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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크는 딜 넣을수 있을때 제대로 넣는게 중요하고 생각합니다.
게시물ID : dungeon_6584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마법녀
추천 : 1
조회수 : 547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7/03/21 11:32:00
다른건 다 제치더라도 마지막 저장소를 열고 난 루크전에서 파티 전체 다단히트를 고려한 루크 껍질관리는 기본이고
(1. 몇대만 치면 열릴수있게 하거나(1자수 혹은 다단많은 딜러진), 2. 상당히 쳐야 열릴수있게 하거나(자수딜러다수분포), 3. 아에 열어두게 하거나(딜타임이 길고 타격수가 적은직업들)
그리고 배리어가 쳐졌을때 배리어의 지속시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루멘이냐 칼리고냐에 따라서도 딜러가 써야할 스킬들이 다릅니다.

또, 루크의 각종 기본패턴 - 점프쿵찍후 난무, 쓰레기던지기, 앞으로 웨이브쏘기 등등 - 들 중에서도 쓰기전에 무적이 되는 패턴이 있으니 유의해야하고
슬로우나 다단히트를 많이 포함한 스킬은 역량에따라 배리어때 쓰거나 혹은 딜탐때 쓰거나 하는 기술들이 중요한듯 싶습니다. 
루크의 기본패턴으로 인한 스킬캔슬도 중요한 요인입니다.

제 경험상 용병가거나 영상으로 봤을때 터지는 공대들중에 상당수가 무적패턴때 딜낭비를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제작픽 풀셋 을 포함한 마딜파티도 무적에 딜 죄다 날려먹고 바로 이어지는 배리어에 쿨초먹고 못깨는 경우를 더러 봤습니다.


저장소 3클기준으로 루크 클리어 한다고 생각했을때, 루크 풀체력은 약 160~170억
1인당 60억, 각 딜러당 한턴에 20억쯤 넣으면 저장소 3클기준으로 루크가 넉넉히 잡아진다는 결론이 나오지요.
리스폰타임+저장소 클리어타임으로 딜러의 1,2각 쿨과 아포는 정자극 복용시 거의 무조건 돌아오다시피 하는지라 상대적으로 여유도 있는편입니다

크루가 2900/40/18정도의 공팟 최저스펙수준이라 할지라도 아포 포함한 딜타임에서 스킬 전탄을 꼴아박았는데 
85제 에픽1~2티어방어구/이기/1무탐/무언3셋 수준의 딜러가 20억을 못넣는일은 굉장히 드물것이라 생각합니다.
(루크가 일단 일반루크, 안톤의 상위컨텐츠이니 적절한 수준으로 잡음.)
제가 운영하는 공대중 한곳은 하향전부터 이런방식의 스킬운영을 꼬박꼬박 트레이닝 해왔는데, 루크전에서 굉장히 안좋다고 평가받는 자수데페/닥고그마를 동시에 끼고 저장소 2턴에 잡아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200체홀)

물론 이런것 말고도 홀리가 얼마나 스킬봉인/가두기패턴을 잘 커버해주느냐 (거리조절,파티원의 루크이동, 생원여부...etc) , 홀딩을 굳이 안하고 카운터로 딜을 다 넣을수 있느냐 등의 요소가 존재하기는 합니다.


현재 3인이상의 파티플레이를 기준으로 한 루크에서 마딜 물딜 어느쪽이 유리한가를 따졌을때 평균적으로 마딜쪽이 유리한것은 사실이지만
90제/85제 에픽풀, 심지어 90제 업글픽을 가졌지만 물딜이라서 못깼다 라는 말이 나오는게 안타까워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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