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꼰대같지만 한 말씀만 올리겠습니다.
게시물ID : dungeon_66839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볼리BEAR
추천 : 10
조회수 : 851회
댓글수 : 27개
등록시간 : 2017/11/13 17:08:58
옵션
  • 베스트금지
  • 베오베금지
RPG 게임 특성상 던파같이 진입장벽이 낮은게임 찾기도 상당히 어려운것도 사실입니다. 

초창기 던파가 추억보정이 많이 들어가서 그렇지 당장에 스킬쓸 마나수급도 빡빡해서 MP회복아이템이 고가에 속하였으며 쓸만한 레어아이템 하나 구하기가 힘들어 커먼,언커먼 아이템을 강화하면서 다녔으며 시간이 조금 지나서도 유니크아이템은 초고가에 언감생시 에픽은 말할것도 없죠.. 

물론 키리의 믿약크리로 유저의 뒤통수를 크게 날려줬지만 그뒤로 지속적인 패치로 맨땅에 "헤딩" 해도 제법 쉽게 할만한 게임으로 변화했습니다.(성물/크로니클--->퀘전--->에컨) 시스템이 꽤 성공적으로 자리잡았고 제작에픽도(90제 에픽무기) 맘만 먹으면 4-5천만 골드에 8주 정도 소요되는데 이것도 상당히 괜찮은 패치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안톤 초창기 저도 탐식퀘스트를 깨기위해 판당 2천만 골드 가량의 쩔을 받아가면서 탐식올리고 재수좋게 그당시 별운검을 먹어 억단위의 골드를 박아 12강을 겨우 띄우고 2시간동안 지원해서 레이드 돌고 그랬습니다. 물론 당시도 에픽무기 구하기가 어려워 거금을 주고 리버레이션 무기를 구매해서 비볐는데 당시 12리버오토건을 2억4천? 정도 주고 커맨더를 키웠었네요 지금은 퀘전세팅만 잘해줘도 충분히 들어갑니다. 특정 시너지 직업군은 하이패스고요.


광부로 골드수급할수 있는걸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있는데 애초에 다른 RPG류 게임에서는 정말 기본템만 입고 골드파밍을 해서 레이드를 간다? 말도안되는 일입니다... 이 말도 안되는 일 때문에 던린이나 신규유저 분들이 쉽게 던파를 접근할수 있는 이유중 하나며 이를 부정적인 시각으로만 본다는건 조금 문제가 있네요..

최종컨텐츠라 불리는 루크 역시도 현재 많은 파훼법 및 상향평준화로 체감난이도가 상당히 하락했습니다. 공략 숙지만 충분히 된다면 에컨세팅으로도 충분히 깰수 있고 이미 루크레이드 날 공대구인란 보면 에컨공대가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던파의 고질적인 ㅇㅃㅈㅁㄱ 및 레이드 같지 않은 레이드 는 늘 지적받던 사항이지만 여타 다른 RPG도 큰 굴레에서 벗어나기는 어려우며 시간이 지날수록 상향평준화로 인하여 컨텐츠 추가 이외에는 현 던파의 모습과 크게 달라질수가 없습니다.


뭔가 뒤죽박죽의 장문의 글을 썼는데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ㅜ

모쪼록 던게분들 오늘도 찜빔 보시고 강화대박나길 바랍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