데 이를 12회 반복합니다. 이렇게 근력/유산소운동을 24분동안 한 뒤, 각 부위의 스트레칭을 해 주면 30분 코스가 끝납니다. 끝까지 스트레칭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6분 정도입니다.

모든 근력운동 기구에는 유압실린더가 부착되어 있어서 이걸로 운동강도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기구를 천천히 움직이면 강도가 약해지고 빨리 움직이면 강도가 높아집니다. 커브스에서 사용하는 근력운동 기구는 아래 URL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www.curveskorea.co.kr/program/cycle.html


여기 다니기 전에 인바디를 측정해봤는데 복부지방률이 표준이상치 초반으로 나왔습니다. 

1달 다니고 나서 다시 재보니 표준치에 겨우 진입했구요. 골격근량은 0.8kg정도 늘었고 체지방량도 그정도 0.8~9kg정도 줄었습니다. 30분 했는데 이정도 성과가 나오니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그외 특이사항을 적자면 여성전용이라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제가 다니는 곳은 특히 아줌마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동네 단월드 다니시던 분들이 단월드 없어지고 나서 대거 여기로 옮겼다나 뭐라나... 트레이너분들이랑 수다떠시는 분들도 많아서 가끔씩은 운동이 아니라 동네 마실나온 것 같습니다ㅋㅋㅋ

30분이라는 짧은 운동시간도 꽤 매력적입니다. 생각날 때 간단하게 한판 하고 오기 쉬운 시간입니다.


단, 샤워시설이 없습니다. 샤워 꼬박꼬박 하시는 분, 땀이 많이 나시는 분들께는 좀 안타까운 소식일 듯하네요.

그리고 오픈시간대도 오전 10시~오후 1시, 오후 4시~오후 10시라서 약간 애매합니다. 새벽운동을 즐겨하시는 분이나 야근이 잦으신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을 듯하네요.

그리고 가끔 유압실린더가 기구 앞쪽에 붙어있는 경우에 기름냄새가 살짝 나더라구요. 냄새 극민감하신 분들께는 별로 안 좋아하실듯;;


대충 이정도만 써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