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마도미 가이드 (2)
게시물ID : dungeon_44445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해태멜론캔디
추천 : 12
조회수 : 2412회
댓글수 : 18개
등록시간 : 2014/12/29 07:46:37
3 - 1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아바타 옵션

허리 - 회피율
신발 - 이동속도

이 두개의 옵엔 이견의 여지가 없습니다.

 
얼굴/목가슴 - 공격 속도 or 모든 상태 변화 내성

둘 다 썩 유용한 옵은 아닌데, 결장 생각하면 공격 속도라고 하더군요.
판매하기도 정옵이라고 알려진 공격 속도가 좋고, 상태이상이야 물약으로 해결하면 될 일이므로 공속으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머리/모자 - 지능 or 캐스트 속도

굉장히 골때립니다. 다만 아바타를 판매하실 걸 염두에 두고 있다면 주류인 지능을 선택하시길..
마도는 더 빠른 캐속이 간절한 직업입니다. 천 마스터리를 가진 엘마나 소환사는 캐속이 빠르고, 같은 가죽을 입은 배메는 마도보다 상대적으로 캐스팅의 비율이 적습니다.
솔직히 고하건데, 개인적으론 1억짜리 레전더리 보조장비인 하이퍼 메카 타우의 연산장치를 볼 때, 마법크리티컬 20%보다 캐스팅 속도 15%가 더 눈에 들어올 정도입니다. 물론 마크리 20%보다 캐속 15%가 중요하단 건 절대로! 아닙니다만..

그러니까, 마도는 캐속이 절실한데 지능은 상대적으로 올리기 쉽습니다. 고대의 도서관/엘레멘탈 번이라는 자체 지능 버프에 대왕 파리채 버프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마을지능 1800대의 저질 마도인 작성자도 고도 스위칭까지 곁들일 시 던전 지능이 3700대까지 올라갑니다. 혼자서..
게다가 캐속은 머리모자 아바타로 올라가는 양이 어마어마하고 달리 챙겨 올 구석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캐속을 선택하면 되겠군요, 선생님!?
아닙니다.
마을 지능이란건 중요한 스펙의 요소이므로.
아바타 두부위로 오르는 지능은 약 100가량, 대략 7~8증폭을 한 크로니클 5부위에 해당하는, 마을 스탯으로썬 큰 수치입니다... 
캐속골라놓고 지능이 1900쯤 되면 우울해집니다. 아. 머리모자 옵 지능만 골랐어도 난 지능 2천대 마도인 것을 ㅇㄱㄹ..

그러니 이부분은 여러분의 주관에 맡기겠습니다.


  
상의 - 스위트 캔디바 or 현자의 돌 or 성난 불길 가열로 etc...

계속 말하지만 파셔야 한다면 정옵인 스위트 캔디바로!

이제 교불 레압이나 주관이 뚜렷한 분들은 또 갈등의 분기가 왔습니다. 스킬을 무엇을 고를 것인지..
일단, 스위트 캔디바를 고르는 이유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마도학자는 스킬이 실패/성공/대성공의 세 결과로 나타납니다.(2각 후 성공/대성공/초대성공으로 업그레이드)
이 때, 초대성공이 아니면 딜이 떨어져 버리므로.. 친해지기나 성공 예감 등 각종 패시브를 찍고 또 초대성공 성공률을 올리기 위해 찍는 버프가 바로, 스위트 캔디바입니다.
성공률에 관한 패시브들을 모두 마스터하고 캔디바를 11레벨까지 올리면 초대성공률이 99.6%가 되므로, 버프가 활성화돼 있을 때 안정적인 초대성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여러가지 다른 방법으로 캔디바를 11레벨 이상 달성했거나 캔디바를 올리지 않고 다른 스킬에 투자한다면..

첫 번째가 현자의 돌입니다.

가열로 렉 패치 이후 주목받는 스킬인데.. 마도학자의 주력스킬을 강화해 줍니다. 이 스킬이 딜, 특히 가열로에 기여하는 부분은 스킬 설명창에 적혀있는 것으론 해결할 수 없을 만큼 이해 불가능한 면이 있는 만큼, 이 스킬을 선택함으로써 딜이 얼마나 증가한다.. 고는 제가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현돌 14렙까지 딜 실험하신 분도(현돌은 달인의 계약 85레벨 기준 마스터 8레벨) '오차가 커서 결론을 지을 수 없고 실험으로만 마친다.'고 하셨으니..
어쨌든 제가 할 수 있는 조언은 10레벨, 12레벨에 현자의 돌 효율이 커지므로 유니크 법석인 '현자의 증폭구 - 지니위즈'를 같이 사용해서 현자의 돌 10레벨을 만들어 운용하시는 편이 좋을 거라는 것 뿐입니다.

두번째는 성난 불길 가열로입니다.

네. 마도 딜의 밥줄입니다. 이 옵을 선택하면 가열로 딜이 늘어납니다. 알기 쉽습니다.

세번째는 플로레 컬라이더입니다.

딜이 아니라 플로레 컬라이더로 적을 잡아둘 때, 즉 홀딩할 때 플컬의 유지시간을 늘리는 목적입니다.

그 외 각종 친해지기 등 다른 스킬들도 있지만, 별로 권하고 싶진 않습니다.. 


하의 - HP MAX or 고대의 도서관

흔히 피맥이라고 하는데 MP MAX, 앰멕은 필요가 없습니다. 마도는 달계기준 29레벨의 고대의 도서관(지능뿐만 아니라 MP회복속도도 증가합니다)을 가지고 있어 평범한 사냥에서는 절대로 마나가 부족할 일이 없어요. 생존을 위해 비교적 가치있는 피맥을 고릅시다.
 
그리고 이벤압의 경우, 전직 이전의 스킬들을 고릋 수 있는데 고대의 도서관/엘리멘탈 번/쇼타임 정도의 선택지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안정적으로 지능을 확보할 수 있는 고대의 도서관을 권하고 싶습니다.


*위키에 이벤트 하의 추천옵으로 지능이 있는데 아마 이벤압의 옵션 선택지 중 지능이 있거나 일부 특별한 이벤압의 경우 지능을 고를 수 있는 모양입니다. 그럴 땐 마을 스펙도 올릴 겸 지능을 추천.


3 - 2 엠블렘 편성

  
얼굴/목가슴은 캐스트 속도, 허리/신발은 이동 속도가 정옵입니다.
기본적으로 듀얼 엠블렘을 쓰시는 걸 권하고 싶습니다.
여긴 중요한 부분이 아니므로..

머리/모자 - 지능
상의/하의 - 마법크리티컬

이쪽이 문제인데요, 일단 정옵대로 마추시려고 할 경우 마찬가지로 듀얼 엠블렘을 추천합니다.

ex)화작의 경우
일반 엠블렘 : 지능17×4 + 마법크리티컬2.2%×4
                   = 지능68, 마법크리티컬8.8%
듀얼 엠블렘 : (지능10 + 마법크리티컬1.1%)×8
                   = 지능80, 마법크리티컬8.8%

보시다시피 듀얼 쪽이 옵이 좀 더 높고, 가격도 준수하기 때문에..

그런데 마도학자는 각성 패시브에 마법크리티컬이 없어 마크리를 열심히 올려야 하는 직업이라.. 머리모자에 지능/마법크리티컬 듀얼 엠블렘, 상하의에 마법크리티컬 엠블렘으로 극 마크리 셋팅을 가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