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약스포) 지옥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
게시물ID : drama_576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메가트름
추천 : 0
조회수 : 1041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21/11/26 13:00:58
사실 지옥 재밌게는 봤고 설정상 허점이 많은것도 대부분 넘어가는데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는.. 
 1. 청각장애인이나 시각장애인은 어떻게 됩니까? 듣거나 보는게 안되더라도 그냥 나는 분명히 말했다 하고 끝나는 설정인가? 녹음이 되는거면 육성이라는거고 신생아한테 하는거 보니까 알아듣던 말던 아무 상관없는 거 같긴 합니다만.그렇다고 한다면 
2. 천사가 얘기할때 언어는 그 나라말로 변환해서 알려주는거겠죠? 근데 알아듣던 말던 상관 없으면 굳이 그 나라 언어로 친절하게 변환기 돌려서 고지를 하는 이유가 뭘까요? 차라리 국제 공용어인 영어로 하는게 더 설득력 있을것 같은데 이부분이 몰입감을 좀 방해했습니다. 중요한건 아니지만..

 저는 드라마건 영화건 간에 언어가 항상 몰입감을 방해하는 것 같아요. 특히 마블처럼 외계인이 출연하는 설정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그 외계인들이 영어로 얘기하는건 언제나 어이가 없습니다. 
우리나라만 봐도 영어를 거의 평생 의무적으로 배우고 늘 일상에 노출이 되더라도 능숙하게 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데 외계인들은 어떻게 영어를 다 잘할까요. 학원을 다니는걸까. 
마블영화에서 우주 배경으로 하는 작품부터는 늘 신경쓰입니다. 
세계관 확장을 끝도 없이 하는건 좋은데 영어를 다 알아듣고 유창하게 쓰는 모순점 때문에 아무리 CG가 리얼하고 세계관이 탄탄해도 너무나 가상적으로 보일 수 밖에 없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이상 개 잡설 끝. 의견은 환영함다.
 감사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게시판요청 자료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