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위장과 그리고 체중변화
게시물ID : diet_683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pmc3
추천 : 1
조회수 : 472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5/04/19 18:48:14
 
재는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먹으면 화장실가면 비우면 체중이 증가되지 않아 너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구나 부럽다 애... 나는 저주 받은 체질이라 먹으면 먹는대로 찌는데 ....
 
다 거짓말들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위장에 소화흡수율이 적어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 건강이 좋을까? 한마디로 말해서 bull shit !
 
오히려 마른 비만 상태가 그냥 비만보다 더 위험하다. 마른 비만 상태인 사람은 정상체중을 가지고 있지만 비만인 상태와 똑같이 당뇨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이 올수 있는 위험도는 같거나 더 높다. 비만인 상태의 사람들은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적당한 식이 조절과 운동이라도 애를 쓰고 이도 저도 아니면 병원에 가서 약이라도 타다 먹는다. 그런데 자신이 마른비만인 사람은 자신은 건강하다고 생각하다가 일상 생활을 하다가 중풍 뇌졸증이 올 확률이 크다.
 
인바디 측정을 하게 되면 지방이 절대적으로 많고 골격근이나 근육의 함량이 적은 상태이다. 비만인 상태의 사람이 마른비만에 비하여 근육 골격근이 더 많고 신진대사가 더 잘되며 하루 칼로리 소비량이 더 많을수가 있다. 비만이 마른비만보다 덜 위험하다고 말할수 있는 것이다.
 
또 연예인의 건강한 육체미를 보고 완벽한 육체미야. 정말 대단해 나는 못하니까 굶자. 바보같은 소리!
 
연예인이나 보디빌더의 평상시 몸은 일반인의 건강한 몸과 다르지 않다. 오히려 어떤 보디빌더들은 대회준비를 위해 일부러 살을 찌우기도 한다. 더 큰육을 만들기 위해 일부러 몸을 살찌워도 컷팅만 하면 몸안에 있는 근육은 그대로 있기 때문에 몸을 만들기 쉽다. 6주만에 근육을 만들었다. 이미 만들어진 근육에 다가 더 큰 근육을 키운 것 뿐이다.
 
한번 몸을 만들어 놓으면 몸도 그것을 기억한다. 전문적인 선수들은 막 퍼먹어도 인바디를 측정하면 보통사람보다 훨씬 골격근이나 근육이 많다. 그러니까 선수들은 금방 예전의 몸상태로 복귀가 가능하고 컷팅을 통해 벌크를 키운다고 보면 정확하다. 뿐만 아니라 상업적인 몸매를 보여주는 모델은 그 사진을 찍기 위해 엄청난 식이조절과 운동 그리고 얼굴에 돈을 바른다고 보면 된다. 운동을 하게 되면 급하게 빼게 되면 반드시 노화가 찾아오고 얼굴이 삭는다.
 
얼굴이 삭지 않기위해선 피부미용실에 다니면서 돈을 바르면 되고 그게 아니면 많이 자고 많이 쉬고 하루 2끼니 식단을 하루 6끼니로 챙겨먹는 생활을 해야 한다. 그리고 상업적인 사진들은 보정과 리터칭을 통해 만들어진다. 그러니까 그들은 그런 몸을 가지고 있지 않는거다. 그리고 그들도 평상시에는 건강한 체중이지 미용체중이 아닌거다.
 
착각하지 마라. 미용체중은 어디까지나 미용체중이지 건강한 몸무게가 아니다. 건강한 몸무게는 인바디를 측정했을때 지방이 적고 근육이 많은 상태이다. 근육이 많은 상태면 보통 체중보다 더 많더라도 그건 비만이라고 말하면 안되는 거다. 예를 들어 장미란이나 강호동 같은 경우 비만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들을 인바디 하면 지방은 적고 근육이 엄청나다. 그러니까 그들을 비만이라고 하면 안되는거고 건강한 뭄무게를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자신의 목적이 미용체중인가 아니면 건강한 체중인가? 자신의 몸의 변화를 겪고 싶다면 목표부터 정해라. 즉 몸무게의 kg 보다도 더 중요한 근육량과 지방함유량이다. 지방량이 적고 근육량이 많으면 오히려 미용체중으로 변화하려고 맘먹으면 오히려 더 쉽게 뺄수 있다. 하는 운동에서 식단조절만 하면 금방 빠지니까. 그러나 자신이 뚱뚱한 상태라고 자학하지 말라. 정상체중이지만 너와 같은 비율의 지방덩어리들이 많다.
 
같은 지방이면 성인병의 위험도는 그들이 더 높다. 비만인 상태의 사람들은 자신의 병에 대해 염려하지만 정상체중의 그들은 자신이 정상이라고 생각할테니까. 정상 체중의 남자 여자들도 체혈을 해보면 혈당수치가 엄청 높은 경우가 많다. 그런 경우 무조건 인바디를 통해 자신의 지방이 얼마인지 체크해야 한다.
 
건강한 몸을 원한다면 체중이 아니라 인바리를 통해 자신의 지방이 얼마인지 체크해라. 소화흡수율을 높여서 탄수화물을 에너지 원으로 다쓰게 되면 체중은 빠진다. 그렇지 않고 자신의 몸무게만을 가지고 비관하면 될일도 안된다.
 
한줄요약: 인바디 측정해서 지방을 줄여야 건강한 몸을 가질수 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