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망상] 5월 캐릭터밸런싱
게시물ID : dungeon_66090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씨유*
추천 : 0
조회수 : 1146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7/05/01 13:01:11
 
*어디까지나 망상글이고 주관적 의견이 가득 첨가됬으니 재미로 봐주세요
*하는김에 행복회로 풀가동!
 
 
 
 
11.png
 
 
1. 물리 시너지 개선 관련 우선 순위 캐릭터 선적용
 
모든 파티 시너지 간의 균형을 맞추는 가장 좋은 방안을 찾기에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한 상황인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51개 캐릭터 전부의 시너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시간을 더 지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선은 개선이 시급한 물리 캐릭터들에게 선제적인 조치가 있을 것이며, 이에 대한 패치 내용을 5월 중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오피셜)
 
작성자가 생각하는 개선이 시급한 물리 캐릭터들은 인식(실성능도 구리고..)이 바닥인 직업들
워로드, 듀란달, 스마, 블메, 섀댄
거의 요 5캐릭이 뽑히지 않을까 생각해요
시너지는 속깍이 올수도, 인파처럼 스탯뻥이 올수도, 염제/무녀처럼 스킬로썬 특이한 시너지가 올수도, 많은 마딜들이 그렇듯 방깍이 올수도 있겠지요. 대부분 방깍이 오지않을까싶어요
전에 한번 미래가 밝은 직업이 뭐가있을까란 질문글에  남법/마창이 더이상 어두워질수가 없어서 밝아질거라했는데 뭐라도 나오면 밝아지겠지요!!!
 
추가로 직업자체가 루크에서 패널티인 그마, 얼디도 어떻게 개선 좀...
 
 
-워로드
개인적으로 마창사 둘다 구조는 좋은편이라고 봅니다
작성자는 워로드는 일톤까진 가봤고,(유다이드 멋있어요!) 
딜넣는속도는 빠른편은 아니지만 임펙트스매쉬의 존재로 느린편도 아니라고 생각
홀딩기도 어느정도있어 소마만큼의 유틸도 있음(루크에선 독이 될수도 있지만)
스킬들은 무큐기 쪽에 몰빵되어서 쿨은 긴편
 
시너지가 붙는다고해서 크게 바뀌진 않을거같아요. 인파처럼 시너지붙은 딜러의 느낌?!
하지만 추후 6월 밸패등으로 전망은 충분히 좋아지리라 봅니다!
 
 
-듀란달
작성자의 손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지 듀란달은 도저히 키울수가 없었습니다 ㅠ_ㅠ
하지만 딜싸이클이 던파내에서 최고로 멋있는 캐릭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구조상 검신이랑 비슷한점이 많으면서 검신보다 좀 더 좋은편이라 생각들구요
딜넣는 속도는 빠른편. 홀딩기도 손좋은분들은 혼자 홀딩하면서 딜을 다 넣을수있는 수준
하지만 정작 중요한 딜이..... 창끝판정이란것도 문제고...
 
구조가 좋아서 딜만 쌔져도 충분한 강캐가 될거라 생각하는데
시너지만 붙어도 인식이 굉장히 좋아지지않을까 싶어요(루크는 검신처럼 딜러가 아닌 홀딩/서폿 인식으로....)
시너지/딜 다챙기면 진짜진짜 강캐가 될거라봐요!
 
 
-스위프트마스터 
마창사들과함께 남법들도 총체적난국이긴한데... 인식은 실성능보다도 더더더 떨어지는거같아 슬퍼요
작성자는 스마로 안톤레이드까지 가봤고 개인적으로 굉장히 쉽고 재밌어요
딜은 저는 만족하는편... 홀딩기도 보유하고있어서 보조홀딩도 어느정도 되요!
방정리가 쉽고 기동력도 우수
딜넣는속도는 매우 안좋은편
 
시너지가 붙는다면 인파처럼 루크에서 시너지 생각해서 채용할만한 딜러쯤은 될거같아요
다단히트가 많아서 껍질 잘까니 =ㅂ=
후에 6월밸패/DPS개선(오피셜)이 잘넘어오면 전망이 아주 밝아요!
 
 
-블러드메이지
작성자는 고던파밍중에 레이드10캐제한 맞고서 손을 놔버렸어요...
홀딩기가 많아서 그마랑 비슷한 느낌으로 루크에서도 메인홀딩으로 채용하고 있어요
스킬들이 거의 깔아둔채로 오래 딜링하는편이라 딜넣는속도는 매우 안좋은편(이쯤되면 남법 공통 특징...?)
구조적인 문제가 많은편 
 
시너지가 붙는다면 진짜로 검신 제치고 루크에서 메인홀딩으로 데려가지 않을까싶어요
다단히트도 많아서 껍질도 잘깜!
블메 역시 6월밸패/DPS개선으로 전망이 밝아요!
 
 
-섀도우댄서
예전에 처음 나왔을때 1각까지 하고서 너무너무 어려워서 도적2각때 직변했어요ㅠ
최하위물딜/도적공통특징이 겹쳐서인지 지금 나열한 직업중엔 제일 못본거같아요... 못봐서 들은대로만 써보자면..
특정조건하에서 딜은 좋은편(이것도 도적 공통 특징..?). 솔딜일경우 손만되면 혼자 현란하게 딜을 넣을수있음
솔딜이 아닐경우 특정조건 채우기가 힘듬
그마/로그 처럼 투딜이상 체제일시, 파티시 기피되는 직업...
 
시너지가 붙으면 기존에 솔딜로 가던분들은 더 강해질테고
나머진.. 인식은 크게 바뀌지않을거같아요. 구조가 문제라 ㅠㅠ
후에 도적들 전체 리뉴얼을 해야될 느낌...
 
 
 
2. 엘레멘탈 마스터/소환사 리뉴얼
 
여법들도 구조적으로 문제가 많은편인데... 배메는 이미 리뉴얼을 거쳤고, 나머지는 어떻게 리뉴얼될지 굉장히 기대하고 있어요
리뉴얼인만큼 스핏,소울,배크 때를 생각하면 희망이 무럭무럭
 
 
-엘리멘탈마스터
골수유저가 많고, 예전부터 말이 많던 직업 (옆동네에선 글제목에 엘마만 들어가도 비추가 박힌다던데...)
현재의 엘마는 최상위권과 하위권과의 격차가 많이나서 뉴비들은 금방 접어버리기에, 직업피라미드를 그려보면 역삼각형을 넘어서서 T자에 가깝지않을까 생각해요
작성자는 안톤레이드까지 가봤지만, 저 역시 하위권이라 힘드네요...
 
문제점은.. 적으려고했는데 리뉴얼 방안에다가 같이 넣을게요
 
생각하는 리뉴얼 방안으로는
-액티브 스위칭 막기 -> 기존 계수 상향
-딜 넣는속도가 매우 안좋은편 -> DPS개선
-무충 레벨링의 셋팅 강제성 -> 무충을 기본옵션으로...
-앨번불유지 문제 -> 앨번불유지 무한
-4원소속성 문제 -> 4원소속성들의 전체적인 개편, 속성적용을 단일로 바꾸거나 다중 적용(다른 4속성 캐릭들 역시 필요한 패치. 우럭, 마도 등)
 
제가 생각한건 요정도인데 엘마유저로써 이정도면 성공적인 리뉴얼아닐까 생각해요
퍼섭 나올때쯤이면 제 엘마도 에컨6이 거의 완성되겠네욤...
 
 
-소환사
역시 골수유저가 많고, 말 많은 직업 (여법 공통 특징일수도 있겠네요.. 닥까들이 많은거)
네오플 얘네가 밸런스 못잡는거야 일상이지만, 소환사는 진짜 패치될때마다 오밸이됬다가 바닥이됬다가.. 소환사 밸런스 하나만큼은 끝내주게 못 마추는거같아요. 특히 퓨어딜러인데 구조개편 안하고 딜놀음만 하는게...
작성자는 예전 세컨드임펙트 시절에 소환사를 본캐로 키우다가(당시 솔플의 여왕)  솬멬시절에 복귀하고나서 새로운 스킬들때문에 너무 복잡해져버려서 독오캐는 포기해버렸어요 9ㅅ9
 
문제점은
유틸이 전무한 독오캐이면서 구조가 엉망이라는것으로 한줄요약
 
리뉴얼 방안으로는
-전체적인 소환수들 재밸런싱(소환수 전반적 패턴개선 오피셜)
-렉 해소(다른 독오캐들도 필요한 패치. 쿠노도 필요한 패치)
-소환수 무적...을 해주면 좋겠지만 메카도 있고하니 최소한 상변면역이나 다크문을 패시브화
-환수폭주 패시브화 후 45제에 신 소환수 추가(소환수 추가는 오피셜)
-마신의 서클처럼 소환수간 속성적용을 자유롭게 변경
-마신처럼 소환방법 간편화(ex. 하급정령소환스킬 후 방향키로 4속성 하급정령 중 하나 소환. 같은 방법으로 중급, 상급도 적용. 계약은 하급계약 상급계약 나눠서..?  스핏 리뉴얼전에 탄버프를 우럭이 속성발동처럼 바꿔주면 좋겠다 했는데 들어준걸 보면 이것도!!!)
-멍청한 소환수들 AI상향
-라모스 리뉴얼
-정령희생 개편 -> 전폭이나 제노처럼 변경
 
소환사를 놓은지가 오래되서 잘 모르지만 관심이 많은편이라, 필요해보이는것만 써봤는데도 이정도네요.
소환사유저들은 예전부터 유틸과 구조개편을 원했는데 이정도면 성공적인 리뉴얼이 될런지 ;ㅅ;
대표적인 구조개판 독오캐중 하나이고 지금까진 거의 딜놀음만 하면서 밸런스를 조절해왔던만큼, 이번 리뉴얼로 메카와 마신과는 어떤 차별화를 둘지 기대되네요
 
 
 
123.jpg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