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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섭 경험으로 말하는 불편한 점
게시물ID : dungeon_6214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참공
추천 : 2
조회수 : 585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6/06/20 14:56:17
1. 오버 카운터 의존도
너무나도 오버 카운터 의존도가 높다. 솔플이라면 그나마 화력으로 밀어버리는게 가능한데 파티 플레이를 하면 오버 카운터 없이 하게 되면 몹이 죽을 생각을 안한다. 웃긴건 이 오버카운터는 잡기로는 절대 안 뜨더라. 던전 돌때 버릇이 슈아로 닥돌 하는 놈은 잡아서 흐름 끊고 줘패기 인데 타이밍 맞게 잡아 던져도 오버카운터 뜨는거 한번도 못봤다.
그리고 일던에서 이렇게 오버 카운터 치라고 지랄을 떨어놓곤 정작 고던가니까 오버카운터 없더라. 첨에 이걸 보고 지랄 염병한다 싶었다.

2. 무큐기 사용제한
무큐기 사용제한이 상당히 크게 다가온다. 액션 게이지 구슬 1개 = 무큐1개 취급을 하는건지 무큐 5개를 먹는 스킬을 쓸려면 액션게이지를 5개 모아야 한다. 만일 2각을 사용할려면 모든 구슬을 모아야 하며 이걸 쓰고나면 아무런 무큐기도 사용을 하지 못한다. 
또한 이 게이지는 오버 카운터가 없으면 지랄맞게 차는 속도가 느린데다 탭키로 해방하면 그 즉시 모든 구슬이 사라지기에 무큐기 사용에 더욱 큰 제약이 걸린다.

3. 파티 사냥의 불리함
파사나 솔플이나 그게 그거인거 같은 캐릭터가 아닌 이상 파티사냥이 압도적으로 불리하다. 액션게이지랑 구슬은 파티 공용으로 사용해서 무큐기 써야지 하면서 버튼을 눌렀는데 다른 파티원이 먼저 탭키를 눌렀거나 무큐기를 사용해서 내 무큐기가 나가지 않는다. 이게 한두번이면 괜찮은데 자꾸 이러니까 엄청 빡친다.
또한 몹을 처치 시 hp/mp가 일정량 회복되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거도 파티원 전원 적용이 아니라 그 몹을 처치한 캐릭에게만 가는거 같더라. 사냥좀 하다보면 mp가 후달린다.

4. 일부 (구)마봉을 받는 캐릭터의 불리함
몇몇 캐릭은 X0레벨 상자에서 현 마봉이 등장하지만 일부 캐릭은 (구)마봉이 등장한다는 말이 있다. 이게 무슨 문제인가 싶겠지만 (구)마봉은 아이템 합성으로 레벨 올리기가 안된다. 즉 패계가 아무리 넘쳐나도 활용을 하지 못한다. 또한 합성이 안된다는 말은 마봉을 무한 합성하여 유물도 못 뽑는다는 소리

5. 난이도 높일 생각이 안 떠오른다고 개나소나 슈아 좀 넣지마라
액션 게임이면 내 공격을 맞은 캐릭터는 피격 경직과 공격이 끊기는게 정상이다. 설령 슈아가 있는 적이라 하더라도 이런 적은 아주 특수한 극 소수의 몹에게만 뜨는게 정상
그런데 이건 개나소나 죄다 슈아깔고 싸우니 액션같은 소리 하고 있네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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