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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달하고 3일만에 10kg 감량한 후기
게시물ID : diet_11696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비갠후노을(가입:2016-04-30 방문:440)
추천 : 9
조회수 : 855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7/09/13 23:5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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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kg 감량 후기 올려 봅니다

다이어트 하기로 마음먹고 식단부터 바꿨습니다
그전에는 아침은 안먹고 점심에 바나나 3개, 저녁은 먹고 싶은만큼 먹었었는데, 현재는 아침에 바나나2개, 점심에 닭가슴살과 양배추, 종합비타민, 저녁에는 두부, 바나나(바나나 대신 단호박이나 고구마, 감자도 가능), 아몬드 한 줌 정도 먹고 있습니다.

그래도 먹고 싶은건 한번씩 먹어줘야 하니까, 일주일에 한두번정도는 양껏 먹습니다.

근데, 다이어트 하게되면 정말 허기질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를 대비해서 자전거 탈때 먹으려고 사놨던 에너지바를 하나씩 들고 다닙니다.

운동은 퇴근하고 거의 매일 한시간에서 두시간 정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운동 시작과 마무리는 쿨다운 포함해서 트레드밀에서 8~10분정도 뜁니다.

본격적인 근력운동 전에 코어운동 3가지를 합니다.
크런치,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
원래 하복부 코어 운동으로 레그레이즈를 했었는데, 자세가 잘못되었었는지 허리가 삐끗해서 허리에 무리가 가는 레그레이즈와 백익스텐션 대신 플랭크와 사이드 플랭크를 하고 있습니다

풀업은 하나도 못했는데 보조용 고무밴드 놓고 하다보니 조금씩 늘긴 하더군요.

근력운동은 헬스장 기구 하나씩 돌아가면서 하다가 지금은 상체 하체 격일로 나눠서 하고 있습니다.

하체는 기구위주로 레그프레스, 라잉레그컬, 레그익스텐션을 하고, 상체는 덤벨 이용한 프리웨이트를 합니다.

덤벨은 컨센트레이션컬, 해머컬, 리스트컬, 덤벨프레스, 덤벨버터플라이 등을 하는데 헬스장 문닫는 시간이 있어서 다 하진 못하고 꼭 해야지 싶은걸로 몇개 골라서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운동은 20회 5세트를 하고, 좀 무리다 싶으면 15회 5세트를 합니다.

운동전후로 BCAA 타블렛 두알씩 먹고 있습니다.

헬스장을 이용할 수 없을때는 동네 뒷산 등산을 한다던가, 두어시간 걷기 혹은 한시간 정도 런닝이나 자전거를 탑니다.

다이어트를 꼭 해야겠다고 결심한 계기는 다 다를것입니다만
저의 경우에는 외식하러 갔는데 뱃살때문에 원래 먹던것보다 많이 못 먹게 된것이 계기였습니다. 저는 살이 찌면 많이 복부 팽민감과 뱃살이 위를 압박으로 인해 살이 빠졌을때보다 많이 먹을수 가 없습니다.
제 1의 행복이라고 생각하는 식욕에 제한을 받으니 기필코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무튼 기왕 다이어트 시작한 김에 복근 나오게 더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

다들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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