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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회신 좀 눌러서 이메일 보냅시다(업무용 이메일 사용법)
게시물ID : freeboard_16235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리말쉽게
추천 : 2
조회수 : 291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7/09/05 00:5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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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작글

제발 업무용 이메일 회신 할 때는, 전체 회신 좀 눌렀으면 좋겠어요.
공기관(어디라고 말은 못하겠고) 가끔 일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분들은 하나 같이 전체회신이라는 개념을 몰라요 ㅠㅠ

그러면서 어떻게 자기들끼리는 업무공유가 되는 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메일(특히 업무용) 사용 방법(에티켓)을 적어 보면...

1. 회신은 전체 회신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상대방에 참조로 넣은 사람들은 업무 공유가 필요한 사람들이니, 꼭 전체 회신을 눌러서 회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특별한 이유가 아니면.... 
  안 그럼 그 회신을 받은 사람은 다시 또 업무 공유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해야 하고, 전달 잊어버리면 공유가 안 되고.

2. 제발 제목 좀 제대로 달았으면...
   과거 메일 찾아서 회신 하는 건 좋은데 새로운 안건이라면 과거 메일 내용은 삭제하고 제목도 새로 붙여야, 
   나중에 검색하기도 좋고, 데이터로서의 활용하기도 쉽고... 그 제목의 최신 메일에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이력이 들어 있게 되는 것 같아요. 
   요즘은 메일 검색 기능이 좋아져서 그나마 다행이긴 하지만..


3. 그리고 고해상도 사진/파일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용량 좀 줄이는 방법도 배웠으면..
   무슨 텍스트  문서 스캔을 보내는데 5메가 10메가로 보내는 분들도 많고..
    스캐너나 디카 해상도 자랑하는 것도 아니고..ㅠㅠㅠ 



갑자기 메일 보다가 좀 스트레스 받아서 뻘글 적어 봅니다. 
또 무슨 메일 사용 에티켓이 있을까요? 


4. 무슨 안 건에 대해 회신할 때, 상대가 보낸 원본 메일을 굳이 삭제하는 경우는 또 무슨 경우일까요? 
   ㅠㅠㅠ 그럼 아, 내가 그 때 뭐라고 한 것에 대한 회신인지 보낸 메일을 또 찾아야 하고..ㅠㅠㅠ

5. 동문 서답..일부 누락 답변도 좀 스트레스 받고..
  예를 들면, 
   1) A 제품 가격
   2) 납기
   3) 현재 주문 가능한 색깔   이렇게 문의가 나갔는데, 오는 답변이 

      150원에 대한 답변만 지금 가능하면, 납기와 색깔은 내일 까지 공장하고 확인하고 답변하겠다 이런식으로 와야지..
  
     그냥 가격은 150원입니다. 이렇게만 답변하고 다른 질문에는 어떠한 답변도 없이 회신 오는 경우도 많아요...


자게에 오랜 만에 그냥 뻘 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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