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S전자 서비스센터 이용 및 스마트폰 팁!!!
게시물ID : freeboard_156547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oveMeHarder
추천 : 3
조회수 : 509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7/06/05 01:02:30
안녕하세요.
단기로 S전자 서비스센터 안내 및 휴대폰 판매 보조업무를 했었는데요....
일하면서 느낀 팁 및 공유하고 싶은 정보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끄적입니당...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제가 근무했던 곳은 서비스 센터와 휴대폰 판매 장이 같은 층에 있어서 두 곳의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근무했던 근무지만의 특성이 존재할 수도 있으므로 다른 지점들과는 다른 내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S전자 서비스센터 이용 팁!!
1. 우선 번호표를 뽑아주세요...그리고 접수처에 접수를 해주세요.

들어오자마자 접수처로 직진하셔서 번호표 뽑고 접수중인 고객과 겹치는 일이 꽤 많았습니다..
접수처에 의하면 번호표가 있어야만 접수가 가능하다니까 먼저 번호표 먼저 곡 뽑고 대기해주세요.


-스마트폰

2. 갑자기 스마트폰이 그대로 장시간 멈추거나 폰이 꺼지지않는 현상은
"홈버튼과 볼륨 내림 버튼을 동시에10초 정도 꾹 누르면 해결 될 수도 있습니다." (강제 재부팅)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높으나 스마트폰 사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나 많은 것 같더라구요..
위 증상은 장시간 스마트폰을 켜둬서 과부화에 의해 생기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굳이 서비스센터를 찾지 않아도 위의 방법으로 강제 재부팅을 시켜주시면 완화되는 문제들도 있으니 시도해보세요.
스마트폰은 TV나 컴퓨터 처럼 사용 후 전원을 끄는 등의 시간이 없어서 2~3일에 한 번씩 껐다 켜주시는게 좋아요!!


3. 정품 스마트폰 충전기 및 이어폰은 수리대신 교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품 스마트폰충전기, 이어폰의 보증기간은 1년으로 1년 이내에 문제가 생기시면 악세사리 상품 판매코너에서 새 제품으로 교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이라 6개월의 보증기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 고속충전 지원이 되는 스마트폰 모델이 아닐시 고속충전기로 충전을 하셔도 고속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확인 후 구매 및 사용해주세요....
연결선도 고속충전용이 따로 있냐고 여쭙는 분들이 계셨는데 충전 어댑터와 폰을 연결하는 선은 기존 쓰시던 것 사용하셔도 됩니다. 충전기 어댑터를 고속충전용으로 사용하셔야해요.


5. S전자 서비스센터 상품판매코너와 S전자 판매점에서 판매하는 상품 가격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제가 근무했던 지점은 2층이 서비스 센터이고 1층이 판매점이었는데, SD카드 같은 용량임에도 판매가격에 꽤 차이가 있었습니다.
왜그런가 했더니 물품을 담당하는 업체가 두 곳이 서로 달라서 가격이 다르다고 하더군요.. 혹시모르니.. 
악세사리나 SD카드 같은 경우 판매점이 같이 있을시 두 곳 비교해보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S전자라해서 S전자 정품만 파는 것 아니고 타사 제품들도 판매하니 비교 후 구입하세요.)


6. 지문 및 휴대폰 잠금 풀려면 본인 신분증이 반드시 꼭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일시 가족관계증명서 등..

예) 저희 딸아이 폰인데 잠금 좀 풀려구요. 제가 엄마에요. 아니 무슨 미성년자 폰 잠금 푸는데 제가 엄마라니까 왜 안돼요????
답) 못풀어드려요...ㅜㅜ 개인정보법이 강화되어서 따님과 어머님이 가족관계에 있고 법정대리인임을 증명 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은 증명서가 꼭 꼭 꼭 필요합니다..!!!!!!!


7. 스마트폰 파손보험은 보험가입 후 익일부터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 방금 기사분 상담하고 왔는데 폰 산지 얼마안됐는데 액정파손 수리비가 10만원이 넘는대요. 파손보험 가입시켜주세요. 
지금 당장 보험 혜택 볼 수 있죠?
답) 스마트폰 보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모르나..보험사측에서 가입 후 다음날부터 보험 혜택을 보실 수 있다네요.


짜투리...**스마트폰 파손 보험, 분실 보험 꼭 들어야할까??**

물건을 험하게 쓰는 편이라 스마트폰 파손을 꽤 한적이 있다..손에서 자주 떨어뜨린다.. 등은...드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과거 여러번 폰을 분실한 경험이 있다... 분실 보험 드셔야 될 것 같구요...

그렇지 않으면 굳이 들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 파손 보험은 수리비의 최.대. 70%까지 지원해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대이므로 70% 이하로도 나오겠죠.
보통 폰 구입 후 액정이 깨지거나 파손이 있거나 한 경우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6개월~1년 정도 이신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보험을 가입했다고 해도 보험사에서 최대인 70%까지 부담을 해줄지는 모르는 일이고 나머지는 결국 본인이 부담해야 될 금액입니다.
사용하시면서 여러 달 동안 이미 꾸준히 보험비를 내오셨기 때문에 결국 수리에 드는 비용은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각자가 선택하셔야 될 부분이라 제가 어떻게 하라고는 말씀 못드리겠네요.**

**분실보험은 휴대폰을 자주 잃어버리시는 분들은 드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아마 분실 하셨으면 구입하셨던 단말기금액에서 일정 퍼센트 금액을 보상 받으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저 또한 문외한이라 자세한 설명 못드리겠네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은 한국이지만 아주 간단하고 쉬운 사용법 조차 몰라서 물을 젊은이가 없어서 서비스센터까지 와서 여쭙고 가시는 
할머니 할아버지 분들을 보니...안쓰럽고 측은한 기분이 많이 들더라구요...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만큼 간단한 정보는 알고 배우고 하실 수 있으면 
좋겠다 해서 구입해가시는 분들께 자세히 간단한 사용법을 가르쳐드리곤 했습니다...


스마트폰 관련으로 수리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가장 많고 그 중에 특히 많았던 문의 내용에 관해 적어봤습니다...
나머지는 생각나면 다음에 적을게요!

반응이 괜찮으면 다음에는 다른 가전 제품 서비스 팁 및 스마트폰 구매 팁 들고 오겠습니다;;

기다리는 분들이 계실지 ㅠㅠ 좋은 밤 보내세요.....ㅜㅜ
이거 작성하는데에만 1시간이 걸렸네요...업로더분들 존경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