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바로 지금 이 순간, 내 삶에서의 선택은
게시물ID : freeboard_152944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권종상
추천 : 0
조회수 : 143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7/04/22 11:02:48

날씨가 믿을 수 없을 만큼 좋은 날, 늘 그렇듯 점심 먹으러 일 하다가 카페에 들렀습니다. 어느새 내 몸에 땀냄새가 배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가디건 벗어던지기엔 조금 애매한 그런 날씨. 

시애틀 지역에 지금껏 가장 많은 비가 내린 우기였다고 합니다. 올해는 그렇게 이상하게 많은 비를 맞으며 다녔습니다. 겨울엔 너무 추워서 입이 돌아가버릴 정도였고, 그래서 구안와사라는 평생 앓아보지 못했던 이상한 질환에 걸려 고생도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겪어보지 못한 일들이 있는 것이 미래입니다. 나는 지금 내 삶에, 지금 바로 이 순간에 충실해야 합니다. 먹을 때는 열심히 먹고, 일할 때는 열심히 일하고, 주어진 순간 순간, 늘 미래에서 날아와 과거라는 강으로 흘러가는 이 찰나를 즐겨야 할 겁니다. 

지금 내가 젓는 삶의 노. 시간의 강 위에서 흘러가는 이 지점에서 나는 무엇이 나올지는 모릅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내가 노를 저어도 머물러 있는 시간은 늘 '현재'입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선택' 입니다. 그것은 내 보트에 달려 있는 키와 같은 것이겠지요. 카약을 젓다 보면 한 쪽의 노를 더 크게 저어 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지금 이 순간에 할 수 있는 가장 큰 변화의 실마리입니다. 

내 지금 선택에 충실하려 합니다. 내가 노를 젓든, 노를 젓지 않든, 이 강은 늘 흘러갑니다. 그러나 내가 지금 노를 조금 더 열심히 젓는다면, 내 앞의 미래가 조금 더 확실하게 보일 수는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시간의 강, 내게 주어진 구간만큼의 길이를 흘러가든 저어 가든, 결국 그 마지막 지점에 도착할 때 후회는 하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원했던 지점으로 가는 것이었을테니. 

지금 내게 주어진 순간에 충실하게 사는 것은 그런 의미인 것 같습니다. 지금 내가 해야 하는 선택들도. 가끔은 그것이 나와 함께 그 강을 함께 가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선택일 때도 있지요. 그런데, 그것은 공동체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또 하루, 대선에 가까워졌습니다. 


시애틀에서...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